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런스 토론 게시판
|
2026-06-26 18:14
조회: 200
추천: 0
호법성이 오밸인 이유 알려드림호법성의 메인 컨셉은 <버퍼> 입니다
그렇기에 질풍 질주 불패 3가지의 진언을 채용해 버퍼의 컨셉을 가지고 있습니다 직업 설명란을 보면 호법성은 서브 딜러 서브 힐러가 가능합니다 그렇기에 호법성은 진언3개+케어스틸로 서브힐러가 되며 진언3개+딜스킬로 서브딜러가 됩니다 여기서 문제는 게임의 구조입니다 현 게임은 피흡과 방어 밸류가 낮은 구조입니다 이건 누구도 부정하지 못하는 진실입니다 그렇기에 호법성은 진언3개 채용과 케어스킬만으로도 충분히 메인 힐러가 될 수 있습니다 반대로 딜스티로 스왑해 서브 딜러가 가능합니다 (깡딜도 좋음) 반대로 치유성은 다양한 케어 스티를 챙겨 압도적인 케어가 가능하지만 성역 및 초기던전 외에는 필요가 없습니다 그래서 추가적인 디버프 고기 등의 딜스티를 챙기고 호법의 불패 시너지를 받아서 겨우겨우 따일까말까 합니다 >>깡딜 구조의 차이 <결론은 적은 스티와 스킬로도 충분히 케어가능한 게임 구조의 문제인겁니다>** 또한 이때 호법의 오밸 <질풍>이 한몫합니다 모든 스킬의 재감 및 전속 증가 매우매우 씹사기 스킬입니다 결국 원초의 초기에는 호법의 스킬 스왑으로 메인 힐러가 가능한 구조 호법의 오밸 버프로 인한 편의성 원초 후기에는 호법의 깡딜 높음으로 인한 상대적 치유 무쓸모 여러가지 문제점들이 조합돼서 치유성은 이 게임에서 필요없습니다 그럼 게임사의 방향성은 어떻게 할까요 1. 피흡삭제 2. 호법의 케어 밸류 너프 3. 치유와 호법의 딜순위 변경 근데 우선 질풍 너프가 먼저인듯 ㅇㅇ
EXP
16,460
(13%)
/ 18,201
|
러러러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