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03-27 05: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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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고의 돌에 대한 몇몇 실험 결과 (평타 발동, 돌 간 상호작용, 예견/욕망 조합 관련)#본 글에서 다루고 있는 각 돌의 구체적 능력치는 다른 정보글들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딜 용 태고의 돌 중, 가장 널리 쓰이는 돌(왕성, 싸늘, 폭풍, 욕망, 예견)에 대한 간단한 실험 결과들입니다. 1. 욕망 돌, 싸늘 돌은 ("피해를 입히면" 이라고 적혀있지만) 평타로 발동되지 않는다. ![]() * 실험 상황: 욕망 + 싸늘 + 예견 장착, 평타만으로 타격 (181회) * 결과: 돌 발동 X. 즉, 욕망 돌과 싸늘 돌은 둘 다 평타로는 발동되지 않는다. * 왕성의 경우 "마법 피해"라고 명시되어 있으므로 당연히 평타에는 발동 안 할 것으로 추정, 실험하지 않음. 2. 폭풍 돌은 평타에도 발동한다. 다만 그 평타가 치명타여야 겠지만. ![]() ![]() ![]() * 실험 상황: 욕망 + 폭풍 + 예견 장착, 평타만으로 타격. * 참고: 우리는 1번 실험을 통해 욕망은 평타에 발동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알고 있다. * 결과: 돌 발동. 이를 통해 폭풍은 치명타이기만 하다면 평타에도 발동한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 평타로 발동하지 않는 욕망 돌의 발동이 확인되며 그 타격 수는 폭풍 타격 수와 동일하다.(참고: 단일 허수아비로 테스트 함) 즉, 피해 돌(폭풍)이 예견을 통해 욕망을 발동시켰기에 이런 류의 조합에서 욕망 돌은 피해를 주는 돌임에도 불구하고 치유 돌로도 간주됨을 알 수 있다. 이는 기존에 알려진 것과 같다. 3. 돌에 의한 마법 피해(정확히는 폭풍 돌의 피해)는 왕성 돌을 발동시킬 수 있다. 그러나 싸늘은 발동되지 않는다. ![]() ![]() ![]() * 실험 상황: 폭풍 + 왕성 + 싸늘 장착, 평타만으로 타격. * 우리는 앞선 실험들을 통해 평타로 발동되는 돌은 폭풍 뿐이라는 것을 안다. 그런데 그렇다면 폭풍 돌에 의한 피해는 평타가 아닌데, 그럼 이 피해가 다른 돌을 발동시킬 수 있을까? * 결과: 평타만 치고 있었음에도 왕성 발동, 그러나 싸늘은 발동 X. * 즉, 돌에 의한 마법 피해로 왕성이 발동 가능함. 그러나 싸늘은 발동하지 않는 것으로 보임. * 평타가 크리가 터지고 그 중 일부에서 폭풍이 터지고 그 중 일부에서 돌이 발동되야하는 거지같은 실험이기에, 횟수가 좀 부족하긴 하지만 나름 그럴싸한 경향이라고 보여짐. 4. (본 실험 및 글 작성의 계기가 된) 예견 + 욕망 + @ 조합의 효율과 의의 - 실험 조건: 순수한 발동 확인을 위해 단일 스킬 피해(복원 전문화의 번개 화살 250회)로 테스트. * Q: 횟수가 적지 않나요? A: 초당 1회의 타격이 들어가는 상황이라면 4분 이상의 타격 시츄에이션이므로 나름 적절한 상황이라 생각함. 무엇보다 매 실험마다 번개 화살을 250번(실제로는 연타하므로 그 이상) 누르는 제 손가락을 생각해주세요.... (1) 예견 + 욕망 + 왕성 ![]() ![]() ![]() * 참고: 왕성 돌은 장착한 돌 속성마다 비전 화살을 발사하므로, 본 조합에서는 1회 발동에 3회 타격이 이루어짐. * 욕망(33회 발동), 왕성(99회 타격 = 33회 발동) * 돌에 의한 총 딜량 = 약 2.12 M * Q: 왜 왕성으로 첫 실험함? A: 폭풍같은 거는 치명타가 터져야하므로 타격 횟수가 더 많아져야 해서 너무 부담스럽고, 그렇다고 횟수를 줄이면 부정확한 결과가 나올 수 있었음. 게다가 현재 끼고 있던게 왕성이기도 했음. (2) 싸늘 + 욕망 + 왕성 (예견 대신 싸늘 투입) ![]() ![]() ![]() ![]() * 싸늘(19회 발동), 왕성(11회 발동 = 33 타격), 욕망(15회 발동) * 돌에 의한 총 딜량: 약 1.32 M * 왕성/욕망 발동 수 대폭 감소. 즉, (1)에서 상호간 발동이 실제로 작동하고 있었음을 시사함. * 싸늘 대신 예견 썼으면 왕성/욕망 26회 발동인 상황이니 (1) 실험에 비해 상대적으로 발동이 좀 덜 되긴 함. * 이러한 "운빨"적 요소를 동일하게 해주기 위해 (1)과 (2)의 발동 비인 33/26 을 총 딜량에 곱하여 러프하게 딜량을 보정하면 다음과 같음. (즉, 싸늘도 동일하게 확률을 상향 보정. 와! 후하다 후해!) * 보정 총 딜량: 1.32 X 33 ÷ 26 = 1.68 M << 2.12 M (1의 결과) -> 운빨 보정을 해줘도 예언 사용한 것보다 낮은 총 딜. * Q: 그래서 왜 왕성으로 실험했냐고? A: ㅇㅇ. 그래서 싸늘로도 실험 했음. 다음을 보십쇼. (3) 예견 + 욕망 + 싸늘 ![]() ![]() ![]() * 싸늘(38회 발동), 욕망(38회 발동) * 돌에 의한 총 딜량: 약 2.03 M * 싸늘/욕망 발동 횟수 대폭 증가 및 동일해졌으며, 타 돌을 투입한 것 보다 높은 딜량을 나타내고 있음. * 즉, (1) ~ (3)의 결과는 예견+욕망 돌이 갖는 "한 돌의 발동이 다른 돌의 발동을 일으키는 메커니즘"을 통해 확실한 딜 상승을 보여주는 결과라고 할 수 있음. (4번 실험 정리) - 예견 + 욕망 + 왕성: 2.12 M - 싸늘 + 욕망 + 왕성: 1.32 M - 예견 + 욕망 + 왕성: 2.03 M * 왕성과 싸늘의 차이는 운빨망겜의 확률에 의한 발동 차이 정도의 오차라고 보여지고, 두 돌의 드라마틱한 차이는 없다고 볼 수 있음. * 4번 실험 결론: 특별한 상황이 아닌 이상(뭔진 몰루~), 아직까지는 예견+욕망+@ 조합은 유효하다. ============================================== 이상입니다. 궁금한 것들이 조금은 해소되셨기를 바라며.... 아.........출근하기 싫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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