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진짜 이해가 안가서 그래

검은사막 뉴비 폐사구간

동카포 
검별 동군왕 - 헥세 구간일텐데
여기서 제일 폐사하는 구간이 폐지줍고 악세올릴때 시간이 너무오래걸리는거 때문에 그러는거 같음



동데보 vs 유데보 vs 동침쌍 


다들 동침쌍 왜쓰냐고 하는데

동카포에 1~2군왕이면   할 수 있는 주간컨텐츠는 불멸의나락+어틈 이랑 아토락시온정도? 뿐이고
돈버는 수단은 길레+헥세 밖에없음

근데 여기서 동침쌍을 올리면  사당2 + 조르다인 + 글라디우스 + 제단 포함 거의 모든 컨텐 참여가능함

사냥터도 헥세 -> 아에테 진입되고 

대체 동침쌍을 안올릴 이유가 없는데
헥세에서 최소 1달 ~2달 걸리는 동데보를 추천하는 이유가 뭐임?

애초에 유데보를 올릴 필요가 없는게
동침쌍 -> 나머지 부위 동데보 -> 단카라 - 환카라 가 맞지

동카포에서 동데보 바로 올리라는 분들은  뭔 이유인지 알려주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