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2.4 패치로 성기사는 천상의 주먹 기술을 육성하고 남은 스킬 포인트를 활용하여 파생되는 여러가지 육성 방법이 생겼습니다. 이번에 천상의 주먹 피해에 보너스를 주는 신성한 번개 스킬을 활용하는 캐릭터를 고민하다 홀쇽피스트딘 세팅을 공유해 볼까 합니다. 이곳에도 공략을 올려주신 다른 유저 분들처럼 저 역시 새로운 캐릭터 육성법을 연구해보고 아이템 세팅을 고민해보는 흥미로운 시간을 가졌습니다.

 

1. 홀쇽 피스트질딘의 주력 스킬 요약

 

 메인딜 : 홀리쇼크 + 고뇌무기의 물리딜 + 강한 타격이 포함된 4프레임 열의 기술 사용

 

 보조딜 : 천상의 주먹에서 퍼져나가는 신성한 빛줄기 매직데미지, 강한 타격이 포함된 스마이트 기술사용

 

2. 스킬트리



신성한 충격+천상의주먹+신성한빛줄기+번개저항+구원 스킬을 최대한 올려야 하나, 필수 스킬에서 찍어야하는 길목이 많은 덕분에 홀쇽피스트딘은 만렙을 찍어도 스킬포인트가 부족합니다. 저와 같은 경우는 신성한 충격에 보너스를 주는 2개의 스킬 중에 번개 저항(12%)보다 비중이 적은 구원(4%)스킬에서 포인트 투자를 양보하는 방법으로 스킬트리를 구성했습니다.

 

 전투 기술

   신성한 빛줄기 마스터, 천상의 주먹 마스터, 그 외 나머지 전투 기술 스킬은 하나씩만 투자

 

 전투 오라

   신성한 충격 마스터, 그것을 위한 길목은 하나씩 투자

 

 방어 오라

   번개 저항 마스터, 잔여 스킬은 구원에 투자(99렙 기준 순수스킬 포인트 19까지 가능)

 

 

3. 아이템 세팅



 무기1 : 페이즈블레이드 작 고뇌 37속 이상

   - 광신 오라 없이 열의/스마이트 최대 공속을 낼 수 있는 유일한 무기

     질 4프레임을 요구공속 : 72%

     스마이트 6프레임 요구공속 : 65% 

   - 37속 고뇌 세팅 : 20공속 대군주 목걸이+자카럼에 공속저항 주얼작 세팅

     장갑에 공속이 빠져도 되므로 세팅비용이 저렴하며, 장갑 교체가있는 횃불퀘스트까지 

     올인원 할 경우 적극 추천. 후술할 횃불 세팅에서 장갑을 교체 하여도 질 프레임 페널티가 없음

     공속세팅과 동시에 저항보충이 필요하므로 자카럼 주얼작은 공속+올레 또는 공속+단일저항 작을 추천

   - 20공속 장갑이 있는 32속 고뇌 세팅 : 20공속대군주 목걸이+20공속 장갑 세팅

     -> 순수 사냥용으로 자카럼에 라다주얼을 세팅할 수 있어서 홀쇽과 피스트에서 추가 딜을 얻을 수 있음

     -> 32속 무기로 횃불 세팅에 뚜껑에서 공속주얼작을 할 경우 스마이트는 6프레임 사용은 충족하나 

         열의 4프레임 사용이 제한 가능한 37속 이상의 페이즈고뇌를 추천

 

 방패1 : 업 자카럼 주얼작

   - 주얼 세팅은 장갑공속에 유무에 따라 위에 설명한 라다주얼 또는 공속레지작 추천

   - 피스트 4스킬 보너스(2팔라+2전투) 빵빵한 저항력, 높은 블록율, 스탯이 듬뿍 들어있어 추천합니다.

   - 생명력 추출과 높은 디펜스 확보가 가능한 망명 사용도 가능하나, 20공속장갑은 필수이며, 피스트딜 감소,

     스탯 누수로 인한 최대 생명력 감소를 각오해야 합니다.

 

 무기2 : 1속죄 이상을 가진 셉터작 소집 룬어

   - 속죄 상시 발동을 위하여 해당 스킬이 붙은 셉터를 이용해 제작한 소집 착용이 필수입니다.

