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승달 노바소서 세팅 소개!
요즘 사신노바소서가 유행인데 저처럼 아이템이 다 안 갖춰지신 분들은 제 세팅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초승달을 활용한 가성비 노바소서입니다. 중간에 버벅거리지만 그래도 보통 카생 2분정도 걸리네요.



머리: 샤코
갑옷: 업구교복
무기: 초승달 (35 라깍)
방패: 영혼 (35패캐, 55타격회복)
장갑: 업마수
신발: 배추
벨트: 스웹
목걸이: 탈라샤
반지: 쌍조던
참: 번개참 5개, 모저(4) 1개, 매찬 2개, 타격회복(5) 1개, 피마나 1개
스탯:
힘: 101 + @ = 159 (156 맞췄는데 애니참을 바꿔서 조금 올라갔네요)
민첩: 노터치
활력: 64 + @ (콜 투 후 생명 950 정도)
마력: 365 + @ (콜투 후 마나 2700 정도)
스킬:
냉기 - 얼음갑옷: 1
화염 - 온기: 9
번개 - 번개줄기, 번개, 연쇄번개, 뇌우, 순간이동: 1
전자기장, 번개파장(노바), 번개숙련, 염력: 마스터
마력보호막: 9
용병: 액트2 피회복 용병
무기: 무한
머리: 안뚜
갑옷: 인내
장비는 샤코로 안정성 및 스킬 확보, 영혼으로 타격회복 및 저항, 패캐확보, 할 수 있어서 나름 좋은 것 같습니다. 타격회복 5 스몰참 추가해서 타격회복 60 맞추면 8프레임 딱 맞아서 좋습니다. 아직 라깍주얼작은 안 했는데 갑옷이랑 뚜껑에 추가하면 더 세질 듯 하네요.
스탯과 스킬의 경우 여러가지 경우로 실험 해 봤습니다.
블럭률을 위해 민첩도 올려보고, 올마력으로도 해봤는데, 블러드 마나라는 저주때문에 활력이 너무 없으면 조금 아프더라구요. 그래서 활력 약간에 마력을 올렸습니다.
스킬에서는 가장 중점을 둔 것이 에쉴, 염력, 온기의 최적화였습니다.
염력은 시너지 스킬이기때문에 장비빨로 올라가는 것은 무의미하고 오로지 직접 올린 만큼만 효과가 있습니다. 에쉴은 장비빨로 올라갑니다.
에쉴 30 맞추면 85% 흡수입니다. 더 올리면 흡수율은 좋지만 마나소모가 그만큼 증가하기 때문에 데미지 흡수를 생명력과 마나에 골고루 분포하기 위해 에쉴과 염력의 비율은 3:2 정도로 유지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제 세팅은 에쉴 30 (스킬, 콜투포함), 염력 20입니다.
처음에 남는 스킬을 뇌우에 몰빵했어는데 그 스킬을 온기로 돌리니 유지력에 많은 도움이 되는 것 같아서 지금은 뇌우 1만 찍고 온기로 다 돌렸습니다.
이렇게 세팅하면 카생 2분컷 정도 나오고 풀방 카우도 별 무리 없었습니다.
피는 용병오라로 올라가고 마력도 자동 회복되기 때문에 마나번 만나지 않는 이상 물약은 필요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마나번 몹도 순삭시키면 별 위험요소는 아니지만 블러드 마나 저주가 가장 큰 문제입니다.
또 생각나는 점 있으면 수정해서 올리고 사냥 영상도 하나 찍어서 추가하겠습니다. 궁금한점이나 건의사항 있으시면 댓글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