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멸절제가 고점이 높은건 맞아요

이고점이란게 시스템의 한계상 최고의 스펙(인게임 캐릭터든, 자기의 컨트롤이든)을 도달해야 의미가 있는거거든요

절제던 절정이던 스펙상 고점은 뒤에서 이야기할꺼고, 컨트롤상 고점은 창술이라는 직업 특성상, 쉬지않고 무호흡딜을 하는 거에요

여기서 특성수치가 관련이 큰데, 절정의 특화수치는 선형적으로 늘어나고, 절제의 신속수치는 분수함수처럼 늘어나요(1/x 의 그래프에서 0으로 다가가는걸 생각하시면 될듯)

이게무슨말이냐면, 특화 수치의 경우 그냥 높으면 거의 그만큼 쌔지는거구요(실제로는 치적+치피 계산때문에 조금씩 효율이 떨어짐)
신속 수치의 경우 높으면 높을수록 더욱더 쌔져요

컨트롤상 고점은 이러한 쿨감효율을 얼마나 잘 이용할수있느냐 달려있고요


창술의 경우 주력기가 여러가지에 나눠져 있잖아요? 절정이든 절제든 멸화의 갯수는 다른 한방딜 직업에 비해 더 많이 있어야 쌔져요 (이를 고점에 오르기까지 효율은 절정이나 절제나 똑같이 낮다고 생각함)

그래서 창술사끼리 고점을 논하기엔 무기강화, 레벨, 멸화의 갯수, 세구빛의 유무 가 중요한게아니라

무기품질(구원<>악몽), 고렙 홍염의 갯수(절정<>절제), 각인(333332냐 아니냐), 특성수치, 팔찌에 달렸다고 봅니다.

절정의 경우 청룡진 혹은 연환열공 에 의해 사이클이 결정되기때문에
신속에서 오는 쿨감효율과 고렙홍염(세개)
무기품질이 높을수록 구원의 효율이 떨어지기 때문에
97돌의 유무로 인해 333332가 가능하냐 불가능하냐(이것도 역시 절정때문에 각인효율이 안좋긴함)
악세가 고품질일수록 팔찌가 좋을수록 스펙상 고점의 최고점이구요

절제의 경우 신속과 다수의 고렙홍염
97돌의 유무
악세의 품질 팔찌가 좋을수록(얘도 역시 절제가 효율이 좋음)
이 스펙상 고점의 최고점이에요

즉, 절제가 절정보다 고점이 높다고 하는 이유는 고렙홍염의 효율을 잘받기 때문, 고품질악세, 좋은 팔찌 97돌의 효율이 좋기때문입니다.

사실상 9멸 3개에 9홍2개 8홍1개 무기파품, 악세파품, 95돌 그냥저냥인 팔찌인 저도 절정이 절제보다 고점이 낮으니 절제로 갈아타야겠어! 라는 생각을 안하는 이유입니다.

저는 10홍둘둘을 할수도 없고, 악세도 올 보품으로 할수도없고, 97돌을 노리고 락페를 할수도없고 팔찌를 잘뽑겠다고 백만골이상 쓸수도 없기 때문이에요

따라서 대부분의 창술뉴비분들은 그냥 절정절제를 고점의 고저를 염두해두지 마시고 그냥 스타일에 따라 고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