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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7-01 19:24
조회: 1,517
추천: 3
연구소 업데이트(모션 관련, 2021.07.01.)![]() ※ 모바일 배려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스튜디오입니다. 오늘은 캐릭터, 그중에서도 아처 이후 출시된 캐릭터들의 기본 이동과 조작에 대한 이야기를 드리고자 합니다. 저희는 아처를 제작할 당시부터 기본 이동 액션을 제작할 때, 조금 더 자연스러운 모습을 연출하기 위해 전용 동작을 새롭게 추가하였습니다. 그리고 이 동작은 아처, 가디언, 하사신, 노바, 세이지에 이어 이번 커세어에서도 반영이 되었는데요. 아무래도 기존 캐릭터와 비교했을 때 조작의 느낌에서 차이가 있어 답답하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여기에 캐릭터 리부트 발표 이후, 기존 캐릭터들도 이렇게 바뀔 것이라는 우려의 목소리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정확하게 말씀드리면, 기존 캐릭터의 기본 이동과 조작은 바꿀 계획이 없습니다. 또한, 아처, 가디언, 하사신, 노바, 세이지, 커세어의 경우에는 기본 이동과 동작, 조작을 개선해서 지금과 같은 느낌이 아닌, 최대한 기존 캐릭터와 비슷한 느낌을 드릴 수 있는 형태로 개선할 것입니다. 그리고 이 패치는 너무 늦지 않도록, 빠르면 7월 22일 검은사막 연구소에 업데이트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습니다. 사실 이 내용은 "캐릭터가 무거워 보인다", "이동 딜레이 느낌이 부담스럽다"와 같은 여러분의 의견을 많이 받았습니다. 좀 더 빠르게 판단하여 개선해야 했는데 늦어진 부분에 대해 사과드리며, 늦은 만큼 더 빠르게 준비해서 개선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항상 좋은 의견 주신 모든 지역 모험가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더 발전해 나가는 검은사막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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