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느끼는건데 일본축구는 계속 발전하는데 


한국축구는 갈수록 퇴보함


왜이렇게된거냐 일본은 유소년축구부터 국가대표까지 같은 전술을 흘려서 


어렸을때부터 국가대표로 성장시키는 체계가 이미 10몇년전부터 완성되있음


지원해주고 계획적이고 체계적으로 한단계식 성장시키는거임 


우리나라축구? 인맥축구라 그런거없음


실력잇어도 안뽑히고 인맥으로 뽑힘


결정적으로 한국축구는 부패했고 일본은 아님


그래서 갈수록 차이가 벌어지는거임 


솔직히 2002년엔 우리나라가 일본보다 훨씬 잘했는데


이제는 넘볼수없을정도로 일본이 잘함


일본 국가대표중 26명중 무려 23명이 유럽파임 사실상 거의다 유럽파


만약에 아시아에서 최초로 월드컵 우승컵이 나온다면 일본이 제일 유력한상황임


우리나라도 장기적으로보고


유소년 축구부터 단계적으로 팍팍지원해주면서 키워나가야됨


안그럼 갈수록 대한민국 축구는 미래가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