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전승 매화는 비잡캐 입니다.
비잡캐란 잡기가 없는 캐릭터이고
비잡캐에는 소서, 무사, 위치, 다크나이트, 아처, 샤이 등등(이외에도 비잡캐가 있는데 이정도만 적을게요, 각성 전승에 따라 잡기 있고 없고도 있어서요)

이중에서
소서는 무적 기반 스킬로 사이드에서 어느정도 규모를 혼자서 휘저을 수 있고
무사는 스탠딩 딜이 매화보다 쌔요. 저는 동스펙 기준 전매로 무사와의 스탠딩딜 싸움에서 이겨본적이 없네요.
위치는 보영 힐 같은 생존에 아주 중요한 팀파이트적 성향이 어느정도 있는 스킬을 가지고 있어서 비잡이라도 상대가 무시할 수 없고
다크나이트 또한 인추 세팅을한 중원거리 스킬들로 상대가 가까이 오기전에 쓰러트릴 수 있습니다
아처는 솔직히 전캐릭 전승이 나오면서 버프의 손길을 안타서 버려진 캐릭터 같네요.
샤이는 비잡이라도 애초에 팀버프 특화 캐릭터라 샤이가 나쁘다 좋다고 평가를 못하겠습니다.

대충 이렇게 있는데 전승 매화가 쟤네들보다 좋은게 추격 쿨중 풀 슈아 (쿨 아닐시 무적) 입니다.
그런데 이론적으로 풀 슈아면 전승 매화가 최고 아니야 ? 이렇게 생각 하실 수도 있는데
전매 본인과 비슷한 스펙의 길드와 때쟁을 할때 전매가 할수 있는게 뭘까요 ?

전매는 꼬장조, 치고 빠지거나, 때쟁에서 사이드 돌면서 1~2명씩 싸우는 포지션 인거 같아요.
그런데 이게 생각처럼 쉽지가 않아요.
대부분 뭉쳐다니거든요. 혼자서 다니는 사람 별로 없어요. 혼자서 다녀도 걔랑 1:1 하면 빽업 와요 거의 80%가...
전매가 잡기가 있는게 아니라 1:1을 해도 시간이 오래 걸려요.
저랑 비슷한 스펙 가진 사람들이랑 1:1을 하면 보통 슈아 스킬을 주로 돌려서 뒤잡는건 전매로는 힘들고
뒤잡기전에 상대 빽업 와서 내가 도망쳐야 되는게 태반이에요. 꼬장조로도 힘들더라구요...


그리고 도망도 힘들어요. 어떻게 사이드 돌다가 1:1 각잡고 싸우는중에 상대방쪽에서 빽업오면 빠져야 되는데
그마저도 안되서 지구력 조금 차면 추격, 지구력 조금 차면 추격, 절뚝 절뚝 거리다가 스탠딩에서 터지는 경우도 많아요.

(그리고 지구력도 문제지만 3스택 계속 꺼지는거 제일 스트레스 쌓여요.
그냥 처음 나왔을때처럼 3스택 On/Off로 했으면 편했을거 같은데
붉은달 3스택으로 바뀐다고해서 사기 스킬 소리 듣는것도 아니고,
3스택 아닌 전방 가드 붉은달 활용하라고 3스택 참수로 쌓아서 쓰도록 설계하신거 같은데,
3스택 아닌 전방 가드 붉은달 딜약해서 쓸데 아무데도 없어요.
솔직히 피없는 상태에서 붉은달 전방 가드로 상대딜 흘려봤자 1~2초 더 사는것 말고는 의미 없더라구요.
그냥 3스택 붉은달 시원하게 한번 더 갈기고 죽고 말지.)

(물론 거점에서 전매보다 스펙이 월등히 낮은 사람들은 전매로 추격 슥슥 쓰면서 붉은달 쓰면 1킬씩 들어오고 합니다.
근데 그런 영웅놀이는 전매 말고 다른 직업으로도 가능하고, 동 스펙에서는 절대로 안통해요.)

(그리고 운좋게 상대편 빽업이 안와서 1:1 할수 있다고 해도, 사이드에서 쉽게 이길수 있는 직업은 얼마 없어요.
방막캐, 잡기캐, 인추 세팅 닼나, 자이, 은신 이거 빼면... 위치, 아처, 전승 렌저(각렌 X) 이 정도는 쉽게 이기겠네요.)

