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지금 당장은 일시적으로 오를수도 있긴 한데 .. 
보석값, 골드값, 유각값이 떨어질 환경은 만들어짐.. 

싱글을 엔컨까지 활성화하겠다고 선언 함.. 

엔컨 싱글도 50% 귀골로 줄걸로 예상하는데 싱글을 하는데 솔직히 아이템 레벨 말고는 스펙이 거의 중요하지 않음... 그렇기에 수많은 싱글족이 아이템 레벨만 맞춰서 조용히 싱글 돌리며 사는 사람이 많아짐.. 

부계 운영이 매우 용이해짐 : 부계 운영에 가장 큰 걸림돌이었던 스펙컷 밑 내실이 아이템 레벨 말고는 거의 사라짐.. 귀찮게 버스기사 찾고 할 필요도 없음.. 
아무 계정세구 30에 풀전각에 6겁작 끼고 돌려도 싱글쯤이야.. 

난 비록 라이트하게 하지만, 쌀팔이도 아니니까.. 위 상황을 부정적으로 보지는 않지만.. ( 라이트하게 해서 부정적으로 보지 않는다고 하는게 맞을려나 ) 
위 현실은 알고 받아들여야지.. 
쌀값 떨어진다고 분탕칠 사람들 늘어날태니 차단 목록 최대 100개가 부족해질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