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6-06-22 15:50
조회: 278
추천: 0
악마술사 2개 캐릭을 키워보니...(긴글주의)디아블로4를 즐겨하다가 지난 시즌말쯤에 디아블로2로 넘어왔습니다.
디아4는 디아2보다 시즌기간이 짧습니다. 한달반에서 두달반 사이정도?? 이제 좀 재미 좀 붙겠다 싶으면 시즌 종료.... 암튼~~~! 지난 시즌에 악마술사라는 직업이 추가되면서 피방에서 같이 했던 분이... 디아4 시즌이 짧으니 본인은 디아2를 하겠다 하셔서... 저도 잠깐 이벤트만 완료하고 디아2로 넘어왔더랬죠~ 뭐.. 같이 게임하시는 분이 기본템들을 다 주셨기에 짧은 기간이나마 잼나게 했었습니다. 20여년전의 추억이 새록새록~ 들기도 했구요. 지난 시즌에는 메타 + 둘리로 시원시원하게 겜을 했지만... 대신 원소저항에 대해서는 잘 몰랐습니다. 공역도 뭔지 몰랐.... 그도 그럴것이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카생만 죽어라 돌았으니... 물리면역은 거의 만난적이 없던거 같았습니다. 이번 시즌(래더14) 오픈하자마자 악마술사로 스타트~ 스타트전 유튭 보고 이번엔 메타가 너프되었으니, 화염쪽으로 추천하길래 종말쪽으로 방향을 틀었습니다. 일단 혼돈쪽 스킬을 투자하고 악마쪽으로 하다보니.... 지옥난이도에서 대부분이 화염면역... ㅡㅡ 영상을 다시보니 화파참??? 아.. 그게 맨땅에 금방 구해지냐고.... ㅡㅡ 하..... 이런 #$^$... 보통난이도로 넘어가서 스킬초기화 하고 메타빌드로 전환.... 그 영상 올렸던 댓글에 화염면역에 효율없는 빌드다.... 파괴참 필수다.. 댓글이 달리니 추천빌드를 심연으로 바꿨더군요.... (참고로 그분의 플레이 영상은 본적이 없고, 업뎃 정보에 대한 영상만 있단...) 어찌저찌하여 지옥까지 클리어했지만... 솔플 & 맨땅을 하다보니... 메타빌드 역시 사냥속도가 답답하기만 합니다. 하긴... 나즈봉으로 데미지가 나올 수는..... 다시... 유튭 겁나 검색!!! 영상 여러개를 보다보니.... 스킬위주 딜이 아닌 악마속박이 메인딜, 혼돈이나 기괴가 서브딜이라는 결론이 나오네요? 그리하여 보통/악몽/지옥난이도 스킬초기화 다 쓰고... 면죄 1개까지 추가해서 총 4번의 스킬초기화를 한 다음에.... (종말위주 > 메타위주 > 오염+끓는피 > 둘리+메타) 소환+끓는피로 종착.... 어느 유튜브 영상에서는 극소환이라고 올린 빌드라 극소환이라고 생각했지만... 인벤에서 여러 스킬 시뮬들을 보니... 극소환이 아니네요?? (악마숙련/피의맹세/악마속박/오염된자 만땅에 칼날이동, 무기력 1개씩 나머지 끓는피 찍었습니다.) 그래도 횃불까지는 무난히 클리어 가능하다기에 일단 여기까지만~ (추후 템이 어느정도 맞춰지면 극소환으로 전환예정입니다.) 90렙까지 어레 파사샥 + 매찬 300%로 파밍모드로 키워본 결과... 공포의 영역에서 둘리는 안죽지만... 악술 몸땡이가 유리몸인지라 잠깐 멍때리면 끔살... 특히 액트5에서는... ㅡㅡ;;; 그렇게 몇번 죽어 저주받음+번개면역 둘리찾기가.... 이야..... 어차피 아이템 파밍한다고 생각하면 되지만... 그래도 뭔가 또 답답한 느낌이~~ 사냥 안정성은 다른 빌드보다 높지만.... 