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에도 무력 패치하면 워로드 입지 줄어들거다 어쩐다 했지만, 결국 워로드의 무력 부파가 위협받는 일은 없었음.

이번에도 뭐 유틸 평준화를 한다고 하지만, 결국 까보면 그다지 차이가 없을 수 있어서 사실 이거는 별 고민은 안되는거 같음.

근데 사멸관련 코멘트는 좀 무서운게

백헤드가 유지되길 바라는 입장에서 사멸이 안사라지고 소극적 패치 하는건 찬성임
근데 이번 라방 코멘트가 헤드 리턴값에 대한 말은 전혀없어보임. 그냥 옆구리쳐도 어느정도 리턴을 주겠다 느낌.

근데 이러면 헤드사멸은 ㅈㄴ 난감해진게 다른거보다 이 주옥같은 '게이지' 시스템

모든걸 다 그럴수있지. 그럴수있다. 컨트롤로 극복하면 되지. 하지만, 유일하게 안되는게 게이지라고 생각함

헤드딜러 두마리모두
'ㅈㄴ 느린이동기 + 차징기' 라는 족쇄를 달고 있기 때문에

강한 체방과함께
워로드의 경우 아덴으로 어느정도 딜을 상쇄하면서 쿨마다 머리에 스킬을 꼽는 방식으로 살아왔음

근데 어느순간(사실 쿠크부터 인거같은데)부터 앞에서 쳐맞으면서 딜하는것도 게이지를 신경써야하는 보스들이 나오면서 머리아파지기 시작함

이정도 게이지 차는 패턴이면 쳐맞딜을 해도된다
이정도 게이지 차는 패턴이면 무조건 피하고 딜해야 된다
이런걸 구분하고 쳐야되고.

당연하게도 후자의 경우가 많고, 이 게이지 시스템이 워로드 본인한테만 문제가 생기면 상관이 없음.
예를들어서 뭐 받피증이 쌓여서 패턴이 하나하나 ㅈㄴ 아파진다거나

근데 지금 게이지 시스템은 헤드딜러를 불가촉천민으로 만드는 수준임.
카멘은 안가본 찌끄래기라 카멘 게이지 시스템을 잘 모르겠어서 그쪽은 잘 모르겠고

일리아칸만 하더라도 레이저 쏘는거 피하면서 딜하면 그만큼 버캐차스 쿨이 놀면서 딜로스,
그렇다고 한두어대 쳐맞딜 하다가 삐끗해서 게이지 누적되면 파티전체에 똥뿌리거나

진짜 아예 관리를 못하는 경우에는 안풀리는 매혹에 사망
물론, 숙련도가 쌓이면서 게이지관리를 자동으로 하게되고 딜각을 더 잘보게 되는게 맞는데
백사멸딜러는 그냥 저런 패턴때 뒤에서 척추에 스킬 던지면 자동으로 고점 뽑히는게 참;;;

일리아칸도 이런데 카멘은 더하면 더했지 덜하진 않을거라고 봄

차라리 사멸옵션중에 헤드어택만 따로떼서 리턴값을 진짜 어마어마하게 늘려준다고 하면 수긍이라도 하겠는데

라방 사멸 코멘트보면 그냥 옆구리를 쳐도 어느정도 리턴이 오게 만들어주겠다 <<<
라는 냄새가 풀풀나는걸 봐선

헤드 사멸딜러는 그냥 이대로 있어라 같은 느낌밖에 안듬.

그리고 비단 게이지 시스템 뿐만아니라 그냥 ㅈㄴ 느린 이동기 가지고 머리 쫓아가는 과정도 ㅈ같은건 사실임

키워본 백딜러 데헌 기준으로 말하면, 스페 제외 이동기로 쓸수있는 스킬이 3개임
보스가 주력기 하나쓰고있는데 뒤돈다 ?
그냥 스탠스 바꾸고 스킬하나 써서 뒤잡고 다음 주력기 쓰면됨

