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패치에 원소마의 마나 소모량이 절반으로 줄어들면서, 
원소마에 관심도도 올라가고 있는 것 같은데요.
개인적으로 현 시점에서도 빙결화살과 폭발화살 두가지를 맘대로 쏘면서 
현재 사용중인 셋팅을 공유 차원에서 올립니다. 관심 있는 분들은 그냥 한번 보고 가세요 ^^;;;

개인적으로 원소마의 사냥 방식은 일자로 무리지어 사냥 하는게 재미지고,
여건이 안되면 빙결화살이나 폭발화살을 난사해야 하는 경우도 많이 생겨서,
그에 따른 마나 수급이 매우 중요합니다.
따라서 개인적으로 마흡, 마상, 마나통에 전부 신경을 썼구요.
물리데미지에 따른 마흡도 중요하게 봐서, 최소한의 피통을 유지하며 나머지 스탯을 모두 민첩에 주었습니다.
사냥방식은 왼쪽은 빙결화살, 오른쪽은 폭발화살입니다.
공격의 대부분은 빙결과 폭발로 처리됩니다. 현재 셋팅에서 마나의 부족함은 없습니다.

** 원소마(더블트리) 마을 스탯(콜투전, 후)



활력을 99 를 주고 올민첩 상태입니다. 그리고 밤날개 뚜껑을 사용하지 않는 이유는 
쌍패 뚜껑을 쓰고 이속과 빠른 텔포를 위해... 사실 그냥 룩이 구려서 안쓰는 이유도 있어요 ㅎㅎ;;;;

** 착용중인 아이템

기성품(유니크)을 제외한 템 셋팅은 이렇습니다.
그랜드참 : 스킬피참 6장, 그리고 15모저 7달려 1장, 맥어레달려 1장
스몰참 : 모저달려 6장, 라레힘참 1장
벨트 : 관통벨트(관통이 매우 중요)
신발 : 메쉬부츠(마상5)
링 : 레이븐, 패캐마흡마나링
아뮬렛 : 대군주(치명타와 저항, 스킬, 공속, 8프레임을 위해 반드시 필요)

** 스킬 트리
냉기트리 : 빙결화살, 냉기화살 마스터
화염트리 : 불꽃화살, 폭발화살 마스터
물리트리 : 1씩 찍어줍니다.

지속효과는 전부 1씩 주고 나머지는 발키리에 투자합니다.
치명타는 얼음활과 하이로드에서 올려주므로 1만 투자.
관통은 관통벨트에서 33%를 가져오므로 1만 투자하면 충분합니다.
내면의 시야는 원소딜을 사용하는 원소마에게는 크게 중요하지 않습니다.

** 용병셋팅
무공, 안뚝, 인내(이속을 위해 가벼운 갑옷제작) 입니다.

** 개인적인 셋팅의 발전 트리
  1. 빙결물리트리 : 
     - 부족한 마흡을 당기기 위해, 메쉬벨트와 마비나벨트를 번갈아 착용하며, 속사를 섞어 씀.
     - 이게 물리마인지 원소마인지 알수가 없음. 
  2. 스킬과 마흡의 도배.
     - 2스킬 8마흡 목걸이, 뱀팡벨트(2마상) 착용,
     - 위 두셋팅 모두 관통을 찍어야 하고, 물리뎀증을 위한 치명타까지 찍다보니 발키리 소환 불가.
  3. 액트5 를 돌다보니, 얼음 면역 몬스터 무리를 잡는데, 물리데미지의 부족함을 느낌.
     - 과감히 치명타와 관통을 빼고, 2원소로 결정.
     - 부족한 얼음활의 데미지를 보충하기 위해 활참을 하나 빼고, 맥어레참을 보충하였음.
     - 치명타와 공속을 맞추기 위한 하이로드, 그리고 물리데미지를 높이기 위한 최대한의 민첩 투자.

그렇게 현재 최종 셋팅이 되었습니다. 
보통은 스왑 위저드를 목표로 했지만,
위저드 사용시 : 마나약 2개 사용
콜투 사용시 : 마나약을 안쓰는 경우가 더 많음.
그래서 현재는 콜투를 쓰면서 돌고 있구요. 패치가 되면 아마 콜투를 안쓰고도 마나가 널럴할 거 같습니다.

** 밤날개 셋팅
현재 밤날개를 사용할 때엔 양쪽링을 전부 마흡으로 사용합니다.
그리고 밤날개의 빙감옵션으로 레이븐을 대체합니다.
빠른 빙감을 위해 냉저를 75%에 맞춰줍니다(확인되지 않지만 그렇다 하네요, 체감도 괜찮음).

** 정손 용갑 히드라 셋팅(마을 스탯).



2원소마의 장점은 그날의 취향에 따라 정의의 손길 그리고 용갑을 바꿔 착용하면,
정손용드라마가 됩니다. 같은 힘제인 메이지 플레이트, 그리고 33공속이 달려있는 정손활은 75 공속을 충족하며
8프레임의 유지가 가능합니다.
아이러니하게 정손활을 들고 빙결화살을 난사하면, 히드라가 무공빨인지, 냉기면역몹이 그냥 사라져 있습니다.

다만, 현재는 히드라 소환시에 후딜레이가 있어서, 활이 발사가 안되는 순간이 있어 갑갑합니다.
패치 후에 후딜레이가 사라지면 재밌게 즐겨볼 수 있을 듯 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원소마에 관심이 있는 한 아마존 분과 대화하다가 셋팅 공유차원에서 남긴 건데 글이 길어졌네요.

카생 한바퀴 기준으로 2분 30초(싹쓸이) 정도 평균으로 끊어내는거 같네요.
멀티로 사냥하는 활마의 속도는 따라가기 힘들지만, 
어느 사냥터던지 내성 안타고 쉽게 공략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보스전도 꽤나 쉽습니다.

그럼 모두 득템하세요. 감사합니다.

ps. 영상 찍는 좋은 참고 자료 알려주시면, 담엔 영상도 올려볼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