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밸패 할 줄 몰랐는데 야근 후 부랴부랴 반영해서 올려봅니다.
위 링크 들어가셔서 파일>사본 만들기 후 사용하세요.

2023-08-09 : v.1.20 밸패 반영 업데이트
 - 스킬 계수 밸패 수치 반영
 - 각성기 관련 수식 오류 수정(실제보다 각성기의 DPS가 20% 높게 계산되고 있었습니다)
 - 전장의 방패 스킬 추가
   (전방 사용으로 인한 배쉬 사이클 밀림 현상은 계산되지 않아 실제 허수아비 DPS보다 높게 계산됩니다)
   (강일도약 채택 시 방돌 사이클에 전방을 사용할 경우에는 사이클이 많이 밀리지 않아 DPS가 비슷합니다)

기존버전에는 공격력과 무기 추피를 입력했었는데, 엘릭서 버전에는 애매한 부분이 있어
강화단계, 힘, 무기 품질, 아바타를 입력하는 것으로 바꿨습니다.
총 힘 스탯은 게임 내에서 캐릭터 창을 연 후 상세보기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공격력은 DPS 아래로 위치를 옮겼습니다.
- 힘을 찾아보기 힘드시다면 공격력에 직접 공격력을 입력하셔도 되지만, 그런 경우 엘릭서의 공격력, 힘, 무기공격력 옵션의 효과를 보려면 공격력을 그때마다 새로 입력하셔야 합니다.
- 기존에는 저받, 질증 등의 각인을 추가 시 공격력 바뀌는 것을 새로 입력해야 했는데, 이제는 저절로 계산됩니다.
혹시 입력한 본인 세팅과 공격력이 차이가 있다면 제보 부탁드립니다.

엘릭서는 전용 및 공용 옵션 항목을 나눠놓았고, 전용 옵션 드랍다운 메뉴에는 공용 옵션 항목도 있어서
한 부위에 공용 2개를 붙이는 것도 입력할 수 있도록 해놓았습니다.

"행운" 옵션의 경우 확률형 옵션이라 DPS 상승분 계산하지는 않았습니다.
행운 옵션으로 입력시 DPS칸이 빨갛게 되는 것으로 표시해두었습니다.

엘릭서 입력칸 제일 아래의 "힘옵션 가상모드"는
아직 힘 옵션을 붙이지는 않았지만 만약에 붙인다면 어떻게 될까를 확인하고자 할 때 O로 바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

입력칸을 하나하나 설명드리면

1. 특성
 -> 팔찌 특성 및 펫효과가 모두 적용된 최종 특성(캐릭터 창에서 확인할 수 있는 특성)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2. 기타
 -> 힘은 캐릭터 창의 상세보기에서 확인 가능한 힘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 음식 등으로 힘이 증가된 경우에는 상세보기에서 확인 후 바뀐 수치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 무기단계, 강화 단계, 무기 품질, 야추피 모두 알맞게 선택하시면 됩니다.
 -> 카드는 남바절12, 세구빛18, 세구빛30, 알고12, 알고 18, 알고 30 이렇게 골라서 선택하시면 되시고, 딜증이 없는 카드셋을 쓰시는 경우에는 지우시면 됩니다.

3. 아바타
 -> 착용한 전설 아바타 및 영웅 아바타 수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 전설 아바타 위에 영웅 아바타를 덧입은 경우는 전설 아바타로 입력하시면 됩니다.

4. 각인
 -> 쓰고 계신 각인들에 적용된 각인 수치를 1, 2, 3 중에서 고르시면 됩니다.
 -> 쓰지 않는 각인들에 적힌 숫자는 지우시면 됩니다.

5. 팔찌
 -> 팔찌의 특성(치특신)은 '특성' 칸에서 반영되므로, 여기에는 입력하실 필요 없습니다.
 -> 확률형 옵션의 경우 효과가 미미하고, 계산이 복잡하여 제외하였습니다.
 -> 쓰고 계신 팔찌의 옵션 중에 쐐기, 망치, 열정, 우월, 순환, 습격, 정밀에 해당하는 수치만 입력하시면 됩니다.
 -> 순환 옵션의 경우 피증 수치(2.5%, 3.0%, 3.5%, 4.0% 중 택1)만 입력하시면 알아서 계산됩니다.
 -> 쐐기, 순환 옵션의 경우 스택별, 효과별 딜 증가량을 평균내어 계산하도록 했습니다.

6. 시너지 및 만찬
 -> 치적, 피증, 공증, 무기공격력(만찬 전용) 공속 시너지 및 갈망 시너지 항목을 포함하였습니다.
 -> 허수아비 DPS 기준으로는 입력하지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갈망의 경우 갈망셋 레벨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7. 장비 세트
 -> 세트 레벨 별 피스 수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 악몽 세트의 끝없는 마나는 반영되어 있지 않습니다.
 -> DPS를 계산 시 예열이 이미 다 되어있는 상태를 기준으로 계산합니다.
 예) 2악(3lv) 4구(3lv 두 피스, 2lv 두 피스)인 경우
      레벨      1    2   3
      악몽                2
      환각
      지배
      구원           2   2

8. 세부조건 및 확률
 -> 평균 전태스택 : 피격 시 딜증 스택이 평균 몇 스택일 지 입력합니다. 기본 3으로 두는 것을 추천합니다.
 -> 헤드어택 비율 : 헤드에서 타격하는 비율을 입력합니다. 허수아비 기준 100% 추천드립니다.
 -> 증오의 함성 빈도 : 증오의 함성을 몇 배쉬마다 사용할 지 입력합니다.
    - 2 배쉬 사이클마다 사용시 증오의 함성 쿨을 기다리느라 다음 배쉬가 늦어져 DPS가 하락할 수 있습니다.
    - 사용X 선택 시 4%/9% 피증도 계산에서 제외됩니다.

