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을 편하게 싸지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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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50을 타게된 이유

 

여러나라의 미듐들이 미쳐날뛰는 요즘

 

탱크 픽, 맵의 구분 없이 'E-50은 다른 미듐들과 다르게 기동도 쉽지 않고 위장이 후지니깐'

 

이렇게 말하며 저격질만 존나 하는 일부 E-50오너 들 때문에 타봄

 

 

 

 

 

 

 

 

 

 

 

113판

평딜    3010  

스팟딜 810

합산    3820

 

초반 9판 스톡 넘기느라 똥싼것을 감안하면 저 높아질듯

100판을 넘기긴 했지만 나름 정확한 수치에 근접해 있다고 생각함

 

 

저격을 유도하는 스펙 E-50 

 

 

1. 주포가 좋타. 진짜 개좋다.

 

 따로 할 말이 없음, 대충쏴도 맞음

 

 실각? 진짜 작아서 16배 줌으로 땡겨보는 해치?

 

 그냥 다 맞음. 원하는 곳으로 다 박아주심.

 

 

2. 오래전에 먹은 엔진너프.

 

사실 엔진 삭제되기전에 E-50을 타본적이 없음

 

엔진 삭제 되면서

 

미듐이 기동성이 좋지 않다는 것은 큰 단점 임에 분명하지만

 

어차피 이오공 타면서 바샷이나 140 같은 기동성을 바라고 탄것도 아니고

 

그냥 평범한 기동력의 미듐을 탄다고 생각을 하면 됨.

 

그래도 속도가 붙으면 선스팟 찍고, 헤비들 두세대 때리고 시작할 기동성은 됨.

 

엔진너프 됬다고 징징거리지 말것.

 

오래전에 먹은 너프, 되돌려주는 것도 아니고 지금 스펙에 무얼 할 수 있는지 생각 해야됨.

 

 

3. 내려가지 않는 주포

 

부각-9~-10이외의 탱크는 부각에 대한 고민이 필요함

 

이런것 때문에 저격하는 거라면

 

'나는 맵 지형을 제대로 숙지 하지 못했어요' 이런소리로 밖에 안들림.

 

이오공은 측면부각이 정면 부각보다 좋음. 이 측면 부각을 이용하는 방법은?

 

맵을 이해한 창조부각

 

엉덩이를 들어올려도 되고

 

한쪽 궤도를 올려서 부각을 만들고

 

그러기 위해선 지형을 이해해야함

 

부각 만들기 힘들다고 1선에서 빠지는건 변명밖에 안됨.

 

그냥 나 못해요 인정 하는게 더 빠름.

 

 

4. 내 머리는 약점

 

잘뚤리지 머리통 그냥 숭숭 뚫림...

 

해치만 따이는게 아니라 직각이라 잘 뚤려... 개 아파...

 

이런점과 부각문제로 1선을 꺼려 할 수도 있는점 충분히 이해함

 

근데 주포 잘 흔들고, 앞뒤로 움직여 주고

 

상대방을 어떻게든 혼란을 주자.

 

그래도 상대가 머리뚫기 힘든 상대라면 도망쳐야됨,

 

근데 이건 월탱을 하는 기본이뮤.

 

거기다 미듐으로 딜교환을 할생각 이면, 그냥 헤비나 타시는게 나을듯.

 

머리가 안뚤리게 잘 보호해 포탑 뚤리면 포수가 잘 자빠짐.

 

 

 

 

그래서 너는 저격 안하냐?

 

저격충스런 모습이 있긴 함

 

근데 최초에 라인 밀기 위한곳 개박살내고

 

반대 라인에 사각 렌더링 범위안에 들어 왔을때

 

E-50의 저격은 그때 시작 한다고 생각함.

 

기동이 빠르다면 가면서 쏘겠지만, 그건 아니니깐

 

기동하면서 타격할 시간 까먹느니, 상황에 맞게 저격질을 하는 거임.

 

그래서 필자가 저격할 때는 아군이든 적군이든 7~8명 죽어 나간 이후.

 

한쪽 라인이 붕괴된 이후임.

 

전차정보 E-50 게시판에 사람들이 싸질러 놓은 글이나, 저격충 E-50 오너들 공통적으로 말하는 건

 

초반에 저격질 하다 소방수 역활 하러 간다고?

 

저격 터렛으로 사용하기엔 E-50 스펙이 아까움. 저격 하고 싶으면 레오나 타셈.

 

 

 

E-50으로 앞장서기

 

 

이큅

 

1. 광학코팅장비, 수직안정기, 장전기

or

2. 광학코팅장비, 장전기, 환풍기

 

  - 1. 가장 평범한 세팅이지, 아무도 토달지 않을거라 생각해

     2. 갓정기가 없어, 이건 환풍기를 달면서 장전속도를 최대로 올리고

        숙련도 증가로 약간의 시야 이득을 보기 위함.

