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결박길드 클루시아나입니당.

특화 공유해볼까 싶어서 오늘 마저 다 찍고 올려드려용! 참고하실분들은 참고하시면 될거같아용!

1. 범용



1. 붉은달 - 방깎 15 / 이속증가 7%
방어력 감소는 콤보 대부분의 시작이 붉은달로 시작하는 경우가 많아서 디버프 뭍히는 용도로 사용하였고, 이니시할때도 보다 효율적인 이니시를 할 수 있도록 달았습니다.
이속증가는 붉은달로 비빈 후 cc를 못걸었을 경우 빠른 이탈을 위해 넣었고, 이속증가로 진눈깨비걸음이 진짜 눈꼽만큼 빨라져서 넣었읍니다. 딴거 쓰셔도 무방한데 이속 하나는 챙기는게 좋다 생각해서 넣었어용.

2. 달오름 - PvP공 10 / 에어뎀 3%
콤보중에 눈꽃덩이와 함께 시작하는 스킬이라 PvP공을 넣었고, 첫 달오름 이후 터지는 구름찌르기에 힘을 더 실어주려고 에어어택 3%를 넣었어용

3. 눈꽃덩이 - 치확20% / 공속7%
달오름과 마찬가지로 콤보 시작스킬이라 기본적인 버프를 챙기려고 넣었습니다.

4. 서리불꽃  - 방깎 15 / 방증 15
진입기로써 좀 더 안정적인 진입을 위해 방증 15와 서리불꽃에 달려있는 방깎 10을 좀 더 극대화하기 위해 방깎 15를 썼습니다. 방증은 어지간하면 챙기시는게 좋다고 보고 방깎은 취향껏 바꾸셔도 될거같아요!

5. 화월만개 - PvP공 15 / 치피 5%
떼쟁에서 메인딜링 스킬이라 딜에 치중하기위해 PvP공과 치피를 넣어줬습니다. 본인이 원하는대로 커스텀하셔도 되고 이건 취향인거같네요.

6. 섣달그믐 - 몬공 20 / 투지흡
사냥의 기본이죠. 공속을 눈꽃덩이로 유지해야되는게 귀찮긴한데, 아르샤같은데서 죽었다가 정향비빠져서 사냥못하는거보단 나아서 투지흡 넣었어용



2. PvE



1. 붉은달 - 방증 15 / 피흡
비상시에 전방가드를 활용한 피흡수단으로 사용하려고 피흡을 넣었고 기본적으로 방증 20이 달려있는 스킬이라 좀 단단히 돌릴수 있도록 방증 15를 달았습니다.

2. 눈꽃덩이 - 공속7 / 출혈
몹몰이를 위해 출혈을 박았구, 몹모는 시간을 조금이라도 줄이고자 공속을 넣었습니다.

3. 서리불꽃 - 방증 15 / 방깎15
안정적인 진입기로 쓰기위한 방증 15와 서리불꽃의 방깎10에 조금 더 효과를 보고자 방깎 15를 넣었습니다. 서리불꽃이 쿨이 짧은 관계로 기본적인 방깎기술로 사용하기에 좋아용!

4. 화월만개 - 적중5% / 방깎20
적중이 필요한 곳에서 극딜전에 버프 받으려고 채용했구 방깎20 또한 극 방깎을 위해 채용했습니다. 화월만개의 경우 12초의 쿨타임으로 인해 상시유지가 불가능하니 굳이 3단계를 채용할 필요를 못느끼시는 분들은 다른 선택지를 택하셔도 무방합니다!

5. 역린 - 몬공20 / 공속 7
섣달 딜 시작전에 필수로 사용되는 스킬이라(3분/흑정버프일시 제외) 공속버프 받을때 같이 받으려고 몬공과 공속을 챙겼습니다.

