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야구빠돌이라 말하자면 야구는 감독, 코치빨이 크게 없거든?

비교하기에 많이 다르지만
축구는 빌드업이 가장 중요 << 이러면 전술 감독의 입김이 쌜것같고
선수한명이 기량이 뛰어나도 캐리가 힘들다는걸

야구는 빌드업 크게 없음 << 감독, 코치의 사인이 있지만
투수, 타자 2명의 싸움이라 선수 기량이 뛰어나면 가능함

근데 이번 경기는 개인적인 축알못 시선으로 보기에
그냥 선수들도 못했음

체코, 맥시코때랑 선발 라인업, 교체 선수, 타이밍이 다르지만
이렇게 병신같지는 않았음

전술이 븅신같아도, 선수들에게 안맞는 옷이여도
몇 선수들 제외하고 기본적인거를 안했다고 생각함

한국 축구 망해라 마인드는 아니지만
현 한국 축구 과분한 위치고 선수들도 그정도 아닌것같음
감독 선수 다 문제같아

그래도 감독 전술이 뭐같은건 맞다고 생각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