일단 개인적인 생각이라 반박할거면 맘껏하셔도 댐

난 진짜 이번 체술 이렇게 변한게 진짜 레전드급으로 잘 받았다고 생각함

플레이 스타일은 유지되면서 아덴키는 순간 딜몰이도 가능하고 신속캐라 스피드하고

그냥 플레이 자체가 스타일리쉬하고 아덴이라는 추가 요소때문에 재미도 한층 더 해졌다고 생각함

성능적으로 생각했을때도 철포쿨이 늘어나니까 10홍 효율도 증가하고 신속을 많이주는 효율도 좋아졌다고 생각

그런반면 충단은 진짜 실패작이라고 생각함

기존 컨셉을 바꾸려는 시도를 하다가 미완성으로 내보낸 느낌임

충단은 시너지 넣고 충격 스킬 잘 맞추면 끝나는 그런 캐릭이였단 말임 그게 딱히 잘못된 게 아니고

충단을 했던이유는 쿨이 돌때마다 충격스킬을 넣는재미 < 즉 쉬는타임없이 꾸준히 스킬을 굴리는 지딜의 개념

그런데 이번아덴이 들어오면서 너네도 아덴시간내에 딜몰아서 쳐봐! 하면서 던져준건데

지딜 > 폭딜로 변경시키고 있는거임

그런 과정에서 아덴5초동안 지속될때 스킬을 이전처럼 쿨 돌았다고 마음껏 털어버리면 다음 싸이클이 박살남

즉 플레이 스타일 자체를 바꿔야함

인파를 지금까지 하던 플레이를 아예 뒤집어놨는데 거기에 당연히 호불호가 심할수밖에 없음

충단 그 작은 파이안에서 난 괜찮은데 vs 아 불쾌감 MAX 의 싸움임

난 불쾌감 MAX를 느꼈음

지딜 사이클에서 폭딜 사이클로 변경했다 < 이 부분은 그냥 넘어갈 수 있어도

5초 동안 충격 스킬을 모두 털어 넣게 설계 해놓고 아덴때만 쓰는 2개의 스킬 쿨 10홍기준 24초내에 일망운빨겜 말고는 아덴을 채울 수 없게 설계해 놓은게 제일 어이없는거임.

뭐 사이클이 족쇄다 뭐다 사이클없는게 좋다 하는사람과 사이클이라도 있는게 낫다 라는 양비론이 여기서 또 등장함

지금의 충단이 마음에 드려면 바꾼 모든 포인트가 좋아야하는데 난 극히 적을거라고 생각함

물론 바뀐 충단도 적응하고 하는사람이 분명있을거임

딜적으로 봤을땐 상위권 딜이 분명하고 딜몰이에 특화되어있으니까 그 부분에 있어서는 태클걸필요가 없다고생각함

단지 이전 인파가 가지고 있던 전진의 족쇄를 벗어던지고 좋아했는데 새로운 족쇄를 달아 놓은 거 같아서 더욱 맘에 안 들은거임

지금의 충단은 딜몰이 하나만의 장점 말곤 없다고 생각하는데

체술을 하면 딜몰이도 가능하고 예전처럼 플레이도 가능함

충단 지금 재밌게 하고계신분들 있는것도 앎

단지 난 충단을 계속 하고싶었는데 도저히 못 버티겠어서 체술로 넘어간 차이를 말해보는거임

이게 본질임 기존 인파충단과 지금의충단의 플레이 방식의 변화와 거기에서도 쿨정렬이 안된 삐그덕거림의 콜라보로

도저히 내가 이캐릭을 즐겁게 할 자신이없음 ㅇ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