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사냥이 느린 케릭은 그냥 사냥만 느린거다
다른게임처럼 사냥이 느리면 강케던가 완소케릭이 되는데
검은사막은 단점만 있다
누적되는 파밍 1달만 따져도 벌어지는 갭을 알고있냐

2. 이동기와 거리는 단순하지 않다
사냥시 스틸 앞선 잘라먹기에 대처할 방법이 없다
그리고 쟁시 30초간 케릭이동 픽셀을 만보기세듯 계산해봐라 금수랑은 몇개 나올거같냐 짧은거리를 계속 다니지도
긴거리를 빨리가지도 않는 정적인 케릭이다

3. 케릭이 너무 정적이다 원거리 간보기,킬각보기 같은 케릭 액티브성이 너무 떨어진다. 본체가 직접가서 가미가제식 말고는 없다. 자이대포, 워려창, 소서 멀꿈  등
문제가 있다. 똥개보고 "물어"라도 시키게 해달라

4. 금수랑 각성전 흑랑과 이별하고 홀로선다던 쥐앰노트 기억하냐 기획의도가 왜 바뀐거냐 지금의 의도는 실패다
지금의 똥개는 사냥시 어그로 7마리 더 끄는 용도 뿐이며
이런데도 사냥 느리다

5. 방어케릭에 대한 테스트와 비전이 부족하다
고.유 ,동 시도에 쓰이는 스택 가치에 준하도록
공.방.인추.적중.피통 템들이 활용되도록 해야한다
가격이 낮은거야 시장 수요에 따른다지만
성능과 효과는 그러면 안된다
유켄타9억도 안되는거 좋다
유리델 천마넌도 안되는거 좋다
근데 성능 쓰레기는 문제가 있다

6. 유저가 알아가는 세상 해봐야 쓰레기에 돈 버리는 행위다
스스로 내부 테스트를 해보고 적정 효과를 잡아야 한다

금수랑 관련은 이정도 입니다
다음엔진 사무실 판교라 멀지않아요

담당자 답변은 1달 지켜보고 오픈 하겠습니다
사실 그닥 유의미한 답변은 많지않지만
찾아오는 사람이 많을수록 유리하다고 합니다

400방 넘는 유저는 제가 처음이라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