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파4 문제들의 과정과 해결할수있을지에 대해(자동수비,침투,중거리,크로스)

지금까지 피파4의 문제에대해 제생각을 자세히 썼었는데요 6차넥스트필드전에는 중거리너프에대해 4편, 최근에는 자동수비에대해 4편을 썼었습니다
공론화되길 바라서 글을썼고 그로인해 댓글로 의견을 많이받았습니다 
연장선상에서 이글에서는 피파4의 문제의 과정과 과연 이문제들을 해결할수있을지에대해 써볼려고하는데요 
그에따라 피파4 문제에대해 제가 글을 쓴 이유가 포함이될거같습니다

-과정-
자동수비높임->골이안들어감->골이 안들어가니 재미없음
->크로스성공률,중거리성공률 등 비정상적으로 높여서 골이잘들어가게함
->실제축구처럼 만들면재밌다는 부류와 게임이니 괜찮다는 부류로 나뉨
(피파21을보면 실제축구처럼 만들어도 재밌다는것을 보았고 EA의 추구하는방향또한 실제축구구현이기때문에 저는 실제축구처럼 만들기바라서 글을썼습니다)
->6차넥스트필드에서 중거리너프함
(넥스트필드 초반까지는 너프가 체감되었고 솔직히 훨씬더너프하길바랐지만 자동수비가있는상황에서 그정도면 괜찮다싶어 6차넥스트필드후 중거리에대해 호평의글을 썼었지만 지금은 다시돌아온거같습니다)
->다시 자동수비 무한반복(가장근본적인원인인 자동수비에대해서는 대부분 문제로 느끼고계시는거같아 자동수비문제에대해쓰는것보다 더나아가 자동수비가 너프가 어려운이유로 키보드와 패드의 격차문제가 가장클것이고 키보드와 패드의 격차문제를 다시생각해보아야 자동수비를 고칠수있을것이라고 글을썼습니다)
->최근 8월27일자 개발자노트를 보면 침투코치너프, 중거리너프 등등얘기를 하고 자동수비에 관해서는 일절 언급이없음
(침투코치너프 등 너프를 하더라도 결국 자동수비가 있는한 메타는 돌고돌뿐이고 중거리처럼 너프한다하더라도 돌아올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이유는 앞서썼듯 공격루트를 너프하게되면 골이안들어갈것이고 그에따라 재미가 없어질것이며 재미를주기위해선 비정상적인 성공률과 메타가 다시 반복될뿐입니다)

-해결(?)-
과연 해결할수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중거리와 자동수비 너프를 반대하시는분들께서 굉장히많았고 문제자체를 부정하시는분도 많았으며
특히 키보드와 패드의 격차문제에대해서도 PC게임이기때문에 PC게임이란이유로 키보드가 최우선이어야한다는 의견과 키보드를 위해선 지금상태를 유지하여야한다는 의견이 굉장히 많았습니다
결국 피파4가 PC게임이기때문에 피파4가 PC게임이 안되지않는이상 자동수비는 백년만년 고칠수없는문제가 되어버릴 가능성이 높고 그로인해 게임성은 물건너갔으며
축구게임을 하는것인지 게임을 하는것인지 모를 느낌의 상태가 계속 유지될거같습니다 

-소감-
중거리너프글을쓸때도 자동수비문제에대해 글을쓸때에도 반대의 의견들이 많을것이라 생각하며 썼고 반대의의견또한 대부분 생각해본부분들이라 그에대해 대댓글을 달아드렸습니다
하지만 반대의 의견들을 보고있다보면 과연 이문제들을 고칠수있을까라는 생각이 문득 들고 EA와 넥슨이 괜히 못고치는것이 아니라는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긴글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