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이 금수랑 공략법이 되어 부매랑 처럼 돌아올 후폭풍이 있으리란거는 알고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찾아가는 것과 함께 물어뜯기던 말던 공론화 하고자 합니다.

추가하거나 수정할 것이 있으면 고견을 부탁드립니다.

 

자폭!! 하하하하하하하하하!!!!???????????

 

이하 본문입니다. (반복주의)

 

금수랑 직업 패시브

[[ 체50 무게25 ]]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팍씨!

무게25요? 피물약 10개입니다. 네? 맞아요. 물약 50개도 100개도 아닌 딱 10개입니다.

(쉿! 메이드만도 못해요. 메이드 무게100)

 

금수랑은 공격시 봉중간만을 잡는 모션을 고집합니다. 소검하고 몽둥이하고 무엇이 다른지 모르겠네요.

그렇습니다. 금수랑의 타격 사거리는 몽둥이하고 같습니다.

 

그리고 금수랑은 "각성"금수랑입니다.

새로 각성을 기다리는 직업 모두 지금 금수랑보다 좋은

누구에게나 추천하고 싶은 직업이 되시길 빕니다.

현재 각성이 나온 직업들도 역시나 누구에게나 추천하고 싶은 직업이길 바랍니다.

네 금수랑 역시 추천하고 싶은 직업이 되길 바랍니다.

 

커마 컨셉은 있지만 케릭 컨셉이 없는 "각성" 금수랑을 이제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재사용대기시간은 60렙 기준입니다.

 

1. 월광타,만월

 

- cc기이며, 모든 콤보의 시작이며, 이동기이며, 사용중 방어이며...전부...모든 것...

현재 금수랑이 가진 유일하다시피한 주력기. 만월과 동반하여 짧은시간 놀라운 딜량을 언급하게 만드는 콤보.

이동중 슈퍼아머, 타격시 전방가드, 타격시 경직효과

1-1. 월광타 : 재사용대기시간4초이며 사용 후 쿨타임4초쿨이 돔. 실상 쿨타임은 5초

1-2. 만월 : 재사용대기시간 7초. 월광타 쓴 후에만 사용가능 (간단하게 월광타2회 중 1회사용가능)

 

재사용대기시간중 사용불가. 비각성 소검 상태에서 사용불가. 비전투자세에서 사용불가. 다 불가! 불가! 팍씨!!!!

이동모션 후 타격모션 전방만 타격사거리

 

다른 직업이 "그래도 금수랑 pvp딜량만큼은 사기 아니냐~~~"라고 언급하게 하는 바로 그 스킬이며

실상 1스킬이 아닌 월광타,만월 2스킬 조합.

물론 263방을 넘어서 283방에 이르는 직업들은 한콤을 맞아도 무시하게 되는 성장 가능성 빵점의 그 스킬.

           

결론 : 실 쿨타임은 8초. 봉든 전투자세에서만 사용할수 있음. 관통능력 없음. (중간에 모라도 걸리면 짧아짐)

 

월광타를 사용 후에 적이 적중되지 않으면? 구름타기? 긴탈? 탈출?

헛방 시 어떤 선택도 대체할 기술도 없는 유일한 금수랑의 모든것.

 

다른 직업 역시 이 스킬의 특성을 아냐 모르냐가 피브피를 결정함.

이동기 사용시 비각성에서 각성무기로 자동 스왑이 되는 직업이 참 부럽습니다

            

 

2. 팔방연환격

 

몰이사냥 및 피브피 시 현재 금수랑이 가진 대미지 기대값 최고인 주력 딜링기.

현재 금수랑이 가진 유일하다시피한 딜링기이며

좋은 사거리와 사방 범위(후방은 근접만)를 가진 스킬.

소검에서 봉으로 스왑이 되는 단 두가지 중 한 스킬.

                  

사용중 전방가드이며, 경직효과를 가지고 있고, 마지막 타격시 띄우기입니다.