   - 플러스 알파로 피스트+속죄 스킬이 붙은 셉터로 소집을 만들어 사용하면 더욱 좋지만

     현재 해당 매물의 가격 상승과 수요가 아주 많은 관계로 자본 여건에 맞추어 구하시면 됩니다.

     이런 좋은 셉터는 극피딘 유저를 위해 양보하셔도 좋습니다.

 

 방패2 : 저항붙은 세타 또는 세론작 영혼

   - 75패캐 확보를 위해 패캐, 올스킬, 마나가 듬뿍 들어있는 스피릿을 사용합니다.

   - 민첩 투자는 자카럼착용 75%기준으로 맞추는 관계로 영혼으로 스왑시 블록 성공률은 

     10%이상 떨어지게 됩니다자본상황에 맞추어 가급적 기본 방어 기회가 높은 세타 또는 

     차선책으로 세론 사용을 권장합니다.

   - 2번 세팅에서 자카럼 vs 영혼

     자카럼 사용 :

     피스트 위력은 높아지나 75패캐를 충족할 수 없으며 마나통이 줄어들어 장거리 연속 텔포는 불리합니다.

     영혼 사용 :

     피스트딜은 조금 떨어지지만 체력이 약한 언데드/데몬 몬스터가 대량으로 군집할 때에는 여전히 효과적입니다.

     딜이 조금 낮아 바로 안 죽더라도 맘편히 한두번 더 시전하자는 콘셉트로 영혼을 사용했습니다.

 

 머리 : 그리폰의 눈(유닉다뎀) 라깍주얼작

   - 아직도 가격이 비싼 아이템이지만 시전 속도와 홀쇽을 이용한 열의 데미지 극대화를 위한 필수 아이템입니다.

   - 최하급도 사용해도 무방하니 자본 여건에 맞게 장만하고 라깍주얼을 박습니다.


 갑옷 : ㄴㄴ메이지작 수수께끼

   - 렙당힘 + 2스킬 + 순간이동

   - 힘을안찍거나 범용성을 원하면 메이지작, 디펜스를 더 얻고싶으면 더스크(467), 와이엄(~470)까지 추천

   - 근접전투 기회가 잦으니 피슷딘보다 내구도가 빨리 떨어집니다. 고급작에하면 수리비 압박이 있습니다.


 벨트 : 거미그물띠(스웹유닉)

   - 1스킬 20패캐 대체가 불가능한 필수템입니다

 

 장갑 : 레지 흡 장갑(세팅에 따라 +공속)

   - 크랩강타장은 보스 공략에 속도를 내기위해 권장하지만 사냥 스타일에 따라 필수는 아닙니다.

   - 레어장갑을 사용할 경우 레지나 패힛이 필요한 상황에서 캐릭터 내구를 향상시키는

     옵션들을 1~2줄 더 챙길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 강타장으로 세팅 할 경우 상급 강타에+공속20에 흡옵션이 추가되면 장만하는 비용이 크게 상승됩니다.

   - 반지에 흡을 챙기지 못하는 경우 3%의 마흡 옵션은 필수로 들어가야 합니다.

   - 장갑으로 공속을 챙길 경우 횃불 세팅에서 길리엄 뚜껑에 공속+저항 주얼을 준비하셔야 합니다.

   - 20공속 옵션 유무는 방패와 주얼 세팅으로 유연하게 대체가능합니다.

 

 신발 : 고블린 발가락(추천) or 스캐럽쉘부츠 유닉 or 레지/달려/패힛부츠

   - 보스/횃불을 포함한 올라운드를 원할 경우 대 보스 전에서 효과적인 강타를 챙기기 위해 

     고블린 발가락을 택했습니다.(25%)

   - 고블린 발가락은 내구옵션이 없기 때문에 참에서 레지를 충족해야하는 부담이 생기나

     더욱 빠른 보스 공략에 도움이 됩니다.

   - 다인방 바알을 여유 있게 잡거나 횃불을 진행하지 않을 경우 모래폭풍의 여로나 

     레지부츠를 사용해 생존성을 올리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1 : 패캐라흡 또는 패캐듀얼링

   - 1번무기모드의 48패캐 충족과 생존성을 위해 10패캐는 필수며, 생흡은 가능한 최대로 챙겨야합니다.

