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쌍팔야티도 출고한겸

                                                                    88야티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8,8 cm Pak 43 Jagdtiger

                                 이녀석이올시다. (왜인지 이미지 첨부가 안되므로 월탱사진을 좀 빌렸습니다. 양해좀..)

                                일단, 이녀석은 8탑방에서 가장 많이보이는 8티어 골드탱크입니다.

                                별명으로는 전구왕 야티슨,쌍팔야티,88야티,숟가락귀신(..???)등이 있죠.

                  그럼 이녀석의 주포를 먼저 알아봅시다.

     우리가 흔히 알고있는

그 티거의 주포입니다. 일명 도길산 사골포(...)죠.

소련: 도길도 사골포다! 야호!

,,할수있겠지만 소련의 사골포와는 상당히 다른물건입니다.

일단 그쪽은 이글과는 전혀 상관히 없는거고

 

1.주포

 

가장먼저, 주포의 재장전시간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이전차가 숟가락 귀신인 이유죠.

바로 재장전이 5.18초(승무원 100퍼센트, 노이큅 기준.)

가 나옵니다!

그리고 관통력은 철갑탄 기준203, 골탄은 237으로 동티어 구축에서는 최하위에 속하는 편이지만

일단 이거 골탱이니까 성능 너프는 해야겠지요..(씁쓸)

평균 연사력은 스펙상으로 11.11정도이구요

평균 데미지는 240. 180~300수준을 왔다갔다 거리는 데미지입니다.

명중률은 100미터 분산도 기준 0.31, 조준시간은 무려 2초(!!)밖에 되지 않습니다!

소련 사골포 쓰고오시던 유저분들이 정말로 좋아하실듯.

부각은 7도. 앙각은 15?10(까먹어버려서 잘 모르겠네요.)도이구

좌우각은 10도/10도입니다.

 

 

 

2.장갑

 

그럼 이제 이녀석의 장갑에대해서 알아보죠

정면 상판은 무려 150! 거기다가 경사장갑입니다! 이 장갑수치는 동티어에서도 상위권에 속하는 두께입니다.

(AT-15 1위, 2위페르디넌트,3위 8.8야크트티거, 4위 야크트판터2 등...)

하판은 120으로 원판인 티거2, 야크티티거보다 20미리 더 두껍습니다.

(물론 킹타이거는 너프전엔 120이였지만, 100미리로 조정되면서 약간의 경사도가 더 생겼습니다.)

측,후면장갑은 동일한 80미리에 약간의 경사가 있습니다.

단, 전투실 후방은 수직입니다.

그리고 전투실 두께는 250으로 페르디넌트(페르디넌트는 일부가 300이긴 하지만 일단 300이 있긴 있으니.)보다 50미리 얇고 약간의 경사도를 가진 이 전차에서 가장 단단한 부분입니다

그리고 기관총구 찌찌  의 두께는 120으로 하판과 같습니다.

일단 이녀석은 150미리 두께이고 60도 경사가 아니기때문에(?)

230관통은 아슬아슬하게 튕겨 낼수도 있을지도 모릅니다만

240, 즉 8티어 골탱 T34에게 차체 상판이 따여버리는 어이없는 상황을 겪으실 수 있습니다.

그런데 페르디넌트도 따이긴 따이고 AT-15도 따이긴 따이잖아요? 고로 그렇게 낮은 방호력은 아닙..

하지만, 적에 사골관통이 있는거라면 티타임으로 해결이 가능하죠

다시 말하지만, 이녀석은 킹타이거의 차체입니다! 헤비의 차체라구요!

 

 

3.기동성

 

생긴것도 느려보이지만, 이녀석은

선회가 진짜로 느립니다.

선회하는 기분이라면.. 8탑방 9탑방에서 포탑나간 마우스 모는듯한 느낌.

때문에, 이녀석으로 인파이팅은 자제하셔야합니다. 일단 목고자로 인파이팅 한다는거 자체가..

(어? 난 잘만했..)

출고한지 몇판 안되었었을때에, is-6이 뺑뺑이 돌리려 오기에 한참전부터 선회를 해놓았는데도 측면이 잡히는 기묘한

기동성입니다.

(물론..그 is-6 잡았어요. 돌옆에서 선회했거든요.)

이만큼 이녀석의 선회는 개판이기때문에 항상 아군들과 몰려다니는 플레이가 중요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가속력은

 맨날 느린거만타고 월탱 처음할때부터 느린거 고르고 기동과 탱킹력을 맞바꾸는걸 좋아하는

저에게는 딱히 나쁘지 않습니다만, 그래도 8탑 9탑가는 8티어 골탱이 낼 속도정도는 아닙니다. 그래도 느림.

어떻게 쉴드를 쳐주려고 해도 느린기동성입니다.

엔진의 마력은 700마력으로, 티거의 그 최종엔진을 70톤짜리 돼지에다가 달아놓았으니..

이정도면 다 아실꺼라고 믿고

 

 

4.위장력

 

처음에 말씀드린것처럼, 이녀석은 별명이 전구왕 야티슨입니다.

왜? 그거 9티어 야크트티거 별명이잖아? 하실텐데

아니 이거 자체가 야크트티거 차체에다가 88미리 포 단건데, 당연히 낮..

8티어 골탱인 88야크트티거에서도 똑같이 적용됩니다.

일단 장갑에 손을 대셨다면 위장 고자쯤이야.. 씁쓸하죠.

여튼, 이 전차로 은폐는 진짜로 상상할 수 가없습니다. 어디에서, 어떻게 어떤 방법으로 천재적으로 숨어도 다 육감이 떠요.

 

 

5.재미

 

이녀석은 기동도느린데다가, 한방딜도 240으로 (동티어 치고는...)진짜 후집니다. 진짜로후져요.

AT-15: 홍무룩..

거기다가 기동까지 고자!

때문에 많은분들이 공무원탱 (????????)  이라고들 하시거나,

이건 진짜로 앵벌만할때 타라고들 하시는데

일단 저는 꽤나 재미있게 타고있습니다.

얼마 안타서 그럴 수 도있..

물론 개인의 운용법 등에따라 다를수도 있습니다. 이건 언제까지나 저의 생각.

 

6.앵벌력

골탱중 (59식 제외.)

가장 뛰어난 앵벌력입니다.

1300딜정도 하고 죽으시면 4만~7만까지도 벌어오는 괴랄한 앵벌력입니다.

그런데 탄값이 얼마냐구요?

(은탄기준) 252 크레딧!  이므로 맘놓고 후려갈기시다보면

어느세 맛스타를 딴 자신을 볼 수 있습니다.

 

 

마지막. 총평 

 

8티어 골드탱크중 최고 존엄탱

이렇게 말할수 있습니다.

 

숨겨진 마지막

 

그리고 항상 물어보시는 질문중 하나

그래서, 이녀석은 탈만한 골탱인가?

라고 물어보신다면

저같은 경우에는 재미가 있지만,

일단 모든 탱크건간에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이 있기때문에

이건 확답을 드릴 수 가없습니다. 직접 타보셔야합니다.

그럼 긴글 봐주시느라 수고하셨습니다

 

 

 

 

잘못 적은게있다면 지적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