재사용대기시간은 13초이며 2~3초정도 시전 후에야 쿨타임13초가 돕니다. 실제 쿨타임은 15~16초

사용 시 2~3초 제자리에 서있는 스킬입니다. 재사용대기시간중 사용 불가

+흐름:비상격으로 팔방 다 쓴후에 추가로 전방이동 한타격이 가능하지만, 쿨타임18초.

                 

하지만, 실상을 살펴보면, 말그대로 오래 때려서 누적딜량은 높지만 DPS가 낮은 스킬.

(DPS=초당대미지량) 1타격당 474%...

네 각성 스킬을 보고 계십니다. 부끄럽지만 저희 주력딜링기에요.

사냥시 흑정100%스킬은 좋은 범위를 가지고 있지만, PVP시 막기 적용이 안되어

100%흑정령게이지를 흡수하는데 쓰게 하는 상황.

간혹 쓰면 지나가는 아무나 맞고 한번이라도 멈칫하라는 딜기대값 0 에 수렴하는 스킬.

그 스킬 다쓸동안 본인이 살아남는다는 보장 없음. 전방막기...

또한 밀착되거나 조금 떨어진 대상에게 대미지가 분산되어 충분한 대미지 누적 기대값을 얻지 못합니다.

시전 동안 적을 죽이지 못하면 적을 눈뜨고 보내야하는 구경꾼이 됩니다.

팔방을 적에게 적중 시킨 후에 막타까지 적중되어도 띄우기의 확률이 낮습니다.

타격 중 경직은 전타수에 적용되지 않는 것으로 보이며, 적은 중간에 유유히 빠져나갑니다.

 

사냥 시 팔방 사용후 남는 13초(총15~16초간격)에 이르는 시간동안 마땅히 쓸 스킬이 없습니다.

신수난무가 이번에 소량 버프되었습니다만, 이 스킬은 피,마나 흡수용이지 주력 딜링 기술이 아닙니다.

그렇다고 딱히 쓸 다른 스킬도 없습니다. 스킬 각성 공속 활성화 용도?

                 

마지막 타격이 띄우기와 함께 바운드(다운된 적을 재다운시키는) 효과라도 추가로 주어져야 합니다.

네 저는 지금 팔방연환격의 대미지를 올려달라고 말하는게 아닙니다.

금수랑의 사냥능력이 경쟁력있지 못함은 이 주력 딜링기의 쿨타임이 15초라는 것도 큰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금수랑 사냥 패턴은 흑랑을 소환한 상태에서

       1-1. 몹을 몬다 (말그대로 몹무리 사이를 뛰어서)

       1-2. 공속 등 스킬각성활성화기술1~2개쓴다

       1-3. 이쁘게 모인지 확인한다

(회피공격이던 낙옆이던 따로 또다른 이동만 있는스킬을 넣어서 좋은 자리이동)

       1-4. 팔방쓴다

       1-5. 신수난무로 정리한다

 

       2-1. 몹을 몬다

(네 또 뜁니다. 저흰 재사용대기시간도 사용가능한 이동기가 없어요)

       2-2. 공속 등 스킬각성활성화기술1~2개쓴다

       2-3. 신수난무 쓴다. (팔방쿨)

       2-4. 팔방 쿨이 오나 확인하고 쓸까 말까 고민한다. 포기하고 신수난무 더 쓴다.

       (다음 몹 모으기에 쓰려다 쿨타임이 걸려 못쓸까봐)

       (극심한 딜로스가 발생. 실제 팔방 사용 빈도는 15초를 넘어 20초 이상으로 밀립니다)

 

       다른 사냥 좋은 각성 직업이요?

        1-1. 몹이 무리진데 간다. 스킬각성 활성화?

        1-2. 믹서기쓴다.

        2-1. 몹이 무리진데 간다.