   - 패캐듀얼의 경우 마흡은 조금 떨어져도 좋습니다.

   - 저항 옵션이 추가로 들어가면 더욱 좋습니다.

   - 공격등급은 있으면 좋지만 잡몹 사냥에는 효과가 없는 옵션으로 필수는 아닙니다

     고뇌를 사용하므로 일반몬스터 상대에서는 높은 적중확률을 보장

     열의 스킬투자가 1밖에 없기에 보스 전에서 공격등급 투자로 명중률 상승은 크지 않다고 봄

   - 가성비를 원할 경우 이중옵션이 들어간 고라흡 크랩링을 추천, 대신 장갑에서 3%의 마흡을 챙기는 것이 필수

   - 최고의 조합은 패캐+저항+어레가 붙은 고라흡 크랩듀얼링이지만 가격이 높으니 자본 여건에 맞춰 세팅하세요

 

 2 : 레이븐링 결빙방지+민첩+어레

   - 방어력 무시가 들어간 고뇌를 사용하는 관계로 옵션 우선순위는 20민첩 어레 순서로 권장합니다.

 

 부적 : 2*올레패힛 + 2*공격오라패힛 + 2공격오라피참 + 스몰 파레피3+ 스몰 피명중

   - 현재 메인 장비세팅에서 챙길 수 있는 저항력이 부족하므로

     메인 장비 착용 후 부족한 저항력을 보충하기 위해서는 부적을 사용하는 방법 밖에 없습니다.

   - 패힛은 목표하는 수치와 자본 사정에 따라 단일저항 또는 단일스킬 참을 유연하게 세팅하셔도 좋습니다

   - 파밍/딜 선호 취향에 따라 거대참은 4~7매 사용

   - 스몰참은 메인장비와 거대부적 조합에 따라 패힛+레지 피+레지참 등을 사용

   - 공격오라참 vs 전투스킬참

     전투스킬참을 이용하면 피스트 화력이 증가하여 언데드/데몬 사냥속도는 더욱 빠릅니다.

     피스트는 통하지 않는 몬스터가 많다 vs 열의는 광범위한 종류의 몬스터에게 

     효과를 줄 수 있다 라는 점을 비교할 때 번개 원소 데미지를 올려주는 공격 오라를 선택하였습니다.

 

 용병 선택과 장비 : 안다뚜껑 + 무공 + 인내 갑옷

   - 다들 알고 계시는 체라소서 엑2용병 세팅입니다.

     본 캐릭으로 홀리쇼크를 사용하기 때문에 용병을 통해 선고를 지원 받습니다.

   - 용병 속성은 피해 증가를 얻을 수 있는 위세 오라 용병을 사용했습니다.

   - 집중과 인내 오라를 가진 용병도 사용 가능하지만 딜 감소를 동반한 흡수능력 감소를 고려해야 합니다.

 

 한손무기 성기사의 패힛 프레임과 세팅

   - 강타 세팅을 한 메인 장비에서는 장갑을 제외하고 경직 회복속도를 맞출 여유가 없습니다.

     근접하여 다대일 상황이 벌어지는 질딘 특성 상

     보유중인 아이템과 자본 실정에 맞추어 구성할 수 있는만큼 챙기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 8프레임 7패힛 : 스몰 5패힛참 2/ 장갑 10패힛 / 거대 12패힛참

   - 7프레임 15패힛 : 거대 12패힛참 + 스몰 5패힛참 / 장갑 10패힛 + 스몰 5패힛참

   - 6프레임 27패힛 : 거대 12패힛참*2 + 스몰5패힛 / 장갑10패힛 * 거대 12패힛참 + 스몰 5패힛참

   - 5프레임 48패힛 : 올레패힛 또는 스킬 패힛 4장조합 

      48구성 시에는 가급적 거대 참으로만 맞추는게 좋아 보입니다.

