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1 당시에는 신캐답게 시너지로 치적40퍼를 집중으로 땡겨오고 각인으로 난무에서 50퍼 가량 가져가게 되는 맞춤형 구조였음
스크롤 포함하면 집중이 살짝 더 높기도 했고.

타직업 시너지가 +@의 개념이라면 창술은 시너지가 구조의 한 축을 담당해버린게 문제의 시작임
시즌2 들어서 청룡진이 18%가 되면서 치적 22%가 날아가버려 치적밸런스가 50대18까지 벌어짐 때문에 지금은 왜 이따위로 설계된거지? 소리가 나올정도로 급격하게 노후화됨

시즌2 초기에는 특성합 낮고 마나문제 등 더 급한것들이 있어서 말이 안나왔으나 지금은 특성합도 2400넘어가고 이 치적 언밸런스가 제일 큰 문제점임

난무의 치적 공속 집중의 치피 이속을 고르게 분배하거나
특화계수를 버프상승치가 아닌 집중스킬 딜증가로 옮기고 절정 버프시간 제약을 없애는 정도의 변경은 필요하다고 생각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