        2-2. 믹서기쓴다. (재사용대기시간이 짧거나 대기중 사용가능함)

 저희처럼 팔방 범위에 몹이 다 오도록 기다리거나 신경쓰지 않습니다.

 또한 딜링 스킬 자체가 이동를 겸합니다.

 네 저희는 팔방 범위를 벗어난 몹 한두마리 남으면 마땅히 그녀석을 죽일 스킬이 없어요.

 

월광타요? 그거 남발하면 내구도 장난없게 깍여서 사냥시 몹이 안맞게 조절해서 이동기로 씁니다.

네 그 모든것인 그 스킬을 사냥시 봉인합니다. 순간 대미지기대값 최고의 그 스킬이 그렇습니다.

 

       금수랑이 정적이라고 말하게되는 이유1.

       이동없는 타격기술1.

       1:1빼고 금수랑 콤보가 중간에 중단되는 이유1.

 

3. 비천 및 승천

 

- 금수랑 유일의 디버프기. 마법방어력10초간 -20.

3-1 비천 : 재사용대기시간8초,적중시 띄우기효과

3-2 승천 : 재사용대기시간3초??? 이게 더 짧네? 비천 쓴이후에만 사용가능

사용중 전방막기 (재사용대기시간중 사용가능. 방깍,막기 미적용)

사냥 및 전투시 방깍효과를 기대하고 팔방전에 사용하는 딜보조용 스킬

                   

사용중 제자리. 시전시간 승천포함 2초.

승천:에어어택과 다운어택 커맨드가 "구지"나뉘어있는 스킬

타격모션 전방만 타격사거리. 봉중간잡고 찌름. 아 짱나.

                   

       금수랑이 정적이라고 말하게되는 이유2.

       이동없는 타격기술2.

       1:1빼고 금수랑 콤보가 중간에 중단되는 이유2.

 

4. 공명찌르기

 

 - 금수랑이 팔방, 월광타, 사방신무 쿨타임 대기시간 중 빈시간을 메우기 위해 사용하는 

"압도적인" 앞뒤사거리를 자랑하는 스킬. (금수랑기준)

"무려" 전방과 후방을 동시에 공격하는 기술이며

 전방만 타격시 경직. 소검에서 봉으로 스왑되는 단 두가지 중 한 스킬.

각성 초기 재사용대기시간중 딜감소 미적용으로

"툭툭툭 혹은 퍽퍽퍽" 이라는 단어로 다른 직업이 표현하던 그 기술

(너프 이후 쿨탐이라 쓸게 없어 아직 쓰는 그 기술)

스킬구성 중 그나마 슈퍼아머라서

7초마다 1초는 스킬은 사용하게 해줄게~라는 그 기술

 

재사용대기시간 6초. 실제 쿨타임 7초. 사용시 경직. 시전중 슈아

재사용대기시간 중 사용가능 (이때 대미지 감소,슈아 미적용)

금수랑 스킬중 앞 뒤 사거리가 가장 길지만 좌우 공격범위가 사라진 젓가락.

좌우로 타격하기 위해서는 화면을 돌려 금수랑 옆구리에 정확히 붙여야하는

"엄청난" 좌우 사거리를 가진 스킬. << PVP시 좌우 상대 타격 불가에 수렴 

사용시 제자리

사냥시 짧은 스킬모션에 스킬각성효과를 활성화 하기 쉽고, 쿨탐 아닐시 쏠쏠한 마나흡이 있어

신수난무 사이에 넣는 중간용 스킬

월광타 만큼이나 헛방이 자주 발생하는 그 스킬.

 

         금수랑이 정적이라고 말하게되는 이유3.

         이동없는 타격기술3.

         1:1빼고 금수랑 콤보가 중간에 중단되는 이유3.

 

5. 엄포

 

- 신수난무 마지막 모션만 따로 빼논 흐름버젼 스킬이지만, 찍긴 찍엇는데 사용할 이유를 모르겠음.

