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많은 분들께서 활아마존을 시작하시면 많은 시행착오를 겪으시는데요.


아마존의 경우에 세팅이 타직업군에 비해 굉장히 까다로운 편입니다. 왜냐하면 캐스터의 경우 스킬레벨과 패캐 이 두가지만 고려하면 세팅이 거의 끝난다고 보셔야하는데요.


아마존은 그렇지 않습니다. 무기자체의 딜량도 고려하고 공격속도도 고려하고 강타데미지와 다양한 데미지 공식들도 생각해야합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아마존을 하시게 되면 카생도 못도는 똥캐 !!! 라는 오명을 쓰게 되는데요. 사실 세팅이 칼같이 되지 않으면 카생도 못도는 똥캐 맞습니다. 하지만 저자본으로도 세팅을 어느정도 정석대로 하게 된다면 무난하게 카생정도는 2~3분내로 도실수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흩어져있던 제가 쓴 공략을 모아서 시행착오를 최대한 덜 겪게 해드리고자 이렇게 공략글들을 모았습니다.





먼저 신뢰 이전에 우리가 생각해야할 것은 바로 어떤활을 고르냐는 겁니다. 이 전제조건이 갖춰지고 난뒤에 세팅을 시작해보겠습니다.


이중에 여러분들이 원하는 활들을 준비해주세요.



ㅇ신뢰이전에 추천드리는 유니크 활들


  첫번째로 마녀림의 시위입니다. 마녀림은 사실상 유니크 앰플활인데요. 이 앰플 (피해 증폭)을 이용하여 디버프를 걸고 몹들을 녹이는 활입니다. 졸업템으로 선택이 가능한 활입니다.

윗치마, 마녀림 세팅의 모든것 (tistory.com)


  두번째로는 윈드포스입니다. 윈드포스의 경우 매우 강력한 한방 데미지를 가지고 있는데요. 이 윈드포스의 한방 데미지는 업발리(눈보라포) 다음으로 높은 데미지입니다. 하지만 윈드포스는 이 업발리와 달리 활 베이스류기 때문에 업발리보다 빠른 공격속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때문에 신뢰가 나오기 이전까지 가장 강력한 활로 군림하던 활입니다. 어느 정도 졸업템으로 선택이 가능한 활입니다.

윈포마, 윈드포스 세팅의 모든것 (tistory.com)



  세번째로는 황금일격활입니다. 이 활의 경우엔 매우 높은 언데드와 악마 추뎀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샤엘작을 하게 되면 70공속을 추가할 수 있는데요. 이 70공속 추가로 인해서 인내갑옷을 입고도 상당히 빠른 공격속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스트레이프샷을 자주 쓰는 사냥법을 쓰고 있다면 추천드릴만한 활입니다.

골스마, 황금일격 세팅의 모든것 (tistory.com)




  네번째로는 라이칸더의 조준입니다. 이 활은 프리징마를 육성하는 분들에게 가장 추천 드리는 활입니다.

  활아마 익셉셔널의왕 라이칸더의 조준 입문부터 졸업까지





  다섯번째로는 룬워드 조화 중 메추리조화입니다. 메추리 조화의 경우 7프레임 세팅이 독자적으로 가능한데요. 원소데미지를 통한 빠른공격속도로 적을 녹이고 비거오라를 받기 때문에 이동속도도 상당히 빠른 활입니다. 세팅만 잘하면 마녀림과 윈포보다 클리어타임이 더 빠른활입니다. 단점은 약한 몸집

조화마, 룬워드 조화세팅의 모든것 (tistory.com)




  여섯번째로는 유니크 메추리 즉, 핏빛 큰까마귀 활입니다. 이 활의 경우엔 앞의 조화처럼 독자적인 7프레임 세팅이 가능합니다. 거기에 더 나아가서 아트마를 착용할 수 있는데요. 때문에 7프레임의 빠른 공속과 아트마 착용으로 인한 시너지를 노립니다. 독자딜은 약하지만 세팅만 제대로 된다면 조화처럼 상당한 포텐셜을 가지고 있습니다.

  활아마 아트마를낀 7프레임 핏빛큰까마귀의 돌진


  일곱번째로는 과부제조기 입니다. 사실 크게 추천드리는 활까진 아니지만, 이 템의 장점은 어쨋든 딜이 나온다는겁니다. 

  활아마 위도우마 "과부제조기" 입문부터 졸업까지



  여덟번쨰론,죽숨활입니다. 벡스+조드라는 룬이 들이가지만 상당히 높은 기본데미지 (윈드포스 다음입니다.)에 무려 60의 공격속도를 확보하고 활 자체에 듀얼옵이 있기에 생존력도 사기적입니다. 하코를 하시는 분들에게 가장 추천드리는활입니다. 졸업이 가능한 활입니다.

  활아마 죽숨활 세팅의 모든것 (죽어가는자의 숨결)




마지막으로 과거에 윈드포스 다음자리를 겨루던 수리뿔입니다. 과거에 상당히 강력한 활이기 떄문에 입문자 단계에서는 상당히 쓸만한 활입니다.

