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레더 개선과 그에따른 이유, 그로인한 작용되는 부분들 다 적었는데
글이 길어서 그랬는지 설명이 부족했는지 이해를 못하신 분들이 많았던 것 같습니다.

가장 최근 레더에 관한 근본개선 방안을 적은 글

버서커의 전반적인 문제점과 개선안을 담은 글

글들이 매우 길지만 개선을 간절히 바라시는 분들은 시간 내셔서 정독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딜압축, 깡딜, 각인, 폭주해제 등등... 추가적으로 우리가 원하는 부분들 하지 말아야 한다는 뜻이 아닙니다.
이 부분들도 필히 되야하는 부분이지만 근본적인 문제해결 없이는 다시 제자리걸음으로 돌아갈 것 이라고 말씀 드리는 것 입니다. 

더 이해하기 쉽게 아래 이미지로 나타내자면

이런식으로 층층이 밑에 기반부터 튼튼하게 자리잡게 된 이후에 기둥을 세워나가고, 마지막에 지붕을 만드는 식으로 완성이 되야 하는 것이죠.
기초공사가 탄탄하지 않으면 결국 부실공사로 무너지게 됩니다. 

레더 2분할 상시화 ->
(※ 다시 한번 강조 하지만 그냥 지속시간만 증가하는 상시화가 아닙니다.
경면 없는 것 똑같고, 적중해야 버프 적용되는 것도 현재와 똑같습니다.
완전 삭제와, 아무런 제약이 없는 것 보단 이 정도의 리스크 정도는 남겨둬야 1사이클에 2회까지 사용 가능한 이점에 고점을 챙길 수 있는 최소한의 여지로 남기는 겁니다.)
-> 레더 지속시간에 의한 시한폭탄 압박 대폭 제거 -> 딜 구조 자유도 획득 -> 기존 36초 스킬들, 러쉬, 짤딜기, 제약 크게 사라짐 & 체소/마운틴 치적 자법 때문에 카운터때 쿨이 안돌아오는 상황 제거
1차 근본문제 해결 기반 확보

-> 부족한 스킬/각인/트포 딜 & 딜 압축 부분 상향 -> 더 높고 좋아진 딜을 위의 레더 구조개선 기반으로 거쳐 더 자유로운 상황에서 딜링 가능 -> 상향 된 부분이 서로 시너지가 발생하여 극대화 됨.

이게 제가 생각하는 버서커의 최종 개선 완성 형태 입니다.

-시한 폭탄 제약 압박으로부터 여유로운 사멸각 나오고, 자버프 복구력 상승/ 누수율 감소
-숄차 카운터로 경면, 돌진판정, 즉발, 이동기 모두 사용가능한 1차 유틸 개선 추가(기존 체소/마운틴 치적 자버프때 쿨 돌고있어서 카운터를 못치는 상황도 사라짐)
-각인, 트포, 딜압축 등으로 높아진 딜 + 위의 모든 부분이 맞물려 난해한 상황에서도 실전 딜 크게 상승 


이미 호흡기마저 떼져있는 현재 상태의 버서커에서 일단 몸에있는 큰 암 종양 덩어리부터 제거해야 하지 않겠습니까?
당연히 제가 올렸던 레더 개선 방법만으론 100% 해결이 되지 않습니다.
현재 버서커가 가지고 있는 고점을 실전에서 좀 더 잘 뽑을 수 있게 된다 정도지 그 고점 수치로도 아직은 부족하죠.
그렇다고 단순히 딜압축만 잘 된다 한들, 날뛰는 레이드 앞에서 더 좋은 구조, 더 좋은 딜을 가진 클래스들이 널렸는데 그것 만으로도 역시나 구조 문제에 발이 잡혀 더 나아가지 못할 것 이고요.
결국 큰 암을 제거하지 않고 다른 상처 부위만 치료해봤자 다시 재발 하고 악화 되듯이 큰 암을 제거하고, 몸 이곳 저곳에 있는 다른 병들도 고치고 몸을 회복해야 완쾌 할 수 있듯이 버서커도 지금 이런게 절실히 필요합니다.

다시 한 번 버서커에게 지금 현 상황에서 무엇이 가장 필요로 한지, 그런 큰 문제 부분이 고쳐지지 않고도 악랄한 상황 속에서 타 클래스와 경쟁이 될 것 같은지, 다른 클래스는 버서커가 누리지 못하는 부분들을 얼마나 많이 누리고 있는지에 대해서 곰곰히 잘 생각해 봤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