저 개인적으로는 어짜다가 의도하지 않게 가끔 나가기에 존재만 확인 하는 스킬.

삭제한다고 해도 영향력 0%에 수렴하는 무존재 스킬

엄포 스킬 하나만들 두면 넉다운도 달려있어서 나쁜 스킬은 아니지만...

 

이 스킬은 앞에 다른 스킬을 사용해야만 활성화되는 2단계 스킬임....

 

벌써 즉시시전이 안되고 앞에 다른걸 써야 가능한 스킬이 만월, 승천, 엄포, 비상격까지

4가지임....네가지...사가지...싸가지...그렇게 다 가져가야 했냐!!!!

 

그냥 삭제하고 다른 기술 주어도 되는 각성 스킬 창 빈칸 체우기용

 역시나 제자리에서 전방으로 봉중간잡고 휘두르는 제자리 스킬....아 짱나...

 팔방,월광타 쿨 중에 쓸만한게 없다는 이유

 

         금수랑이 정적이라고 말하게되는 이유4.

         이동없는 타격기술4.

         1:1빼고 금수랑 콤보가 중간에 중단되는 이유4.

 

6. 사방신무

 

- 1스킬명 4종류 스킬. 간단한 커맨드. cc종류 선택가능

재사용대기시간 4초. 시전중 슈퍼아머. 실 쿨타임 5초.

재사용대기시간중 사용가능(슈아 및 cc미적용)

              

생각보다 짧지 않은 시전 및 타격시간. 사냥용으로 쓰기에 부족한 딜량 및 이동량.

한걸음정도 이동하지만, 좋은 사거리라고 보기 힘든 타격 범위.

주작은 그나마 소서 몽마나 쿠닌 은신 대비로 도트댐 넣을 수 있는 스킬.

 

몇없는 슈아기라서 중간취소 걱정 하지 않고 쓰는 cc기용 연계 주요 기술이지만,

딜량 기대없는 스킬. 슈아,cc있어서 쓰는 그 스킬.

 

         금수랑이 정적이라고 말하게되는 이유5.

         이동없는 타격기술5.

         1:1빼고 금수랑 콤보가 중간에 중단되는 이유5.      

 

7. 신수난무

 

- 팔방 쿨타임 중에 사냥 시 그나마 쓰게되는 빈자리 체우기용 사냥 스킬.

4~5모션으로 되어있는 연타형 스킬. 진행 2~3초. 핫핫핫하하앗!

그냥저냥 피,마나흡도 달려있고, 딱히 쓸 기술도 없어서 사냥 시에만 씁니다.

그렇다고 피,마나흡이 대단하냐구요? 그럴거같음 피브피시 쓰겟죠.

앞으로 한걸음씩 걸어가면서 전방으로 쓰는 스킬.

네 저흰 이걸 쓰려고 몹무리가 한방향에 있도록 계속 자리이동을 따로 이동만 있는 단타스킬 써요.

재사용대기시간이 4초인가 있고, 그 때는 피,마나흡도 안된답니다. 네.

 

다운어택이 달려있지만, 슈아막기 부재로 pvp시 사용할 이유가 없는 그 스킬.

 

 

         금수랑이 정적이라고 말하게되는 이유6.

         이동없는 타격기술6.

         1:1빼고 금수랑 콤보가 중간에 중단되는 이유6.     

 

8. 신수걸음 (각성 등장 시 비각성스킬창에 추가)

 

네 대망의 그 이동기입니다. 명xx께서 분탕치신덕에 명수걸음이라는 상상속의 기린처럼 상상속의 기술...등장...

중요한 것은 이 이동기가 각성기술칸이 아닌 비각성 기술칸에 자리합니다.

각성 봉모드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만...

그래서 소검에서 쓰면 소검유지

봉모드에서 쓰면 봉유지가 되는 스킬입니다. 아 쫌!ㅃ!!!!!