6. 섣달그믐 - 치피 3% / 투지흡
몬공과 공속을 역린에서 챙겼기때문에 좀 더 극딜을 위해 치피 3%를 챙겼고 정향비의 부재시 투지가 녹아내리는걸 방지하기위해 투지흡을 넣었습니다.



3. PvP



1. 붉은달 - 방깎 15 / 이속 7%
범용과 같습니다. 대부분의 콤보시작이 붉은달인지라 방깎15를 채용하였고 비비는 용도로도 자주 사용되기에 이속 7%를 넣었습니다.

2. 달오름 - PvP공 10 / 에어뎀 3%
역시 콤보시작기로써 기본 딜버프인 PvP데미지와 이후 구름찌르기 딜의 극대화를 위한 에어뎀 3%를 챙겼습니다.

3. 눈꽃덩이 - 치확 20% / 공속 7%
생략.

4. 서리불꽃 - 방증 15 / 방깎 15
생략2.

5. 화월만개 - 다운뎀 5% / 치피 5%
떼쟁에서 주력딜링기이기 때문에 딜을 좀 더 극대화 할수 있는 쪽으로 줬습니다. 방깎을 줘서 딜을 올릴 수도있지만 떼쟁에서는 대부분의 디버프는 걸려있음으로 본인에게 버프를 거는 방향으로 잡았습니다. 그외 PvP공이나 적중을 챙기는 것도 방법입니다. 다소 취향인것 같네요. 스매쉬 욕심이 있으시면 다운스매쉬도 괜찮습니다만 저는 로또를 별로 안좋아해서 무난하게 딜증가 버프를 받을 수 있는 방향으로 잡았습니다.

6. 구름찌르기 - 적중 4% / 회깎 4%
그냥 구름찌르기 딜을 최대로 높히기 위해 박았습니다. 치피를 넣는 방법도 생각을 해봤는데, 적중보정이 약한 구름찌르기엔 역시 회피를 깎고 적중을 올리는게 가장 좋다고 판단했습니다.




P.s - 제가 요즘 자꾸 깜빡깜빡해서... 올려야지 올려야지 하구 생각만 하다가 이제야 정리해서 올리게 되네요... 이미 다른분들이 많이 올려주시긴 했지만 상황별 특화가 궁금하시다거나 하시는 분도 있으실거 같구.. 그리구 여러가지 방향에 대해 제시하고 싶어서 늦게나마 올리게 되었습니다.

매화를 플레이하시는 분들이 좀 더 많은 정보를 보고 좀 더 많은 선택지를 가질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다들 화이팅.!


P.s 2 - 이건... 3달정도 거슬러 올라가는 이야기입니다만... 제가 과거 1단거점 관련 참고글을 작성하려고 했었습니다만... 이후 과도한 업무량과 좋지않은 건강에 더불어 길드가 거점전을 접게 되었습니다.. 사실 적을 때 당시만 해도 패기롭게 아! 이것이 매화의 1단거점이다! 라는 마인드로 작성을 시작하였으나 작성하다보니 뜻하지 않게 미뤄지다 미뤄지다 (5장사진제한 ^^ㅣ발 ㅠㅠ)흐지부지 된것 같습니다. 물론 제가 게으른 탓이 가장 크다고 생각은 합니다...

행여나 기다려 주신분들도 계실텐데 기다림만 안겨드리고 결과를 보여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ㅠㅠ...

현재 아직까지도 임시저장 1번에 저장만 되어있을 뿐... 심지어 대부분 글로 작성되어 읽기도 많이 불편하시리라 생각되기도 했고... 미흡한 완성도로 보여드리기도 좀 뭣해서... 아마 보여드리기엔 힘들 수도 있을것 같아 늦게나마 말씀드립니다

앞으로는 설레발 치지않고 결과부터 들이밀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ㅠㅠ

잡설이 길었네요, 그럼 다들 즐검 즐매 즐겜하시구 곧 설날이 다가오네요 새벳돈 많이들 받으시구 즐거운 한해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