9. 딜사이클
 -> DPS를 측정할 시간을 선택합니다. 1분, 2분, 3분, 무한대 중에서 고르시면 됩니다.
 -> 가디언의 수호, 심판의 창 중 사용할 각성기를 선택합니다. 각성기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 지우시면 됩니다.
     - 각성기의 경우 배쉬 공증 및 증함 피증이 있는 상태에서 사용하는 것을 가정하였습니다.
 -> 첫 각성기를 치명타를 띄워 측정하시는 경우 '첫 각성기 치명'을 'O'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 본인이 사용하는 딜사이클에 맞춰 1배쉬, 2배쉬 아래에 스킬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예) 1배쉬 - 리프 - 가낙 - 방밀 - 방격 / 2배쉬 - 리프 - 방돌 - 방밀 - 방격  (리프 빠준낮충)
         1배쉬 - 리프 - 가낙 - 방밀          / 2배쉬 - 리프 - 방돌 - 방밀            (방격 채용 X)
         1배쉬 - 방밀 - 리프 - 가낙 - 방격 / 2배쉬 - 방밀 - 리프 - 방돌 - 방격  (리프 빠준낮충)
         1배쉬 - 가낙 - 리프 - 방밀 - 방격 / 2배쉬 - 방돌 - 방밀 - 방격           (리프 강일도약) 등등
    - 스킬 순서 및 공격 속도에 따른 배쉬 공증 및 증함 피증이 적용되는지 여부도 계산됩니다.

10. 스킬
 -> 현재는 일반스킬 및 전장의 방패만 선택 가능합니다.
 -> 사용하는 스킬의 스킬레벨을 꼭 선택해야 딜사이클에 적용이 됩니다.
 -> 사용하고 있는 트포 및 트포레벨을 선택합니다. 사용하는 트포가 없는 경우 삭제합니다.
    - 사용하지 않는 트포를 지우지 않고 두실 경우 실제보다 DPS가 높게 계산될 수 있습니다.
    - 식지않는 열기 트포의 경우 확률에 따라 딜이 매우 달라지고, 공증 계산이 복잡해져 제외하였습니다.
    - 채택률이 낮은 트포 및 딜과 크게 상관 없는 트포 중 일부는 제외하였습니다.
 -> 룬의 경우 질풍룬 및 배쉬에 사용하는 전설출혈룬만 포함하였습니다.
    - 해당하는 등급의 질풍룬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 각 스킬에 사용하는 3티어 멸화 및 홍염 보석 레벨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사용하지 않는 경우 삭제하면 됩니다.
-------------------------------------------------------------------------------

결과 창에 해당하는 내용을 설명드리면

1. DPS
 -> 방어력의 경우 허수아비 루메루스 기준입니다. 방깎 시너지는 상시로 계산되었습니다.
 -> 실제 허수아비 dps 측정값과 약간의 오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중요 스킬의 치명타 유무, 치명타율의 차이 등의 영향이 중요한 편입니다.
    - 스킬 쿨이 돌았는데도 공백이 있는 경우 딜 누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스킬쿨이 짧을 수록 영향이 커집니다.
    - 평타 딜은 포함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2. 최대증함가동률
 -> 증오의 함성을 쿨타임이 돌아올 때마다 사용시 백헤드 시너지가 가동되는 비율입니다.

3. 넬라 쿨
 -> 넬라시아의 기운의 쿨타임입니다.

4. 스펙 요약
 -> 순환, 강철쐐기의 경우 순환하며 스탯이 바뀌기 때문에 이 항목을 제외한 스펙을 기재해두었습니다.
-------------------------------------------------------------------------------

그래프의 경우
딜지분 표 및 딜사이클에서 공증이 적용되는 범위 그래프 두 종류가 있습니다.

1. 딜지분표
 -> 각 스킬(트포 포함)의 데미지 지분을 표기한 그래프입니다.
 -> 비율에 따라 증오의 함성 라벨이 표기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2. 딜사이클 그래프
 -> 하늘색 그래프의 경우 1배쉬 사이클, 초록색 그래프의 경우 2배쉬 사이클의 스킬 타격 시점을 표기했습니다.
 -> 노란색으로 표시되어 있는 배쉬 공증 사이에 해당 스킬이 타격되는지 확인하시면 됩니다.
 -> 배쉬 공증의 경우 6초로 표기되어 있으나, 서버렉으로 인해 약간 더 길게 지속되어 6.2초 및 0.1초의 오차막대로 표시하였습니다.
 -> 배쉬 쿨타임에 비해 스킬 재생시간 또는 공증시간이 길어 다음 배쉬가 먼저 돌아오는 경우 그래프가 제대로 표시되지 않는 오류가 있습니다.

-------------------------------------------------------------------------------

Q&A
1. 전장의 방패의 홍염 보석을 추가하거나 레벨을 변화시켜도 DPS가 변화하지 않아요.
 - 전장의 방패의 경우 쿨타임이 매우 길기 때문에 "측정시간"에 따라 홍염 보석과 상관없이 같은 횟수밖에 사용하지 못할 수 있어 DPS의 변화가 없을 수 있습니다. 이 때에는 측정시간을 "무한대"로 바꿔주시면 영향을 계산할 수 있습니다.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