        주포가 워낙 좋기 때문에 갓정기가 없어도 본인이 잘하면 더 좋은 세팅일듯.

        (필자는 샷발이 좋은편이 아니라 1번 세팅이지만, 샷발이 좋아지면 2번으로 넘어갈것임)

 

 

 

스킬

 

전우애 - 육감 - 수리 - 정찰

전우애 - 스냅샷 - 수리 - 위장

전우애 - 선회향상 - 수리 - 험지주파

전우애 - 상황인식 - 수리 - 위장

전우애 - 적재함강화 - 수리 - 위장

 

차후 위장을 모두 찍고 남은 스킬을 찍을 것으로 보임

 

 

 

소모품

 

수리킷, 소화기, 초콜릿

 

포수, 전차장, 운전수 등이 가끔 죽기는 하지만,

초콜릿으로 시야, 장전에 최대 힘을 실어주기 위함

 

 

 

 

위장도 안좋으면서 왜 이렇게 시야에 집착할까?

 

상대방 미듐을 선스팟하기 위함이 아니라

헤비 or 구축을 선스팟하여 라인이 갖춰지기전 2~3발의 이득을 챙기기 위함임

알파 데미지 390 짜리 2~3발 은

이후 라인교전을 할 때 아군에게 큰 도움이 됨.

 

주의

이러한 특징은 모든 맵에 해당하는 것은 아니므로

탱크 픽과 맵에 따른 유동적 플레이가 필요함.

ex) 엔스크, 엘할루프, 엘렌베르크 등등

 

 

 

고속철갑탄

 

고철탄은 그 하나의 진리

은탄 관통 220 부족하진 않지만, 어정쩡함을 감출수가 없음

근데 270 관통 고철탄을 쓰는 E-50은?

10탑방에선? 9티어 이지만 E-50M이 한대 더 있다고 보면 됨

9탑방에선? E-50M 솔탑이라 보면 됨

 

 

 

골탄쓰면 적자?

 

3000~4000딜 하고 스팟딜 꾸준히 넣고 이기면 적자 안남

어차피 소모품도 쓰는 마당에 적자가 문제가 아님

그리고 이겨야 즐겜인거.

 

 

 

티타임 역티타임의 생활화

 

하단 너프 먹었다고, 절때 못막는게 아님

막을만큼은 다 막음,

오히려 다른 미듐에 비해서 튕기기 더 용이함,

E-50이 한발을 튕기기 시작하면

7.7초마다 390 데미지가 계속 누적되는 것임.

근데 티타임, 역티타임을 줄 때 각을 잘주어야지 안그럼 뚫림

이 각이면 되겠지 하다가 데미지 훅 들어오는 경우도 있으니,

정확하게 잘 활용하면 생존률이 높아짐.

 

 

 

충각은 또다른 공격

 

먼 거리를 이동해와서 50km 이상 속력으로 내다 박지 않아도 됨.

그냥 위에서 내려 찍는 것만 해도 많은 이득임.

그냥 적당한 속력에 적당한 타이밍에 충각으로 500딜만 넣어도 큰 이득임.

똑같이 주포 한발씩 쏠 타이밍에 나는 1000딜을 상대는 400딜을 하는 것임.

 

 

 

인파이팅?

 

1선 플레이 하라고 권장 했지만.

인파이팅을 하라는건 아님.

인파이팅을 하고 싶으면 어그로꾼을 하나 꼬득일것.

그 어그로꾼을 이용해서 충각도 하고 인파이팅도 하면 됨.

단일 인파이팅은 자살행위이니 절때로 금기해야 될 사항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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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을 마치며

 

1. 아직 E-50M을 타보진 않았음.

하지만 10티어로 넘어 갔을 때 E-50처럼 재미 있게 탈 수 있을지 의문임

 

2. 10티어 미듐을 주로 탔었는데, 최근 들어 10 미듐을 탈만한 그런 실력이 아니라고 생각됨

괜히 10미듐 타면 부담감도 있고, 그 부담감이 해당 탱크의 퍼포먼스를 다 못내기도 함.

미듐탄지 6000여판 9티어 미듐을 하나씩 다시 타보면서, 지금까지 10미듐을 병신같이 탔구나 라고 깨달음

앞으로 9티어나 타면서 주작해야겠음

 

3. 10티어가 전부는 아니더라.

10티어 탄다고 그판을 다 씹어 먹는 것도 아니고, 내 실력이 부족한것 같다 싶으면

9티어 타자, 10티어 탱크로 내던지고 욕먹고 풀발기 하지 말고

9티어는 내던져도 별로 티 안남. 사실 내던질거면 그냥 5티어 아무런 경전 타고 내던지는게 더 재밌음

내던질 놈들은 8티어 이상 권장하지 않음.

 

4. 너프 먹었지만 여전히 좋은 E-50 알맞게 사용하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