이글마, 수리뿔 세팅의 모든것 (tistory.com)




ㅇ활 세팅에 도움 되는 장비들



이제 활 선택이 끝났으면 세팅을 할 차례인데요. 사실 제가 위에 걸어드린 공략글에 모든 세팅이 다 되어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 세팅이 끝이 아니라 다양한 세팅이 더 존재한다는 것을 보여드리고자합니다. 아마존을 위한 기본장비 세팅 가이드는 다음과 같아요.



먼저 투구 세팅인데요. 아마존의 투구를 입문자부터 졸업자 까지 투구를 어떻게 세팅해야하고 각 세팅별로 가장 추천드리는 활들을 정리해놓았습니다.

    아마존 투구 가이드북 입문부터 졸업까지





  무려 70의 레지를 확보를 하게 만들어주는 키라의 수호자입니다. 이 세팅을 하시게 된가면 레지스트 걱정은 전혀 안하셔도 됩니다. 클리어 타임도 크게 밀리지 않습니다. 

  활아마 "키라의 수호자"를 이용한 각종활 세팅 공략






  활의 경우 보스전이 매우매우매우 약합니다. 때문에 대보스전용 스왑무기로 사용하는 골토막 야리입니다. 이 야리를 업그레이드해서 쓰게 된다면 활아마존은 대보스전을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아직 공략글은 미완성입니다.




많은 분들이 가장 궁금해하시는 것중 하나입니다. 아마존 부츠는 그래서 고어에요? 배틀부츠에요? 정답은 없겠지만 정확한 딜 계산을 통해 부츠 선택을 도와드릴려고한 실험입니다.

    고어라이더 vs 고블린 발가락 vs 배틀부츠




아마존 세팅할때 가장 고민되는게 바로 투구인데요. 대표적인 투구 세개를 모았습니다. 강타 데미지 계산과 DPS 계산을 통해서 비교해놨습니다.

활아마 강타데미지 실험 (tistory.com)







ㅇ신뢰에 대한 이야기


 일단 신뢰활로 가시게 되신다면 아마 아마존의 졸업세팅에 가까운 상태가 되셨을껀데요. 

제가 신뢰활을 맞추기에 앞서 또는 세팅하기에 앞서 가장 읽어보아야할 글이라고 생각이 드는데요.


신뢰는 무조건 7프레임 !!! 무조건 6프레임 !!!! 이라는 생각을 버리시는 계기가 되실겁니다.


신뢰, 공격속도가 빠르면 항상 좋을까? (tistory.com)






  신뢰 재료로 주로 쓰이는 활은 메이트리어컬/쉐도우/그랜드메이트런 보우 이렇게 셋이 있습니다. 물론 워드보우와 다이아보우도 자주 쓰입니다. 대표적으로 쓰이는 이 5가지 활들의 특징과 DPS를 비교를 했습니다. 또한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12파낙 으뜸재료작과 15파낙 ㄴㄴ작의 차이를 비교했습니다.

신뢰, 어느 재료에 제작해야할까? (tistory.com)





  지속맥작을 해야하는 지증속 작을 해야하는지 확신이 안서죠? 각종 실험 데이트를 근거로 하여서 가장 딜이 잘나오는 세팅을 연구했습니다. 여러분이 선택한 신뢰활의 최적화된 세팅을 찾으세요. 

신뢰마, 쉐도우 신뢰 세팅의 모든것 (+워드/다이아신뢰) (tistory.com)

신뢰마, 메추리신뢰세팅의 모든것 (tistory.com)

신뢰마, 그랜드신뢰 세팅의 모든것 (tistory.com)


많은 분들이 고민하는 신뢰 세팅 중 하나입니다. 인내갑옷을 입냐 수수께끼 갑옷을 입냐 고민하실텐데요. DPS 계산으로 이 둘을 비교했습니다.

수수께끼와 사신의종소리용병이 한세트인 이유 (tistory.com)



또한 앰플의 데미지 증가치와 디크리에 의한 데미지 증가치도 비교했습니다.

  디크리 vs 앰플



뚜벅이 신뢰마로 졸업세팅을 할때 가장 고려해야할것이 4솟피갑과 인내갑옷인데요. 각 활별로 이 둘의 DPS를 비교해보았습니다.

    4솟 피갑 vs 룬워드 인내 어떤 아이템이 데미지가 더 높을까?




ㅇ 수수께끼 세팅에 대한 이야기

 아마존은 다른 직업보다 수수께끼 세팅이 상당히 까다롭습니다. 때문에 생존율과 패캐프레임을 함께 고려해서 세팅해야합니다. 

  아마존의 수수께끼 패캐(시전속도)세팅의 모든것





ㅇ 앰플마에 대한 이야기


많은 분들의 로망이라고 할 수 있는 앰플활입니다. 이 앰플활을 구매할때 고려해야할것들을 정리해놓았습니다. 

  앰플활 고르는 법



유니크 앰플활인 마녀림과 일반 앰플활의 차이를 비교해놨습니다.

  앰플활 vs 마녀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