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번의 헨더슨과 같이 오랜 기간 사용하면서 7카를 반년넘게 사용했고, 8카로 올리고 사용한지 제법 되어서 후기글을 남겨볼까 합니다.

 우선 제가 19챔스를 사용하는 이유로는


 1. 피르미누는 전시즌 공통적으로 움직임이 좋습니다.
 2. 또한 전 시즌 전부 몸이 약합니다.(TC 7카도 사용해봣지만 몸이 약한건 똑같습니다. 체형의 문제)
 3. 결국에는 사용법은 하나로 귀결되었고, 움직임을 최대한 활용하고자하며 + 급여를 아끼기 위함입니다.
 4. TC가 가장 골결이 좋긴하지만 그건 피르미누 내에서지 어디까지나 피르미누라는 선수는 골결에 하자가 많습니다.
 

 또한 제목을 7~8카라고 지은이유는 제가 사용하면서 느낀점은 7카와 8카는 약간의 몸싸움증가말고 이외의 것들은 전부 동일하다고 느꼈기 때문이며 7카를 너무 오래사용해왔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것처럼 몸싸움 경합에 들어가면 사실상 필패에 가깝습니다.
 
 제대로된 볼키핑이 잘 안됩니다.

 이러한 이유로 저는 19챔스를 사용하고있습니다.



 1. 슈팅

 - 피르미누가 슈팅이 좋은편이 아니라는 이유는 
 
 

 

 이 두장으로 설명이 가능합니다.
 
 그 외로도
 부분을 참고하시면 피르미누의 거지같은 골결을 더 감상하실수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아예 구린점은 아닙니다.
 

 - 특이하게도 중거리가 강합니다.  이는 스텟에서도 중거리가 골 결정력보다 높게 책정이 되어있다는 것으로 아실 수 있을겁니다.

 또한 오프더볼로 승부하는 공격수답게 헤더가 제법 강합니다.

 

 - 엄청난 점프력 (7카)

 

 - 마찬가지로 헤더 위치선정과 + 점프력으로 따냇습니다. (마찬가지로 7카)

 기본적으로 연계형 공격수이지만 헤더부분에서는 상당히 영리한 위치선정을 보여줍니다.


 그렇다고 골결이 아예 똥이냐? 하면 그건 아닙니다.
 필요한 상황에서 필요한 골은 넣어줍니다.

 

 - 재치있는 스쿱턴으로 골키퍼와의 1대1 후 드리븐 슛

 그러나.. DD... 즉 드리븐 슛을 제외한 일반슛은 잘...안들어가신다고 보면 됩니다.

 2. 연계능력

 - 연계형 공격수의 꽃인 부분입니다. 사실상 리버풀이라는 팀의 엔진 그 자체이며 펄스나인이 없다면 팀이 안굴러가는 이상한 팀의 핵심 공격수답게 미친듯한 수준급의 연계능력을 보유하고있습니다.
 미친 오프더볼도 더불어서요.



 

 - 상대방의 어그로를 1차적으로 끌어 낸 뒤 빠른 아웃프론트 패스로 공간을 이끌어냅니다.

 

 - 상대방의 센터백을 끌어 낸 뒤 공간을 창출하고 발재간으로 공간을 만든 뒤 연계로 골을 만들어 내는 모습

 

 - 가볍게 머리로 떨궈주는 침투패스

 

 - 상대방 선수의 키를 짧게 넘기는 좋은 QW패스

 

 - 센스있는 힐패스

 

 - 미친 대가패 한방에 살라를 박스 안으로 침투시켰습니다.


 

 - 센스있는 QW 패스  (7카)

 

 - 상대방의 센터백을 끌어낸 뒤 어그로를 집중시키고, 한턴 몸으로 버텨준 뒤 킬패스


 - 요약하자면 좁은공간에서의 패스가 미친놈 수준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총 정리를 하자면...

 장점으로는 
 1. 미친 연계능력 - 특히 좁은공간의 패스가 이보다 뛰어난 선수를 몇 보질 못했습니다.
 2. 영리한 위치선정으로 헤더를 곧 잘 따줌
 3. 급여가 16 - 핵심
 4. 오프더볼이 뛰어나며 상대 선수들을 곧 잘 앞으로 끌어냅니다. 즉, 어그로 능력이 뛰어납니다.

 단점으로는
 1. 몸이 얇다. - 많은 이들이 기피하는 이유 중에 하나입니다. 그렇게까지 얇지는 않지만 문제는 이 선수의 포지션이 공격수라는 점입니다.
 2. 골결이 문제가 많다 - 정말 문제가 많습니다...
 3. 중앙 싸움이 약해진다. - 공격수지만 공격수답지 않은 점들로 생기는 문제입니다.
 4. 개인기 사용이 강제된다. - 실축 피르미누 선수도 발재간이 좋은 모습을 보여주는것처럼. 플레이어 본인도 어느정도 필수 개인기의 사용이 강제됩니다. 개인기를 못쓰면 피르미누 선수의 좋은 연계능력을 활용 할 수가 없습니다.

 즉 이 선수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1. 이 선수로 어그로를 먹은 뒤
 2. 양 윙어나 풀백에게 볼을 주어 측면돌파를 시도하고
 3. 크로스나 컷백으로 마무리를 해야합니다.

 중앙 싸움이 다소 힘들어지며 게임을 하다보면 분명히 4-3-3인데 다이아몬드 4-4-2가 되어있는 형태로 경기가 진행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위 움짤들의 경우만 보셔도 아시겠지만
 중앙에서 어그로를 최대한 먹은 뒤 양 윙어들에게 볼을 전달하는 모습을 보실수 있습니다.
 이러한 모습은 선수 고유움직임이며, 실축도그렇고 선수 자체가 골을 많이넣는 스타일이 아니며
 모그 시즌이 제아무리 양발이라고해도 급여가 20이라 리버풀이라는 팀 컨셉에 적합하지가 않으며, 챔스시즌보다 몸이강한것도, 연계가 좋은것도, 골결이 좋은것도 아닙니다.
 약발 4로도 보시는 바와같의 양질의 연계가 가능하며 슈팅 하나만 포기하시면 급여4로 양 윙어를 최상급 시즌인 20토티 마네와 20토츠 살라를 사용 하실수가 있습니다.


 정말.. 하자가 많은 격수이지만 장점을 최대한 극대화시키는 방안으로 사용하신다면 후회하시지 않으실거라 생각합니다.
 챔스 7카정도면 가격도 적당하고 준수한 성능을 보여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