   - 4프레임 86패힛 : 거대 12패힛참*6 + 장갑 또는 부츠에서10 + 스몰 5패힛참

     → 인벤토리에 참을 가득 채우는 경우가 아닌 경우 현실적으로 어려워보이는 세팅으로 봅니다.

 

 

 고뇌의 실제 데미지와 대군주 목걸이를 사용하는 이유

    

   - 레저렉션이 출시한 현재까지도 스탯창에 고뇌의 추가 피해 반영 표시 문제는 고쳐지지 않았습니다.

     위 그림에 보이는 스탯 표시창을 예로 들어

   - 근접공격과 열의스킬에서는

     스탯창에서 페이즈블레이드 기본 데미지(31-35)에 대해서만

     피해증폭 공식 반영 및 자체 화염 피해(랄룬)만 추가되어 있고

     피해+ 옵션은 스탯, 용병 오라 증폭 과정이 없이 숫자 그대로만 들어가서 표시됩니다.

   - 스마이트는

     스탯창에 피해 추가가 전혀 반영되는 것이 없이 표시됩니다.(고뇌를 장착하거나 떼도 동일한 수치)

   - 그러나, 실제 몬스터가 입는 데미지는 보이는 것보다 차원이 다르게 훨씬 크며

   - 현 세팅에서 대략적으로 계산을 해볼 때 고뇌 추뎀 등급과 힘스탯에 따라

     A. 열의는 1600 ~ 2000 / 치명타 4000 ~ 4400 물리 데미지

     B. 스마이트는 2000 ~ 2400의 물리데미지 / 치명타 발동 X

     스탯창에서 반영되지 않는 숨겨진 데미지 규모라 보시면 됩니다.

   - 때문에 고뇌의 우수한 성능에 추가 버프를 주기 위해 홀쇽과 피스트에서 화력 손해를 감수하고

     공속과 치명타 확률을 크게 올려주는 대군주 아뮬을 쓰는 이유입니다.

     → 대군주 X : 레벨과 관계없이 20%확률 고정으로 4~5k의 물리 데미지를 추가(열의스킬 사용)

     → 대군주 : 96렙 기준 56%확률로 4~5k의 물리 데미지를 추가(열의스킬 사용)


4. 스탯/스킬 요약


 스탯


   - 힘 : 수수 착용 후 업자카럼을 착용할 수 있는 만큼만(142)

   - 민첩 : 신성한방패 시전 후 자카럼 착용상태에서 75%까지

   - 활력 : 힘 민첩 투자후 올인

   - 마력 : 노터치


 주요 사용 기술의 성능 참조



 고뇌 데미지를 반영한 타격계열 기술의 실제 성능계산


   - 열의 데미지 총합(382고뇌사용, 신성한 충격+위세용병+맹독시전)

     치명타X : 3K ~ 13.5K + 25~35% 강한타격 // 96렙 기준 44%

     치명타O : 5.5K ~ 16K + 25~35% 강한타격 // 96렙 기준 56%

     평균 기대값 : 4.5K ~15K + 25~35% 강한타격

   - 스마이트(382고뇌+업자카럼 사용, 신성한방패 lv15, 치명타와 신성한충격 적용 불가)

     위세용병 X : 2.3K 물뎀고정 + 25~35% 강한타격  // 횃불 퀘스트 보스전 환경

     위세용병 O : 3.5K 물뎀고정 + 25~35% 강타타격  // 일반적인 사냥 환경

   - 열의와 스마이트 기술의 사용대상

     열의는 : 필드 몬스터 대상으로 데미지와 공격속도 면에서 절대적으로 우세

     스마이트 : 데미지와 공격속도가 낮지만 95%적중으로 높은 체력과 방어기회를 가진 

     바알 초~중반 공략 또는 횃불퀘스트 진행에만 사용

** 최종 데미지는 고뇌 증뎀을 반영한 대략적인 계산이므로 고뇌 추뎀 옵션과 스탯 상태에 따라

   데미지는 0.5K 내외로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계산자료 참고 // 밀리캐릭터 데미지 계산기

    https://www.inven.co.kr/board/diablo2/5734/4844?my=post



5. 세팅별 특징과 사냥 스타일

 

 1번 무기방패 세팅(고뇌 + 업자카럼)      

