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운명의 부름 하향

1.1 정규 라이브 서버

운명의 부름을 1회 사용하여 획득할 수 있는 평균 카드 획득량은 1.195개
운명의 부름 쿨타임 7초 가정 시에 1분에 8.5회 사용 가능
8.5 * 1.195 = 운명의 부름으로 획득할 수 있는 카드 분당 10.17개 획득 

1.2 테스트 서버

운명의 부름을 1회 사용하여 획득할 수 있는 평균 카드 획득량은 0.61개
운명의 부름 쿨타임 7초 가정 시에 1분에 8.5회 사용 가능
8.5 * 0.398 = 운명의 부름으로 획득할 수 있는 카드 분당 5.185개 획득
연속 공격이 아닌 신규 스택트 트라이포트 사용 시 분당 1.7개 획득


2. 딜사이클을 굴려 얻을 수 있는 아이덴티티 획득량 상향

기본 스펙 : 정흡 3, 특화 1800, 9멸 7홍 기준 / 1분 기준

- 조건 1 : 균형 / 쿼엑 카드 증가 4스택 되는 건 반영 X
- 조건 2 : 쿨타임이 되면 사용하돼, 루인 스킬은 4스택이 되면 사용
- 조건 3 : 환희 / 달 / 운수는 사용하지 않음, 로열로 획득하는 카드 2개는 개수로 치지 않음

테스트 서버 : 6.4회 충전 (6개 획득 / 게이지 40% 잔여)
정규 라이브 서버 : 4.7회 충전 (4개 획득 / 게이지 70% 잔여)

카드 수급량은 4.7 -> 6.4 약 35% 만큼 체감

3. 유효 카드 / 기존 카드 상향


결론 : 카드 수급량 28% 하향 / 유효 카드 드로우 확률 상향 / 기존 카드 상향

(운명의 부름 스택트 사용) 테스트 서버 : 6.4 + 1.7 = 8.1개
(운명의 부름 연속 공격 사용) 테스트 서버 : 6.4 + 5.185 = 11.585개
(운명의 부름 연속 공격 사용) 정규 라이브 서버 : 4.7 + 10.17 = 14.87개

카드 수급량이 28% 하향 되었지만, 유효 카드의 출현 확률이 상승하였고
기존 카드들이 상향이 되었고 / 신규 카드들의 능력이 나쁘지 않아서 결과적으로 유효 카드 드로우 확률 상향

개발자의 의도는 카드 수급량을 소폭 낮추고, 카드 사용에 대한 베네핏을 상승 시켰음
또한 꽝 카드들의 출현 확률이 낮아지고, 꽝 카드들이 상향되며, 저점을 보완 시켰음

유령 피감 하향은 기존의 많은 카드 수급량에 따라 유령의 잦은 출현으로 인해
아르카나 체방이 보완되는 문제가 과다해보여서 하향시킨 걸로 보임. 근데 솔직히 왜 한지 모르겠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