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본적인 문제 해결은 없고 단순 수치조정이라는 것을 생각해야합니다.
창술 지금 제일 문제가 뭔지 다들 아시자나요.
절정 버프의 양극화 때문에, 각인 제대로 효율 받는게 없는거죠.
편의성 개선 나선창 카운터 말고 뭐 없네요. 

==============
본섭에는 특신 셋팅 크게 3가지로 봅시다.

1. 5난2집 저받+질증
2. 4난3집 저받(질)+돌대
3. 4난3집 저받(질)+속속

질증, 돌대, 속속 전부 반쪽 각인입니다.

1. 5난2집 저받+질증
-> 테섭 변경점으로 적룡포 12% 대미지 상승 끝
-> 집중이 느려터진 유사 절제는 계속된다.

2. 4난3집 저받(질)+돌대
-> 굉열파 상향으로 굉열채용 가능 but 편의성 갖다버렸음.
    빠준쓰면 딜이 나락이라 의미없고, 약포를 써야하는데 4사이클에 3번 돌아갑니다.
    그것도 굉적유 / 적굉유 / 적유---굉 라는 이상한 딜사이클 돌리면서요.
    스마게가 편의성 개편해준다고 했자나요. 이게 편한가요? 그렇다고 기존 5난 2집에 비해 쎄지도 않네요.

3. 4난3집 저받(질)+속속
-> 사두 창끝 패치로 치적 20% 날림. 난찌 버프 포함해도 -9% 너프입니다.
    적룡포 파창 트포가 새로 생겨서 트포자리 1개가 부족합니다. 
    질풍참을 빼고 회선창을 넣던지, 적룡포or맹룡 빠준lv1에 10홍 채용해야합니다.(그래도 미세하게 쿨밀림)
    사실상 테섭패치 그대로 넘어오면 사장될 세팅입니다. 할 이유가 없음. 5난 2집하지.

=================

여기까지 결론만 보면, 특신 셋팅중에 하나가 사망했고,
오히려 셋팅 선택권을 줄였습니다.

근데 나머지 남은 셋팅이 정말 최선인가 의문입니다.

1. 5난2집 저받+질증
2. 4난3집 저받(질)+돌대

1. 5난2집 저받+질증
 -> 이거 우리가 좋아서 쓰는거 아니자나요? 쓸게없어서 어쩔수 없이 쓰고 있는거자나요.
 -> 결국엔 절제에 고점이 밀렸고, 적룡포 저거 상향해줘봐야 전체딜 2.5%상향인데 큰 의미 있나요?
 -> 파창 트포 쓸려면, 일섬각 탁기 빼야되죠? 편의성 개편인데 편의성이 더 떨어졌네?

2. 4난3집 저받(질)+돌대
 -> 굉열파 여전히 불쾌 그자체입니다. 
     약포 빠준 분리를 못하면 쿨이라도 좀 줄여줘서 10홍 기준 사이클이라도 어느정도 맞게 해주던가요.
     굉적유 / 적굉유 / 적유---굉 편의성 개나 갖다줬는데, 이거 쓴다고 드라틱한 딜상승이 있지도 않아요.

feat. 특치
 -> 난무 오버치적 문제 개선없고, 단순 대미지 수치 조정 끝입니다. 역시 근본적인 해결은 없습니다.

결론.
옆그레이드 그 자체이고, 근본적인 문제는 하나도 해결된게 없습니다.
이거 냅두면 또 나중가서 곪아 터져요.

이번에 기공사 패치만 봐도 스마게 얘네 학습능력 엄청 떨어집니다.
작년 우리 사두 피증 패치했을때, 집중만 33% 올려주고 끝냈자나요.
이번에 기공에 똑같이 패치를 해버리더라구요.
내방 공증 없애줄테니 딜도 같이 깎아버리는 패치요.
내방 공증 시간을 늘리면 문제가 없었겠죠.

스마게 밸패팀이 정확히 문제점이 뭔지 포인트를 잡지 못하고 있어요.
이건 전직업 전체에 대해서 그렇고, 그래서 현재 밸패가 불타고 있는거죠.
우리 너프없다고 좋아할게 아닙니다. 얘네 냅두면 같은 실수 또 반복해요.
목소리 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