속도가 더딘 느낌??? 물파참을 먹긴 했지만... 화파참으로 바꾼게 실수일까?? 라는 생각도 들더군요.. 면죄도 없고... 우버디아까지는 무난히 깨지만.... 아... 뭔가 부족하다 느껴집니다. 그러던 와중에 가성비 종말빌드?!?!?!? 라는 영상을 봤더랬죠. 호라존세트+순종(룬워드)로 무난하게 사냥하는걸 보고 화파참도 있겠다~ 이거다!! 라고 판단 혹시나 해서 모아놓은 시곤세트와 전승 갑옷+영혼 무기+잡템으로 다시 하나 키워봅니다. (호라존 갑옷/고서는 퍼자에 구입) 이전 시즌까지 2개 캐릭 키워봤기도 하고, 이전글 댓글 중에 악마술사는 거들뿐~~ 이라는 생각이 겹쳐서 혼돈과 기괴가 아닌 악마쪽에 스킬을 먼저 찍어가봅니다. 악마쪽 스킬을 하나씩만 찍지만, 악마숙련은 10, 악마속박은 20까지 찍는걸 목표로 세웁니다. 혼돈에서는 초반에 화염고리 1(몹한테 둘러쌓였을때 회피), 무기력 1, 기괴에서는 칼날이동까지만 1개씩 > 나중에 주술:흡수까지 1개씩 남는 스킬 포인트는 그냥 모아둡니다. 악마쪽 속박 만렙까지 여유 포인트 생길때마다 종말쪽 찍어줬구요. 이렇게 키우다보니 렙업은 약간 더디다고 느낄 수 있지만, 죽음의 징표로 오염된자(필요시 염소소환) 툭툭 던져놓으니 보통난이도는 그냥그냥 깨지더라구요~ 어차피 소환한 애덜이 다 죽여버리니 마나소모도 없습니다. 보통난이도 액트5진입할때 25렙에 맞춰진듯 했구요. 악몽난이도 진입시 웨이 찍어주며 퀘도 하나씩 깨다보니 드디어 악마속박 스킬 도달!! 액트1에서 벌판에 있는 아무 악마나 속박하니 사냥속도가 좀더 빨라집니다. 그러다 악마속박 10이 되었을때 두리엘 잡으러 가다가 망치몹 속박 쭈욱~ 쭉 밀고 가다가 또 한번의 고비가 찾아옵니다. 어제였지만 어느 구간인지 기억은 안나고 살짝 고비가 오더군요... 또다른 자아는 나를 꼬십니다....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어~ 심연으로 가다가 나중에 종말로 바꿔~~' 속도가 좀 느리더라도 창고에 있는 화파참을 바라보며... 열심히 망치질 하고 있는 헤파를 바라보며 꾹꾹 참아봅니다. 드디어 75렙!!! '너를 드디어 이용할 때가 되었구나~' 인벤에 장착, 활용병에 통찰활을 끼워주고 종말을 시전해봅니다~ 한방에 펑하고 죽지는 않지만.. (당연 가성비니깐요~ ㅎㅎ) 마나 딸리지도 않고, 화염파도 역시 난사가 가능하기에 할만합니다. 80렙을 찍으면서 지옥난이도까지 클리어~~ 스킬트리는 2포인트 남겨둔 상태지만 어디에 찍을지 고민중입니다. 뭐 어차피 장비 맞추면 스킬초기화 한번은 해야하기에... ^^ ![]() 스탯은 힘 : 장비 요구치 (애니참 착용 / 횃불 미착용 상태) 민 : 크소 영혼이 없어서 롱소드 영혼 차느라 5줬습니다. 피 : 나머지 마나 : 기본스탯 + 80 해서 100으로 맞춰봤습니다. 다시한번 맨땅에서 해보라고 하면.... 악마 위처럼 하되 소모는 아주 나중에 찍고, 심연 + 악마 쪽 갈거 같네요.... 주딜은 악마가 하되... 술사는 마법딜로... 심연이 마법딜 맞는거죠? ㅎㅎㅎ;;
EXP
948
(48%)
/ 1,001
|

노을빛늑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