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전방 컨셉이 뭐임
팀원을 지키는거임 딜링기임?
팀원을 지킨다 = 전방 언제 꺼질지 몰라서 딜러들
불안에 떨며 딜 하거나 안믿음 + 전방시간동안 딜로스
딜을한다 = 애초에 아군 보호 기능을 추가 하질 말든가
전방 쓰고 1초만에 꺼지면 딜용으로 쓴다고
이기적이라 그러면서 눈치 줄꺼 뻔함

제일 문제 되는 선 후딜 문제 아직 그대로고
파티 케어용면 장판식으로 바꾸든 오라식으로 바꾸든
하는게 더 가치있고
지금 전방 컨셉 유지 할꺼면 전방 종료 후
파티원 피면 1초 줘야함
맨날 끝날때 파티원들 날아감

전방 배쉬피증 안뭍는건 당연히 해줘야 하고



2. 각성기
1각 (가디언의 수호 = 방패모양 그 각성기)은
위 전방과 동일 언제 꺼질지 모름
그나마 전방보단 가시성이 좋고 시간도 길어서
파티원들이 이용하는 편이지만

다들 한번쯤 있을꺼임
발탄 연환파신권 쓸때 1각 써서 버텨보다가
끝날때 몰라서 낙사하는 파티원들 보는거
언제 끝나는진 알아야 수호 스킬이지
그것도 상피면인데

2각은 배쉬 안뭍는거 돌려주는건 당연하고


3. 배쉬
3트포에 강인함 트포 생각은 하고 패치한건지?
워로드에게 강인함 트포라뇨
그냥 트포 패치 받았더니 트포가 사라졌네요

일부 pvp스킬로 쓴다는분들
스턴없고 자공증 없는 배쉬는 이제 pvp에서
채용가치가 사라졌습니다
차라리 방밀 2초스턴 쓰지 배쉬는 안씀

그리고 배쉬에 너무 많은 역할이 부여댐
기존에 있던
자공증 시너지 무력 카운터 에서
파괴까지 추가댐 나눠야 할 필요성이 있음
기본적으로 사전작업기라 쿨타임을 놀릴수가 없는데
여기에 다 때려박아 놓으면 필요할때 어떻게 씀


4. 방격
원래 방밀에 줄 파괴가 방격 배쉬로 나눠졌음
배쉬에 파괴를 주면
카운터 무력 파괴가 같이 있는 기믹은 배쉬 파괴
이용 못 한다 보면 댐 혹은 무력을 이용 못함

방격이 전태 딜 지분 10%이상 스킬인데
이걸 포기하고 카운터 스킬인 대어파를 채용하거나
넬라를 포기해야 하는 선택지에 놓임

급습 카운터 워로드한테 맡겨놓은것도 아닌데
스킬 없으면 다른 직업도 급습 카운터 안치는건
똑같으니 그냥 대어파 유기 하겠음
근데 워로드가 대어파 안치면
인식 나락에 이기적인놈 되니까 뭘 해도 손해임

넬라 빼도 인식손해
카운터 빼도 인식손해
방격빼면 딜 10%손해

대어파를 일반/랜스 공용 스킬로 바꿔줄꺼 아니면
방밀이나 방격에 카운터 주는게 맞음

방격이 체인 스킬이라 속행 효율도 좋고
무력도 대어파보다 높고
방감트포 채용하면 아덴 세이브도 되는 고트스킬임



5. 출혈룬 평타딜
결론적으로 패치 후 평균 dps는 올랏다 하는데
(아직 안쳐봄)
원래 의도했던 내용이 아니였다면
돌려주는게 맞는듯함


추가 내용 있다면 후에 추가 하겠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