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탄 해머딘 편 : https://www.inven.co.kr/board/diablo2/5734/6599

2탄 어쎄신 편 : https://www.inven.co.kr/board/diablo2/5734/6614





(63패캐 노블럭 극블리소서 4:4 팀PK 풀영상)




※PK에서의 소서리스


소서리스(원소술사)는 최대 원소저항+원소 흡수 아이템 등으로 셋팅을 한 상대에게는 힘을 쓰지 못합니다.

때문에 1:1 PK보다는 팀PK에서 상대에게 셋팅 강요를 통한 1인분 + 셋팅이 안 된 상대에게 매우 강력합니다.

팀PK에 추천드리는 계열은 극블리소서 or 에쉴파볼소서 입니다.

번개 계열에서 라이트닝(번개) 스킬은 시전 딜레이가 있고, 노바는 공격을 위해 근접해야 하는 리스크가 있으므로 안그래도 물몸인 소서리스 특성상 PK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클래스는 극블리소서입니다.





블리소서는 한 방을 맞추는 것이 매우 중요하므로,


에너지쉴드를 사용하지 않고 눈보라의 시너지 스킬을 모두 마스터하여,


셋팅이 덜 된 상대를 한 방에 눕힐만한 극딜과 콜깎을 최대한 끌어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극블리소서 대항 셋팅을 한 상대는 딜/리듀/마나 등 여러 부분에서 손해를 보기 때문입니다.

캐릭터 구조상 힛앤런이 필수적이므로, 다른 캐릭터들에 비해 비교적 컨트롤이 쉬운편입니다.


만약 상대 슴딘같은 캐릭터가 쫓아온다면 텔레포트만 사용하여 도주하기보다는,


캐릭터의 발밑에 눈보라를 미리 사용해놓고 무빙을 통하여 상대가 눈보라에 맞게 하는 플레이도 중요합니다.


얼음 작렬(아이스 블래스트)스킬도 매우 강력하므로, 상황에 따라 눈보라와 함께 사용하면 좋습니다.






★팀PK에서의 역할


1. 아군 원거리 딜러(아마존, 본네크 등)가 상대 슴딘에게 공격당할 때, 아군의 머리 위로 눈보라를 날려 백업.

2. 상대팀의 반대쪽으로 돌며, 시선과 공격을 분산시키며 교란함.

3. 상대 해머딘이 아마존을 지키며 수비를 하는 곳에 눈보라를 날려 진영을 붕괴시킴.






▶주의사항◀


1. 노블럭 소서리스는 아마존의 멀티샷에 매우 취약하므로, 아마존을 최대한 조심해야 함.

2. 엘리드루는 싸이클론 아머를 사용하여 블리소서에 매우 강하므로, 최대한 엘리드루를 피해야 함.

(만약 엘리드루와 혼자 대치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빙하 가시(글래셜 스파이크)를 사용하여 드루의 소환물을 한번에 제거해주는 것이 중요)






★셋팅


●스탯

힘(str) : 장비 착용 수치까지

민첩(dex) : 노터치 or 엘드작 유닉모넉 착용시 블럭률 50~75% 추천

활력(vit) : 나머지 전부

마력(en) : 노터치



스킬

온기1

염력1

순간이동1

얼어붙은 갑옷1

서릿발1

얼음살M

얼음 작렬M

빙하 가시M

눈보라M

냉기숙련M


이후 남는 스킬은 오브/갑옷류/온기 등 취향껏 투자








FAQ :

샤드 대신 파멸을 착용하는 이유?


- 데미지 자체는 샤드가 더 강합니다. 이외에도 패캐 및 레지가 붙어있지만,

파멸의 60콜깎과 홀프오라의 효과가 너무 압도적입니다.


자연의 평화 반지를 착용하는 이유?

-자연의 평화 반지를 착용하면 참나무 현자(오크)를 차징 스킬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크를 사용하면 생존력이 더 좋아지는 장점이 있습니다.







PK에 관심이 있는데 뭐부터 해야할 지, 무슨 템을 맞춰야 할 지 잘 모르는 분들. 또한 기술을 배우고 싶으신 분들은 

댓글에 PK유저 톡방 링크를 남겨드릴테니 들어오시면 됩니다.



디아2의 PK가 흥할 수 있도록 다들 추천 한번씩만 부탁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