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런스 토론 게시판
|
2026-06-26 10:32
조회: 196
추천: 0
호치 장작 넣는다인장없이 헛소리하는건 못본척하겠음
호치에 대한 끝없는 논쟁 중 지금까지 의견을 살펴보면 두개로 나뉜다 1. 그냥 현재 구조에 성능 둘 다 모든 것이 비슷하게 만들어 2. 각각 개성을 살려서 같이 또 따로 갈 수 있게 만들어 (대신 구조개선을 해줘) 근데 쇼케이스에서 이미 “원정 초월은 라이트하게 만든다” 고 선언해버려서 2번을 택할 순 없음 왜냐면 개성을 살려서 치유는 힐위주로 돌리고, 호법은 시너지 위주로 돌린다? 라이트한데 힐이 필요한 상황이 나오겠음?? 그리고 2번의 단점은 구조개선으로 안정성이 필요하게 만들어버리면 치유 인구수가 못따라가서 랏치유 현상이 너무 심하게 발생함 (성역만봐도 뭐) 그리고 사실 치유 캐릭 자체는 문제가 없어 시스템이 병신이라 치유 컨셉이 필요 없게된거고 그러다보니 이렇게 해결하면 어떨까 저렇게 해결하면 어떨까 하고 사공이 개 많은거지 1번과 2번 중간 쯤으로 생각한건데 하이브리드캐릭인 호법이 좀 변하는건 어떤가 싶음 나야 뭐 치유라서 호법을 잘 몰라서 치유로 예시를 들어보겠음 현재 치유가 딜을 뽑아내려면 스티그마를 딜세팅으로 들고다녀야함. 근데 무스펠같이 신규 성역이 나와서 케어스티를 챙긴다? 그럼 딜이 깎일 수 밖에 없는 구조임 즉, 케어를 위해 케어 스티를 들면 딜이 깎이고, 딜을 위해 딜 스티를 들면 케어가 깎이는 현상이지요 당연한얘기지만 이것을 좀 잘 다듬어서 하이브리드를 만지면 어떨까 싶음 호법은 현재 버퍼이자 서브딜러이자 서브힐러인데, 그 역할을 나누는걸 스티그마 쪽에 몰아버리자는 의견인 것임 버퍼니까 진언류는 당연히 드는거고, 그 남는 자리에 딜쪽을 선택하냐 케어쪽을 선택하냐. 케어 선택하면 딜이 박살나지만(진짜 개박살나야됨 딜스티 치유 치밑딜급?) 딜세팅한 치유보다는 더 좋은 케어 성능 (반대로해도댐 딜세팅한 치유보다 조금 높은 딜, 낮은 케어 성능) 딜 선택하면 rdps가 딜러급으로 나오게 dps조정되고, 힐/케어는 딜러들이 실수하기 시작하는 순간 답 안나오게 (근데 이러려면 일반스킬 케어를 좀 너프해야함) 만들어버리고 중요한건 딜 스티 뭘 들면 힐 스티를 못들게 하는 등 구조를 강제화 시키면 어떨까? 지금 하이브리드 문제가 이역할도 좀 되고, 저역할도 좀 되는데 고스펙되갈수록 그 두가지역할을 동시에 수행하게 되면서 오히려 메인을 잡아먹어버리는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거든 아니면 구조상 서브@@ 의 역할 군이 서브임에도 던전에서 필요한 요구치를 다 채워버릴 수 있어서 메인을 잡아먹는거도 있는거 같고 여기에 치유 시너지를 호법이랑 비슷하게 해두면 “난 씨발 치마입기 싫었다고!!!” 하는 형들은 그냥 딜스티들고 딜러랑 경쟁하시고 “폿 자리 많은데 폿으로 취업해서 빨리 빼야겠다” 하는 형들은 케어스티 줄줄이 챙기고 폿 취업하면 많은게 해결되지 않을까? 쓰다보니 호치 장작뿐 아니라 뭔가 하이브리드 얘기가 되버렸지만 일하기싫어서 폰으로 쌉소리 찌끄려봤음 반박환영 개소린답변안함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