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치로 설명하는 글은 많아서 이해하기 쉽게 작성했습니다.

패치 희망편

1. 나선 카운터 / 회선 백어택

나선 카운터는 얘기 자주 나왔고 회선 백어택은 우스개소리로 은근히 말 나왔던거임
전체적으로 백 헤드 타대 상세분류 하는겸 같이 넣어준거라고 봄
이로인해 절정 절제 둘다 좋아짐

2. 적룡포 / 파괴적인 창 : 치피 44% 증가로 데미지 12%가량 증가

데미지 증가 자체는 좋으니 희망인데 왜 하필 치피로 증가를 시켰어야 했는가에 대한 의문
딜증은 좋은거니까.. 하지만 여전히 이쑤시개

3. 굉열파 / 창끝 -> 파괴하는 창 변경

- 굉열의 수많은 문제중 하나였던 창끝트포를 상시치적 50%로 바꾸면서 치피 50% 추가
특신 기준 굉열빠준이 유성강마보다 훨씬 쌔지면서 치확100% 포지션제약이 사라져서 좋음
5난2집 기준 굉열에 질풍넣고 자살강천 안써도 됨

패치 절망편

1. 굉열파 / 트포분할 및 쿨타임 불쾌함

- 굉열의 많은 단점중 크게 작용하는 약포 4사이클3굉열 문제
타 직업 스킬변경 살펴보면 편의성을 줄 때 쿨타임을 감소시키면서 적당히 데미지감소도 넣음
못하는게 아닌데 너네 이정도 불편함은 참을놈들은 참고 써라 라고 간재는거같은 불쾌함
이건 아주 오래전부터 꾸준히 얘기 나왔었고, 두번째로 안쓰게 된 스킬의 이유중 하나(첫번째는 사두)

- 특치 기준으로도 확치인건 좋으나 기존 특성으로 인한 특성+청룡진+세트 치적 그대로 날아감
이건 3트포 공파섬에 치명을 몰고 공진참의 딜증수치를 변경하면서 1, 2트포에 빠준 약포 분할하는게 제일 깔끔함
1트포 빠준 / 부위파괴 / 재빠른
2트포 파괴적인창 / 약포 / 보호막
3트포 공파섬 / 공진참
이렇게 되면 3트포 둘다 데미지 조정필요

2. 적룡포 단호한 의지, 유성강천 지면폭발 깡딜'만' 증가

- 창술의 아이덴티티와 같은 주력기지만 치명 안터지면 4~5백만뜨는 ㅈ노답 깡딜을 더 올릴 생각은 없었는가

- 특치 기준 사두는 자체치명 40%, 굉열은 100% 적룡, 유성은 0%
어떤 스킬에 맞추든 적정치명을 맞추면 흰줄 리스크가 매우 커진다. 길게보면 DPS가 늘어나서 쌔다곤 하지만 이것 또한 현재 딜중지 메타에서 불쾌감을 아주 크게느끼는 요소이며, 적정치명보다 치명을 더 맞추는 이유기도 한데 각 스킬별 치명이 개판이라 뭘 하든 누수가 생긴다.

3. 코멘트

'절정' 창술사는 모험가분들의 성장치가 점점 높아짐에 따라 고점에서의 피해량이 다소 낮아진 경향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에 스킬 트라이포드 레벨에 따른 치명타 적중률과 치명타 피해량을 조정하고, 일부 불합리한 전투 조건을 제거하였습니다.

고점에서 피해량이 낮아진걸 알고있고, 그걸 조정하려는게 하필 치확이랑 치피인데
특정 스킬 치확은 특신 특치 둘 다 고려를 안한 구성이며,  특치 기준 집중 마지막 스킬을 특정 두 스킬에 강제하면서 청룡진 의존도를 낮추려는건지 모르겠음.
☆ 정작 중요 스킬은 치명 그대로라 비율 맞추면 불쾌감이 형성됨
[특치임에도 데미지는 특신과 동일한 수준이거나 낮음]

타직업은 이런데 너넨 버프아니냐 이런말 말고 아주 예전부터 얘기했던 그 문제점들을 개선하는 날인데 오히려 더 개판을 만들어버림(멀쩡한 특신속속 사망)
패치 잘못받은건 창술도 마찬가지임

절정 약한거 코멘트에도 적혀있음. 근데 이게 이전엔 중간이었는데 지금은 더 아래인지도 불확실한거고
어쨌든 약한걸 파악했으면 더 나은 개선점을 줘야하는데 말장난 숫자놀음하는게 문제라고 생각함.
절정이 무조건 쌔야한다가 아니라 숫자놀음 할거면 불쾌감을 해결해달라는 것.

4난3집 < 5난2집 여기서 4난3집 = 5난2집 이렇게 됨. 근데 격차가 컸던게 거의 없다 뿐이지 5난2집이 미약하게 더쌤
절정은 집중스킬을 채용한 특치일 때 확실히 쌔야하며 4난3집 > 5난2집 이게 정상적인건데
7개월 기다린 밸패에서 아무리 1차라지만 문제가 뭔지도 알면서 극히 일부분만 한 점이 많이 실망스러움

특신 - 깔짝 상향, 패널티로 트포1개 추가
특치 - 절정 근본 4난3집 상향 하지만 불쾌감을 매우 곁들인

상향은 좋지만 애정이 큰만큼 실망도 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