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디씨인사이드 피파온라인 갤러리에도 작성되었습니다. 인벤은 파일이 10개까지만 첨부할수있어서 더 많은 Gif나 정보들은
https://gall.dcinside.com/board/view/?id=fifaonline&no=2054985&_rk=urT&s_type=search_all&s_keyword=%ED%97%A8%EB%8D%94%EC%8A%A8&page=1 에서 확인하실수있습니다.
※이 글은 피파온라인4 인벤 선수후기의 링크용으로 작성하는 게시글이며 피온갤, 피벤 모두 리버풀 스쿼드 유저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엇으면 하는 마음으로 작성하는 글입니다.


 안녕하세요. 평범한 피파 리버풀스쿼드 게이머입니다. 저번의 토츠살라, LH제라드 은카에 이어서 이번에는 20토츠 헨더슨 은카를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피파온라인 인벤은, 파일 첨부가 10개까지밖에 가능하지 않기에 슈팅과 일부 움짤들은 피온갤게시글에서 확인하실수있습니다.

 이 게시글에서는 슈팅부분을 제외한, 수비능력, 중원조율능력, 피지컬에 대해서 적어보고자 합니다.
 가격이 40억인만큼, 많은 리버풀 스쿼드 유저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1. 피지컬(몸싸움)

- 헨더슨의 신체조건은 제라드와 비슷합니다.

그러나, 체감은 정반대로 매우 가볍습니다. 체감이 가볍다는것은 장점이지만 피지컬에서 쉽게 밀릴수도 있다는것이 약점입니다. 아무리 스텟이좋아도 이것은 불변의 진리이지만 굴리트는 이 진리를 깨버린 존재고 굴리트를 제외하면 체감과 몸싸움은 어느정도 비례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어느정도 버티는 모습을 보여주지만 강하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제라드의 적수는 굴리트나 비에이라 정도 밖에없지만 헨더슨을 상대로 몸싸움 승리를 점칠수 있는 미드필더들은 제법 있습니다. 말 그대로 준수합니다.

 


일단 어꺠만 앞에 있다면은 어느정도 버티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그러나 비틀비틀거리면서 정확한 패스를 할수가 없기에 자세를 회복할때까지 버텨야합니다.

 

 어깨싸움에서만 이기기만 한다면 볼트래핑이 짧기때문에 수월하게 패스공간을 만들어낼수있습니다.


그러나 지속적으로 계속해서 싸움을 건다면 밀리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2. 수비능력

- 헨더슨의 체감은 가볍습니다. 그 탓인지 모르겟지만 LH제라드와는 수비의 느낌이 제법 다릅니다.

제라드는 강력한 피지컬을 바탕으로한 적극적인 몸경합으로 하는 수비라면

헨더슨은 정확한 태클능력으로 깔끔한 수비를 하는 스타일입니다.

  

 

볼을 빼앗아 낸다기보다는 자신의 소유로 만드는 느낌이 강합니다.




윗부분이 일부 잘렷지만 정확하고 깔끔한 어깨빵으로 볼을 안정적으로 그라운드 밖으로 밀어내 쓰로잉을 얻어냇습니다.



 
 마찬가지로 깔끔한 태클로 본인의 소유로 만들었습니다. 그러나 몸이 다소 얇아 다시금 탈취당한 모습입니다.



 뒷부분에서 깔끔한 백태클로 공만 빼온 모습입니다. 이러한 태클이 자주 나옵니다.



3. 패스능력

-헨더슨의 패스는 긴패스가 빨간맛인만큼 제라드보다 좋다고 느낄때가 많았습니다. 약발은 체감이되지않을정도로 좋았습니다.

실축에서도 정확한 롱패스가 장기인 선수인만큼 이를 극대화하기위해서 RCM 오른쪽 박투박으로 두었습니다.

 

덕배가 빙의한듯한 찔러주는 쓰루패스입니다. 정말 깔끔하게 나갓습니다.

 

 원터치 패스입니다. 사전준비동작이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정확하게 원하는 위치로 떨궈냇습니다.

 

 수비수 사이로 찔러주는 쓰루패스도 문제없이 찔러주는 모습입니다.

 패스만큼은 제라드보다 좋앗고 크로스나 덕배를쓸때만큼의 질높은 패스가 나갓습니다.

 헨더슨의 후기는 여기까지입니다. 슈팅부분이나 못넣은 움짤들이 있는데 이와 관련은 인벤은 첨부파일10개제한이 걸려있어서 올리지 못햇습니다. 슈팅부분까지 궁금하신분들이있다면
에서 확인하실수있습니다.

리버풀 스쿼드에서 반드시 들어가야 하는 선수가 있다면 지극히 개인적인 제 생각으로는

제라드와 헨더슨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러나, 둘의 유형은 많이 다릅니다.


헨더슨 - 준수한 피지컬, 강력한 패싱능력과 좋은 수비능력 그리고 많은 활동량을 바탕으로 중원의 조율자 역할

제라드 - 강력한 피지컬, 강한 슈팅능력과 준수한 수비능력 그리고 많은 활동량으로 적극적으로 최전방으로 직접 볼을 가지고 침투해가며 슈팅을 하는 피니셔 스타일

그래서 본인의 선택에 따라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러나 헨더슨을 수미로 사용하신다면, 투볼은 괜찮지만 원볼은 추천하지않습니다.

아무래도 몸이 가볍다보니까 피지컬적인 측면에서 불안요소가 많기 때문에 원볼로 서기에는 불안정한 모습이 많이 보여집니다. 그러나, 피지컬을 제외하고는 완벽한 모습이 있기 때문에 투볼로 두기에는 매우 좋은 모습인것같습니다.

 이 게시글 리버풀 스쿼드를 구성하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엇으면 좋겠습니다.



궁금하신점이있다면 덧글은 자주확인을 안하기때문에 쪽지로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