근데 워로드는?
증배버하고있는데 뒤돈다?
그냥 딜 반의 반토막 나는거 눈물 삼키면서 이미 땅겨놨던 버캐 척추에 꼽고

ㅈㄴ 느릿느릿 기어가서 다시 머리잡고 배쉬 꼽으면
다시 또 머리 돌림

다시 머리 찾아가면 배쉬 공증 빠져있고
그래서 배쉬꼽고 차스 땡기면 다시 또 머리돌림
이런게 반복되면 진짜 딜 나락으로 박히게 되는거고 ㅅㅂ

워로드 할때마다 느끼는게 패턴이 나한테 좋게 나와서 진짜 머리에 스킬 90퍼이상 박았다. 이건 진짜 최소강투고 잔혈도 노려볼만하다 느껴도

내가 그렇게 느낀 패턴에서 다른 딜러들도 똑같이 딜각 편하게 나왔기 때문에 진짜 딜러가 개 쫄딜 산책딜하지 않은 이상 가족사진에 딜로 만족감 느끼기도 어려움

반대로 나한테 패턴이 진짜 개 그지같이 나왔다? 그냥 이판은 시너지 빵셔틀이나 했다 생각밖에안들고
실제로도 나보다 스펙 낮은애들이 강투먹고 가족사진나옴

저번에도 말했지만, 나혼자 보스앞에있고 나머지7명은 뒤에있기때문에
어지간하면 나한테서 어그로가 튀는경우가 대부분이고

이걸 방지하기위한 헤드딜러들의 스킬이 '도발' 인건데
도발이 군단장에서 안먹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짤패턴 마다 머리를 프리하게 칠수있는 시간들이 존재하는게 사실이고, 
그거 찾아가면서 딜 우겨넣는게 실력임.

근데 이게 헤드랑 백이랑 그 딜각이 나오는 패턴차이가 너무나도 차이가 심한게 문제.
근데 이 차이가 있는 이유가 오로지 '쳐맞딜이 가능해서' 인거같은데

오히려 지금 보스패턴 + 게이지 시스템만 봤을때 쳐맞딜이 불가능한 구조.

근데 그러면 역설적으로
워로드 디트 이동기가 타 직업대비 압도적으로 좋아야 되는거 아님 ?

스페 지금처럼 냅둘거면 누적하게 해서 한 3개 ~ 4개까지 누적되게 해주던가 한번에 백스텝 3번씩 쓰게

그런데 지금 라방에서 말한대로
헤드 백이 아니라 다른데를 쳤을 때의 어느정도 리턴값을 주겠습니다. 라는 스탠스는

그냥 헤드딜러 접어라 소리밖에안됨.
왜?
딜적인 면에서 헤드사멸 레이드에 데려갈 메리트 X
유틸 평준화해서 만약에 무력부파도 딱히? 상태가 된다? 그럼 이걸로도 데려갈 메리트X

오로지 배쉬, 도발, 넬라 3개 보고 데려가야 하는 상황인건데
로아 많이 해본 사람들은 더 잘 알겠지만

트라이 수준에서도 오버스펙, 오버레벨로 트라이 들어가면 서폿 케어만 있어도 충분하고
진짜 아픈 패턴아니면 체방약해도 어느정도 맞딜 가능함.

근데 이걸 오버스펙, 오버레벨, 빡숙팟에서 딜도 안나오는 직업을 배 도 넬 3개만 보고 데려간다?
오히려 이 느려터진 이동기와 이속때문에 파티에 짐되는 경우가 생길듯

물론 지금까지 워로드에 대한 인식이 '워황' 이라는 인식이 매우 강하게 있기 때문에 파티를 못들어가거나 하는 불상사가 일어날거 같진 않지만,

계속해서 게이지 시스템은 유지될게 뻔한상태에서
유틸 평준화, 딜저점 보완등의 패치로 워로드 유틸이나 딜이 점점 밀리고
심지어 유틸 " 평준화 "에서 워로드 이동기 "유틸"이 평준화작업이 이루어지지 않으면

그냥 똥쓰레기 되는거 시간문제일지도 모름.

그래서 차라리 그냥 헤드 족쇄를 그대로 둘거면
배쉬라는 사전작업 삭제
군단장에서도 도발 어그로 가져오기 가능하게
스페누적으로 3~4회 사용
주력기 쿨 1/3~ 1/2토막

그냥 위에 4개 안건중에 최소 2개는 가져와야 된다고 생각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