   - 특징 : 저패캐 고화력 저마나 흡회복

   - 용도 : 신성한충격 오라를 기본으로 깔아두어 물리딜+번개데미지+천상의 주먹(제한적난사불가)까지 

     사용할 수 있는 고 화력 세팅

   - 사용스킬 : 신성한 충격(상시), 열의, 강타, 천상의주먹, 신성한 빛줄기, 순간이동(전투위치 이동 목적)

   - 난전에서 피스트 2~5-> 돌진(or텔포) -> 열의(마나수급) -> 추가 피스트 발동 콤보를 사용가능

   - 마나 수급은 열의기술 타격을 통한 흡수로만 이루어지므로 마나포션이나 스왑없이 피스트 연속 난사는 불가능

   - 속죄콜투 스왑을 통해 난사는 어느 정도 가능하나 오라 발동지연과 조작 에러 발생이 증가해 권장하지 않음

 

 2번 무기방패 세팅(속죄콜투 + 영혼)


   - 특징 : 고패캐 저화력 고마나 속죄회복

   - 용도 : 장거리 텔레포트 이동 / 피스트 난사 / 함성용

   - 사용스킬 : 속죄(상시), 천상의 주먹, 신성한 빛줄기 순간이동(장거리 이동용)

   - 언데드 데몬 몬스터가 다수일 경우 피스트를 중단 없이 난사하면서 시체에서 체력과 마나를 수급하는 세팅

   - 극피스트 빌드보다 천상의 빛 화력이 낮아 보다 효과적인 화력을 낼 수 있는 위치 선정을 고려 할 필요가 있음

   - 3피스트 셉터가 없으면 1번세팅에 비하여 천상의 주먹 딜은 낮으나, 체력이 적은 몬스터에겐 충분히 유효함

   - 1번 세팅과 비교해 75패캐를 맞추기 위해 방패에 영혼을 착용하며, 막기 확률에서 불균형이 발생함

     → 2번세팅 상태에서 위협적인 몬스터(지옥군주 등)등장 시 근접하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

   - 통찰력의 부재로 장기간 연속 텔포는 제한적임 -> 마나 고갈 전에 길목을 사냥하여 오라를 통한 회복이 필요

 

6. 사냥터별 공략과 플레이 영상


 전체 사냥터 공통

   - 애니멀과 데몬/언데드가 섞인 경우(세계석 성채, 잡지 공통, 1번 무기방패 사용)

     

     1~2회 피스트 선 발동 후 질로 타격

     데몬/언데드 잔몹이 남아있는경우 열의 사용 중간에 피스트 사용

     열의 공격 시 마흡을 통해 피스트 몇 회 사용할 제원 수급 가능

     몬스터 조합이 위협적이지 않는 경우 화면에 몬스터가 최대한 밀집돼있는 중심부로 뛰어듬

     투사체를 날리는 서큐버스 계열이나 위협적인 몬스터가 섞인 경우 

     원거리에서 피스트를 시전하여 적당하게 정리 후 안전하다 판단되면 중앙으로 다이브 

   - 데몬/언데드만 있거나 다수인경우

      

     2번 무기방패 세팅으로 난사하면서 다수인 몹을 먼저 정리

     피스트 빛줄기 딜이 극피딘에 비해 적으므로 관통 특성을 효과적으로 얻을 수 있는 위치에 시전

     개체가 극히 적거나 소수 애니멀이 잔류한 경우 1번 무기방패 세팅으로 남은 몬스터 처리

   - 애니멀만 있는경우

     해당 지역은 피스트가 위력적이지 않거나 효과가 없으므로 열의 스킬로만 처리    


 엑트세계석 성채 → 파괴의왕좌 → 바알


   - 언데드 영혼살해자(뼈잼민이공략

      

     열의 단독으로 공략이 어려운 위협적인 몬스터

     몬스터가 접근하면 본캐릭 공격을 자제하고 용병에게 시선을 돌린 뒤 걸어서 뒤로 빠져 천상의 주먹 시전

  죽음의 군주(광분 황소공략

      

