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개선받는 직업들 보면 성능은 물론이고
신스킬도 쌈뽕한거 받아서 눈도 호강하고 타격감도 시원하고 성능마저 고점 뚫어버리는데
서머너는 5년전에 소환수 외형 리메이크 이후로 캐릭터 자체가 크게 바뀐걸 본적이 없음
배럭들 하다가 본캐 하면 전폭 대붕 고창 쏜살 윙드 이끼늪 이펙트, 타격감 보고 한숨만 나옴
이게 1년전이랑 2일전 두번이나 개선 받은 직업이라니
그나마 있던 고점 빌드인 222도 슬쩍 보니 모르둠때 개선이랍시고 교감들 안락사 시킨 그때 수준으로 보이고
사실상 무한 유지되고 재소환=딜로스인 스킬들에 경면 달아줄바엔 마질, 물정에 경면을 줬으면 안됐나 싶고
지금이야 4막 제외하면 지딜메타니 괜찮지만
켈시온 지속시간을 오히려 늘려버리는건 무슨 생각인지 의문임
나중에 에기르, 4막 1관같은 기믹 레이드 나오면 또 켈시온 체인 한번 쓰고 걸어다니는거 보란건지?
초각성도 지금이야 각성기보다 좀 센 무적기 정도로 떨어져서 잠잠해진거지
남들 5초면 박는 딜보다 조금 더 센 딜을 왜 20초동안 빗나갈 리스크도 큰 구조를 고수하고있는건지 모르겠고
스킬 투명도 조절은 왜 하다 말아서 소환수들이 아직도 보스를 가려대고
가끔 소환수들도 반투명해지던데 무슨 조건이 있는건지 버그인지 모르겠고
소환수 유지시간좀 보여주면 뭐 문제라도 있는지 진짜 모르겠지만 이건 지속시간이라도 늘려으니 넘어가고
체방따리에 경피면도 후달리는거 물정은 카운터용으로 킵할수있게 해주고

이것좀 아덴수급, 실드, 경피면같은 기능좀 줬으면 안됐던건지 모르겠음
언제까지고 누더기 스킬들갖고 억지로 기워붙여서 개선이란 소리 그만좀 하고 확실하게 신스킬좀 주고 이펙트좀 손봐줬으면 좋겠음 이거 받고 만족하면 앞으로 또 몇년을 해먹을지 모른단게 제일 무서움
막 만든 1710 충모닉으로 가토 한바퀴 돌아보니 이게 제대로 개선받은 캐릭터구나 싶어서 현타와가지고 적어봤음
상소는 잘 몰라서 교감 불만만 늘어놨지만 쌈뽕한 신스킬, 이펙트 개선은 교감, 상소 전부다 원하실거라고 생각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