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아 숙련도는 딱 두 종류라고 보는데

1. 트라이 숙련도
2. 숙제 숙련도   이렇게 생각함.

걍 오래 박으면 숙제 숙련도는 높아짐.
예시로 한창 카멘, 카제 더퍼스트 할 때 실력으로 욕 많이 먹던 스트리머들 있지?
걔네들 숙제화된 레이드 가면 잘한다.

전업 스트리머라 스펙도 괜찮아서 어지간한 숙제 공팟에서는 본인이 멱살잡고 캐리하는 역할 담당임.
근데 이거랑 트라이 숙련도는 다른데 인기는 카제 탑텐으로도 증명했잖어?

카제 탑텐, 그것도 공대장으로 진행했던 사람이라 트라이 숙련도는 확실히 검증되어있음.
그리고 1750 15캐릭이라 숙제 숙련도는 걍 압도적임.

그걸 다 떠나서 인기 플레이 하는 거 보면 걍 ㅈㄴ 잘하던데 왤케 내려치기 심한지 모르겠다.

숙련도 이런걸 다 떠나서 걍 컨 자체도 최상위 유저급인거 같던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