그렇다면 전매로 본대 싸움 하라고 말씀하실수도 있는데
본대 싸움하면 화면에 보이지도 않는 스킬에 맞고 본대 이탈해서 피 채우거나, 우리편 아군이 상대방 쓰러트려서 제가 딜을 하러 가는 상황이 생겨요.
그런데 보통 본대 본대끼리 싸우면 근접캐인 매화로 딜을 하러 들어가면
전매의 맨몸 콤보를 넣는 도중에 저 멀리서 날라온 스킬에 CC걸려서 내가 죽는 경우도 다반사라,
주력딜 스킬이 맨몸이 많은 전매로는 3스택 붉은달 슈아만 돌리고 나오는 경우가 많았어요.

이 3스택 붉은달만 쓰고 나와도 슈아 VS 슈아 비비는 경우라 저 또한 피해를 입어서 뒤로 빠져서 피회복 하는 경우도 빈번하구요.

그리고 제일 중요한건 전매로 본대 싸움할바에야 다른 캐릭터를 하는게 훨씬더 우리편 아군에게 도움이 되겠죠.

그런데 저는 매화라는 캐릭터에 제일 흥미를 느끼고 애착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고
매화가 없었다면 절대 검은 사막을 시작하지도, 이때까지 해오지도 않았을거에요.

대충 PVP 현실 상황은 이렇구요,
그리고 전매는 주력 스킬에 맨몸이 엄청나게 많아요.

3스택 붉은달(슈아), 돌개 베기(슈아) 이외에
눈꽃덩이(쿨 15초, 쿨중 맨몸, 쿨아닐시 슈아)
역극(전가)
3스택 각수(전가)
낙인(맨몸, 후방이동중 슈퍼아머 라는데 이게 무슨말인지 모르겠어요)
장님 찌르기(맨몸)
참수(맨몸)
장님 가르기(맨몸)
개화(맨몸)

주력딜이 3스택 붉은달, 3스택 개화인데 붉은달만 슈아고 나머지 절반 이상이 맨몸이에요.

빈틈이 굉장히 많아요. 근접인데 맨몸이 굉장히 많으면 뭔가 이점이 있어야되는데 이점이 없어요.
잡기도 없고 빈틈도 굉장히 많은데 지구력 까지 모자라고. 어떻게 써야되는지 모르겠어요.

꼬장도 딱히 좋지도 않고, 그렇다고 1:1 이 강한가요 ? 때쟁도 답이 없고,
솔라레에서도 100등안에 전매 1명도 없었고, 매화가 1명도 없었고, 모르겠습니다.
길게 말할 필요도 없는거 같아요.

매화는 근접 캐릭터에요.
거점에서 근접할려면 잡기가 제 발목을 잡고
거리 두고 각을 보면 원거리가 제 방막을 잡아요

매화는 근접인데 들어갈 각이 쉽게 안나오고
그렇다고 안들어가면 원거리한테 맞아요.
그냥 뫼비우스 띠 같은 캐릭터에요.
들어가면 잡히고 안들어가면 원거리한테 잡히고. 무한 반복이죠.

그래서 요즘은 거점전하면 벽에 붙어 있어요.
벽에 붙어서 우리편님들 제발 적하나 눕혀주세요 하면
적이 누웠다 하면 이야호오오오오오오오오오오오오 하고 달려가서 딜을 해요.
그래서 캐릭터 이름 매화에서 벽화로 바꿔야 되는거 같아요.

그리고
"추격"에 대해서 몇마디 드리고 싶습니다.

(예전 4.12전 추격 지구이력 50이었을때는, 매화가 이동기 1위였다고 제가 감히 말씀 드릴수있지만,)
지금은 지구력 100이고 전매의 근거리, 범위, 맨몸 딜 메커니즘을 커버해줄 정도의 스킬은 아닌것 같아요.

지구력, 스킬 한번 소모 했을시 이동 거리를 제외한 (추격=슈아=최고) 라는 그 단식적인 개념 때문에
전승 매화가 좋게 평가 되어야 하는 건지 의문이 듭니다. 솔직히 화가 납니다.

그리고 지금 전매가 얼마나 안좋은지 알고 싶으시면,
그냥 이리저리 물어볼 필요도 없어요.
프캐로 각매 전매 만드셔서
각매로 전매 한번 때려보세요

그럼 느끼실 수 있으세요.

같은 매화에서 파생된 직업인데 이렇게 차이가 많이 나나 ?
라고 느끼실 수 있으세요.

백문이 불여일견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