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패
일본 무승부

로 한국의 32강 진출확율을 낮춰버림

특히나 독일의 패로 우리가 떨어지면 8년전의 악연이 이렇게 이어지게 되는구나

멕시코가 체코를 이겨줘서 8년전의 은혜를 갚고
독일이 에콰도르에게 져서 8년전의 복수를 간접적으로 하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