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게시판
|
2026-06-27 20:23
조회: 458
추천: 0
아이온2가 역대급으로 피튀기는 이유NC가 바뀌겠다고 선언하고 본인 얼굴 등판하고 운영 중이며
심지어 꾸안꾸 룩북, 귀욤 펫 무장으로 사실 다양한 연령층을 확보한건 사실임 그렇기에 20~50대까지 연령층이 다양한 게임이 된건 맞음 근데 지금으로써의 NC는 이 연령대를 전부 이끌고 갈만한 능력이 없음 해오던게 타겟층이 항상 40~50대 였기 때문에 20~30대 유저를 잡을 수 있는 전략 자체가 전무함 님들이나 저나 연령층이 이렇게까지 다양한 게임은 아마 처음 겪어볼거임 보통 게임이라면 한쪽 세대가 압도적으로 연령층 점유율이 높은게 일반적인데 신기하게 아이온2는 전부 갖고 있음 통계보면 30~40이 압도적이고 20대 50대 거진 10%, 20% 차지함 사실 대단한 숫자임 그러니 표면적으로 20~30 의견 절반, 40~50 의견 절반으로 커뮤에서 핏대 세워 싸워대니 NC가 이 함정에 빠져서 줏대 없이 흔들리는거죠 말이 길었는데 결론적으로 "모든 연령층이 이 게임에 대한 애정이 있지만 열정적으로 하고 싶다와 느긋하게 하고 싶다의 차이가 모든 것에 시발점임" 그러니까 리미트 걸어놓고 다같이 쌔지게 만들지 열정적인 유저는 남들보다 더 격차 벌려서 빠르게 올라가고 싶고 느긋하게 하는 사람들은 아직도 할게 많은데 여기서 뭐가 더? 이 두가지의 입장 차이가 결국 연령대별 차이인거
EXP
632
(32%)
/ 701
|
그우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