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발대 등 한테는 아니꼽게 들리겠지만.

또 지금 뭐가 어렵다고 그렇게 말하겠지만.

이대로 가다간 아이온2 망해. 진짜야.

내 주위에 다 라이트 유저거든. 라이트한 유저라함은 20대처럼 컨 미치게 잘하는사람 없어.

그냥 게임이 좋아서, 시간 들여서 템 성장하고 던전 클리어하고 이런 재미로 하는게 대부분이거든.

근데 3성역 나오고 접는분들 많음 , 물론 그 이전에도 계속 접었지만.

여기서 정점을 찍은것 같아. 

허들처럼 느껴저서, 여기서 더 흥미를 못느끼는것 같아.

모르겠어. 쉽다는 사람은 쉽다고 하는데.

물론 시간을 쏟아붇지 않아서이지만,

그렇게 10시간 20시간 몰입해서 할 라이트유저가 얼마나 되겠어 ?

그 시간에 걍 원정 초월 간단히 돌지.

대부분 다른분들에게 피해 안줄려고 아예 갈생각도 안해.

근데 문제는 대다수 유저가 이렇다라는거야.

보통까지는 어거지로라도 깨지게 만들어야지.

템렙도 낮추고.

보상을 낮추더라도 말이야.

엔드컨텐츠 좋다 이거야.

근데, 다 엔드컨텐츠 즐길만치 성장한 상태인데.

허들로 막아버림 어카냐.

아님 주마다 초기화되는보상 횟수를 최대 1달정도는 누적해줘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