     피스트 단독으로 공략이 어려운 위협적인 몬스터

     광분스킬을 사용하여 근접에서 4:1 이상 상대하는 상황은 위험하므로

     다수인 경우 조금씩 뒤로 빠지면서 처리

     성채의 황소는 화염면역에물리데미지에 강하나 홀쇽+선고를 이용한 번개피해가 

     효과적으로 통하기 때문에 단일개체는 홀쇽데미지를 통해 빠르게 처리 가능

   - -오위습(버닝소울), 서큐버스 계열 몬스터 공략

     다수 포진 시 열의 단독으로 공략이 어려운 위협적인 몬스터

     투사체를 다량 맞을 경우 위험한 요주의 몬스터로 중앙으로 다이브는 자제

     다수 포진해 있을 경우 원거리나 벽의 굴곡 같은 엄폐물을 활용하여 

     2번 무기방패 모드로 피스트를 난사하여  처리

     버닝소울은 라이트닝 저항력이 높으므로 1~2마리만 잔류한 경우 신성한 빛줄기 단일 스킬로 처리가능 

   - 바알 부하 공략 패턴(1번 무기방패 사용)

     솔로방 피스트 1~2회 -> 차지 -> 질 또는 난사모드로 피스트만 사용

     다인방 피스트 2~5회 -> 차지 -> 질 콤보 사용 

   - 바알 공략(1번 무기방패 사용)

     1인방에서는 열의스킬만 난사해도 무방

     다인방에서는 초기~절반 피까지는 스마이트를 사용하여 공격(강타 우선)

     스마이트 생명력 보충이 필요하거나 마나가 고갈되는 경우 질로 전환하여 일정시간 공격

     피통이 어느 정도 빠졌다 판단되면 질로 전환하여 원소데미지+물리데미지 공격(물리+원소데미지 우선) 


 엑트4 혼돈의 성역, 불길의 강

   - 혼돈의 성역 공략(1/2번 무기방패 사용)

     극피스트딘과 동일한 스타일로 사냥하며, 위협적인 조합이 없다고 판단되면

     과감하게 최대한 많은 몬스터가 몰리는곳을 선정하여 천상의 주먹을 시전

     몬스터 수가 적거나 유니크 몬스터를 처리할 때는 열의 스킬도 활용가능

     (군주 사이스의 오라는 위험하므로 피스트로 부하 정리 후 처치)

     3루타를 열의 스킬로 공략 할 때에는 저항감소 저주에 주의하여 사냥이 필요

     디아블로 공략은 홀쇽 데미지가 효과적로 들어가기 때문에 열의 스킬로 처치 

   - 불길의 강 공략

     몬스터 구성에서 애니멀 계열이 섞일 수 있음

     몬스터 분포와 개체 수에 따라 피스트와 열의를 적절하게 바꿔가면서 사냥

     특별하게 위협적인 몬스터는 없음


 젖소방 공략(1번 무기방패 사용)

   - 천상의 주먹 기술로 공략이 어려운 사냥터로 오직 홀쇽+열의 스킬만을 사용합니다. 

   - 솔로방 음메음메 농장

     열의에 반영된 홀쇽 주변 쇼크데미지가 유의미하게 작용하며 원활한 속도로 사냥 가능

     몬스터가 보이는 대로 바로 타격을 하기보다 순간이동으로 정찰을 시도한 뒤

     젖소가 최대한 모일 수 있는 포지션을 선정하여 젖소 떼 중심부에서 열의 스킬 난사하면 효과적임

     마치 소떼들이 블랙홀 중심부에 이끌려 빨려드는 모습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 다인방 음메음메 농장

     S~A티어(체라,독네크 등)비하여 느린 사냥속도로 풀방 카우는 앵벌용 사냥터로 권장하지 않음

     피해증폭 저주나 물리데미지 버프를 가진 오라(위세,광신)를 지니고 있는 몬스터 등장에 주의하며

     위험하지 않게 소화할 수 있는 만큼의 지옥 젖소를 적당하게 데려와 열의 스킬 난사함

     영상 후반에 무지성 다이브+저주 증폭 피해로 폭사 위기에 빠진 장면이 있으므로 참조

 

 혼돈계 이벤트(보스만 공략시 1, 잡몹 처리시 2번 무기방패도 활용가능)

   아이템 2종 스왑(60%강타+25%상악+5%라탭 세팅)

   강타장→뱀파장 다뎀→길리엄(움작 or 공속+@ 작)

   장갑과 뚜껑만 바꾸는 세팅으로 횃불퀘스트 던전 전역을 무난하게 사냥 가능

   기존 장갑에서 공속을 맞추었고, 잡몹 사냥에 열의 스킬을 쓸 경우 길리엄 투구에 공속 보상이 필요함.

