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신경전 트리가 나오기전 채피에 쌓여있는 경험치로 M41부터 뚫어서 탄 미국 자주포 리뷰입니다.

Tier V M41 HMC
155mm포를 사용하며 잘맞는 편도 아니고 가끔 성작뽕에 취할수 있는 전차입니다.
딱히 좋다고 느끼진 못했습니다. 미국자주답게 넓은 포각이 특징입니다.

Tier VI M44
M41에서 쓰던 155mm보다 미세한 스펙들이 좋아진 업포를 쓸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안맞습니다. 하지만 포각이 미친듯이 좋습니다.

Tire VII M12
미국자주의 시작점이라고 생각하는 탱크입니다.
명중률 자체는 큰 차이 없지만 데미지가 향상된 업포를 사용 가능합니다. 스펙상으론 M44의 주포보다 명중률이 좋습니다. 재미있고 좋게 탔던 전차였습니다. 하지만 전 티어대비 좁아진 포각때문에 맵을 잘 모른다면 운용하기 어려운 전차입니다.

Tier VIII M40/43
그 동안 힘들었다면 지금부턴 보상을 받을 차례입니다. M40/43은 단언컨데 8티어 최고의 자주포라고 생각합니다. 8인치 (약 203mm)포를 사용하여서 데미지가 엄청나게 좋아졌습니다. 스펙상으론 명중률이 낮은데 실상 써보면 잘맞는편입니다. 다시 넓어진 포각으로 인해 방열하기가 편합니다.

Tier IX M53/55
드디어 미국자주포의 절정 53/55입니다. 넓은 포각, 좋은 DPM, 적절한 명중률, 나름 빠른 기동성으로인해 딜을 뽑기도 훨씬 좋아졌습니다. 승무원 100% + 전우애 + 환풍기 + 콜라 기준으로 장전시간이 약 35초가 나옵니다.
무엇보다 포각이 넓고 속도가 빠른편이다보니 한발쏘고 재방열하기 좋습니다. 재방열하러 갔을즈음엔 또 장전이 거의다 끝나 있습니다.

T92같은 경우는 구매는 안했습니다. 지인계정으로 타본결과 명중률이...Sig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