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카티카 할때 가끔 한라인에 이럴경우가 있음


나  ㅇ 5 6 (11점)-4 4 ㅇ (12)점

이 라인은 확실히 내가 4가 안뜨고 상대가 5,6 중 주사위가 하나라도 뜨면 저라인이 질 가능성이 매우 높음
이때 내턴에서 다른라인에서 알까기를 통해 방어주사위를 굴렸을때 높은 눈 5,6이 뜨더라도 상대라인 44에 놓아서
상대는 밑라인에 5,6이 뜨더라도 알까기도 못하게,자기 라인에 둘수 없게 만드는거임

그러면

나 ㅇ 5 6 (11점) - 4 4 6(18)점으로 지고 있지만 상대방은 본인자리 주사위가 다 채워졌기때문에 상대방은 5,6이뜨더라도 저라인에 알까기도 못하므로 나는 4,5,6뜰때까지 관심 꺼도 됨

극단적은 예를 들고 싶었는데 기억이 잘 안나서 저 예시로 들었는데
진짜 저런경우가 많아서 난 높은 숫자 알까기로 나온 방어주사위여도 상대방 칸에 두는 경우가 많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