   현재 장비에서 광신 오라 없이 열의와 스마이트 요구 공속이 확보된 상태로

   6프레임 강타와 4프레임 열의를 사용할 수 있음

   천상의 주먹과 홀쇽+열의의 활용은 혼돈계 이벤트에서도 주변 잡몹을 처리할 때 좋은 성능이 나옵니다.

   특히 여제의 소굴에서 릴리트를 공략할 때 피해증폭 효과가 있는 저주나 오라를 발동하는

   유니크 몬스터가 등장하면 위험한 상황에 빠지는데 피스트, 질 스킬을 사용하여

   여유롭게 주변 몹들을 먼저 잡은 후 홀로 남은 릴리트를를 공략하여 더욱 안전하게 사냥합니다.

   주의사항으로

   뱀파장에 존재하는 5%생명력 추출은 13회 타격에 약 50%로 기대할 수 있는 확률을 가지며,(1 - 0.95^13 * 100)

   운이 나쁘면 타격 대상이 빈사가 될 때 까지도 발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스마이트로 공략하는 동안 생명력 추출이 걸렸는지 관찰하여 회복이 필요하면 제때 활력포션을 

   먹어두면 좋습니다.(동영상에서도 릴리트와 메피스토의 저주가 늦게 걸리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 영상(길목 사냥으로 주요 몬스터를 적당하게 처리하여 전진함)

   - 엑트5 성채 → 바알공략(6~7인방)

      

   - 엑트4 성역  디아블로(7인방)

      

   - 카우방 솔로

      

   - 카우방 7인

      

   - 혼돈계 이벤트(횃불퀘스트)

      
 

7. 장점과 단점


 장점

   - 물리+라이트닝+매직데미지 3종 속성의 데미지를 구사하여 모든 사냥터를 상대하는 유연함을 가지고 있음

     → 용병이 전투 중에 죽은 상황에서도 고뇌의 물뎀과,원소데미지,피스트 백업으로 단독으로 전장 수습이 가능함

   - 꿈을 사용한 홀쇽 세팅과 비교해서, 다뎀+라깍주얼+스킬참을 이용해 보다 높은 원소 데미지를 챙길 수 있음

   - 비고정 전장을 사냥할 때 몬스터 분포와 조합을 판단하여 효과적인 공격 순서를 계획, 실행해 보는 재미가 있음

     (항상 성공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공격 종료 후 다시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지게 됨)

   - 횃불 퀘스트용 캐릭을 별도로 생성하는 불편함 없이 장갑과 뚜겅만(8) 교체하여 간단하게 공략 가능

 

 단점

   - 정통 피스트딘에 비해 천상의 주먹 스킬 데미지가 저조함

     → 몬스터 제거에 필요한 피스트 발사 횟수 증가 사냥 중에 효과적인 화력을 낼 수 있는 위치 선정이 필요

   - 용병을 통해 선고 오라를 지원 받으므로 용병 오라 범위를 벗어날 시 번개피해 손실이 발생

   - 피스트, , 스마이트 전환이 자유로운 다이나믹한 사냥 스타일로

     스왑 실수나 오라 변경 등의 조작 에러가 발생하여 위험한 상황이 연출될 수 있음

     종종 : 기술 사용 중 스왑 씹힘 또는 미인지로 2번세팅 상태에서 열의 스킬 사용

     바알 공략영상 6분 50초 : 바알 처치 직전 입력 miss로 홀쇽->구원오라 전환으로 딜감소

     솔로 카우방 공략 영상 1분 5초 : 물리 면역이 걸린 그리스월드를 상대까지 잘못된 오라 지정을 알아채지 못함

   - 블리자드사 딸의 사냥속도를 기대하시면 실망하게 될지도 모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