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로드가 있으면 딜 안 밀리는거 팩트잖아요. 

워로드가 rdps 최고니 뭐니 해도 사실은 워로드 공대에 두 명 절대 안받아갑니다. 

왜? 워로드는 기믹만 해주고 헤드 고정하는 한 명 이상 있으면 딜이 안밀리니까요

누군가는 해외 로스트아크 실질 rdps 기여 사진 한장만 보고 rdps 좋다고 하지만

현실은 공대에 워로드 두 명 넣으면 바로 딜 적인 차이가 바로납니다.  딱랩끼리 가면 그 차이가 확연하죠.

시너지는 암수,팔찌 일부 효과 제외하면 파티 기준이라 워로드의 시너지 덕분에 

파티 rdps가 정말로 최고 수준이었으면 워로드 1파티 2파티 두 명 있으면 더 좋아야 하는게 정상인데 말입니다.

워로드 같은 시너지 중심의 캐릭은 퓨어 딜러보다는 확실한 파티에 메리트가 있어야 되는거 아닙니까?

시너지를 더 못 주면 애매한 시너지 딜러 딱지 때고 딜 이라도 더 받던가 아니면 시너지를 더 챙기던가 해야 하는데 

여기서는 뭐 니 손이 똥손이다 워로드는 충분히 좋다 이딴 소리나 하며 

실직적인 개선을 막으니 캐릭이 똥통으로 가죠. 우리 솔직해 집시다. 

워로드는 퓨어딜러도 못되는데 

발탄 이후로 게이지 기믹, 사멸 너프, 워로드 제외 전 직업 무력,파괴,체방,
이동기 상향 갈수록 스피드해지는 패턴과 기믹,
넬라하향, 쓰레기 같은 가시성의 전방 패치 유기, 중요 보스는 죄다 도발 면역등 

파티기여도 마저 지속적으로 하락하고 있습니다.  그나마 워로드가 발탄시절 op였던 이미지로 먹고 살았는데 

이제 실상이 나오고 그 이미지 마저 무너지고 있습니다. 

이건 워로드 유저가 스스로 안좋은 캐릭이라고 말하고 다녀서가 아니고 

실제로 안좋은 캐릭이 이미지로 먹고 살다 이제 뽀록이 나는것일뿐입니다.

솔직히 운영진에서 아르카나,수라 같이 전방 가시성 패치해주는거 어려운일 아닙니다.

다른 직업 상향된 무력 만큼 무력 상향해주는거 어려운일 아니고요.

넬라 이전 수치 돌려주는것도 쉬운 일입니다. 

전태 카운터 챙겨주는것도 쉬운일이고요.

카운터 스트라이커 능동적으로 패치 하는것도 쉬운일이고요

백스페이스 거리 증가시켜주고 쿨타임 줄여주는것도 쉬운일입니다.

이런 쉬운 일이 왜 변하지 않는 줄 아십니까?

자기 문제도 모르고 할 만하다는 사람만 있어서에요.

로아 운영진 솔직히 내부지표 보다 인벤 여론보고 패치해요. 

3개월-4개월 내부지표 가지고 테섭 패치하고 여론보고 1주일만에 수정하는게 운영진입니다.

아르카나 황제 개선, 카드 추가, 스택 가시성 개선, 밸런스 조정 이거 전부 아르카나 유저들이 들고 일어나서 게시판에서 하루종일 건의해서 이뤄진겁니다. 

제발 금손이라고 타 딜러랑 비교해서 되도 않는 딜 가지고 자기위로 하지 마시고 워로드 개선점이나 좀 건의하세요.

워로드 캐릭이 정말 매력있고 타 딜러와는 다른 독보적인 컨셉인데 

1600 이상 딜러 유저수 순위가 왜 계속 줄어드는지는 할만 충들이 잘 알거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