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원은 극특치기준입니다.


1. 환각 셋과 극특치 구원셋의 비교

환각셋과 극특치 구원셋의 dps는 구원셋의 근소한 우위에 있습니다.
다만 환각셋은 폭주시 빡빡하게 5번의 레더콤과 4블을 박아야 하고 극특치 구원셋은 널널한 4레더콤보와
3블러디러시를 박는 기준입니다.

약하게 여러대 때리는 것보다 좀더 쌔게 적게 때리는게 난이도나 운영적으로도 더 쉬운게 당연합니다.

저라면 환각셋을 하느니 극특치 구원을 하겠습니다.

극특치 구원은 운영에 따라 러쉬와 옵드 3번을 전부 레더안에 넣을수도 있습니다. 환각보다 고점도 더 열려있고 한대 한대 강하게 때릴 수 있습니다.

환각셋의 치적이 6% 정도 내려가고 피해량을 7~8%정도 더 올려준다면 환각셋도 충분히 고려해볼만한 옵션이지만
치적이 너무 과합니다. 물론 고신속에 따른 장점도 있긴한데, 미비합니다.

2. 구원셋과 사멸셋의 비교

실전성을 고려해봤을때 빽적중률을 70~73% 이상 가져갈 수 있다면 사멸비기가 딜적으로 좀더 앞서 나갈 수 있습니다.  체감상 4번중 3번은 택을 칠 것 같다되면 고려해볼만한 선택입니다.


3. 폭주 수급을 위해 옵드를 아끼는 트리에 대해서

구원셋은 옵드의 딜비중이 20%에 가까운 스킬인데, 폭주 수급을위에 폭주 직전에 아끼는 상황이 오면 폭주중 사용빈도가 운이좋으면 적게는 15% 많게는 30%까지 내려갑니다. 이로인한 딜감소량은 1.5~3%정도 예상이됩니다.
거기에 폭주 수급으로인해 옵드를 추가사용해야하는 시간까지 2초 정도가 더 걸리고 레이드에 따라 폭주 재수급을
적게는 4~5번에서 많게는 11~12번까지 하는데 이에따라 폭주 사이클이 8~24초까지 지연됩니다.
이로인한 딜 감소량은 느낌상 적어보자면 1.5~4% 정도 될것같습니다. 

옵드를 아끼는 트리는 3.5~8%정도 딜손실이 예상이 되며 만약 옵드를 삑사리 낼경우 +@ 까지  기하급수적으로 올라갑니다. 이제는 옵드나 헬블같은 딜비중이 큰 스킬들을 폭주수급을 위해 아껴놓는 운영법은 최선을 다한다 해도 딜감소량을 5% 이하로 낮추기 어려워 보입니다. 



결국 비기의 셋팅값은 옵드 헬블을 제외한 4가지 스킬로 폭주를 1번에 채울 수 있느냐 그 시간이 얼마나 소요되느냐의싸움입니다.
아직까지도 극특과 파브를 제외하고 4스킬, 4.5초이내 폭주 트리는 찾지 못했네요.



파브가 이런식으로 사용되리라고는 제작팀 쪽에서는 전혀 의도하지 않았다고 생각되지만, 위력축적으로 2단까지 차징 + 죧만한 범위와 딜량 + 36초의 긴쿨까지 정말 구시대적인 스킬입니다.

이 스킬을 버프해준다면 높은확률로 유틸이나 딜량을 올리면서 폭주 수급량을 낮출것같다는 느낌이 드네요. 그러면 오히려 더 사용가치가 떨어지는것이죠.
파브의 쓰임은 사멸을 위한것이 아닌 빠른 폭주 , 4스킬 폭주를 위한것입니다.




다음은 하멘 1관문에서 빽어택의 적중률이 얼마나 나오는지 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