 : 4초 재사용대기시간,

재사용 대기시간 중 사용 불가. 사용중 슈아.

아주 놀라운 "짧은" 사거리를 자랑하며, 그 와중에도 내리막에 걸려서 발목잘림. 앞사람걸림. 돌맹이 걸림.

 

폴짝이(ww)와 전진평타 연속사용 사이에 후모션을 넣어

금수랑의 비각성 장점을 개박살내고, 금수랑의 이동능력을 너프시키면서까지

구지 금수랑에 추가시킨 이동기라고 준 스킬인데...

 

자이 용뚤에 준하는 긴 거리도 없고(커맨드같음, 용뚤은 중간 박치기로도 활용),

밤까 및 점프밤까 같은 관통효과도 아니고, 활용도 의문의 그 기술.

이거 왜 줌?

쟁시 전투모션을 포기해서 위험에 노출됨에도

무기접고 비각성직업들과 쫄래쫄래 뛰어가는게 더 좋은 선택이 되는 그 기술.

 

더 열받는 문제. 신수걸음 사용 후 비각성상태 폴짝(WW)가 자연스럽게 안나가고 멈칫함. 역순 역시 동일함.

켄슬기로 활용합니다만...소검에서 사용 후 봉으로 바뀌지 않는 관계로 스왑기도 아닌...

범용성 제로에 준하는 스킬.

 

8. 흑랑:폭주

 

- 와! 이름 멋있어라~

60초간 소환된 "흑랑"이 모든 피해에 면역이 되고 시간 종료 후 사라지는 스킬.

머 사라진다고?

재사용대기시간 3분. 재사용대기시간중 사용불가.

무려3분이나 쿨인데 3분을 설정한 이유를 모르겠음.

흑랑 비소환 상태에서도 스킬 시전하고 자빠져있음.

               

횽들 이게 3분이나 쿨타임을 가질 그렇게 중요한 스킬이야? 이거 있는지나 아심? 소환된 흑랑 신경씀?

 

[[[[[[[[[ 시전 시 "삐릴리~~~" 응? ]]]]]]]]]]]

[[[[[[[[[ 커맨드 시프트+E 응????? ]]]]]]]]]]]

 

워려,자이형들 시프트+E 커맨드가진 다른 스킬 있으면 어떨거 같음? 것도 제자리 시전있는...

 

교전시 사용하면 "나 빨리 죽여주세요. 여깃어요~"하는 그 스킬.

아 진짜 딱 잡기 넣으면 저건 무조건 죽는다 싶은데 실수로 나가기 좋은 커맨드로 구성.

정말 눈물남. 멘붕...

 

흑랑은 무적되고 정작 본체 금수랑은 바보되는 바로 그 스킬.

흑랑이 무적되서 모가 좋은지 모르겠는 그 스킬.

흑랑이 때리는게 금수랑 대미지 만큼 된답니까?

물론 금수랑이 수영하게 될 깊이의 물에 닿으면 간혹 사라지는 놀라운 그 스킬. 

이거 쓸바에 흡수 써서 흑랑 사라지는게 천억배 더 좋음.

 

9. 흑랑:포효

 

 : 펄어비스에서 효과적으로 흑랑과 연계하여 "강력한"효과를 가진다는 그 두번째 스킬.

우와 우리 흑랑이 내가! 어? 내가! 어?

 

재사용대기시간 2분. 재사용대기시간중 사용불가.

시전시 주변 몹에게 어그로를 끌며 14타격을 흑랑이 가하는 스킬. 사냥용?

 

역시나 2분이나 쿨인데 왜요? 이게? 왜? 2분이나 쿨일 정도로 효과가 그렇게 좋은 스킬이에요?

 

삐릴리~ 시전하고 나서 금수랑 본체가 움직이면 취소되는 그 스킬. 팍씨!!!!

이 흑랑을 내가 원하는 그 자리에서 포효할 가능성은? 아우 팍씨!!!!

 

아 어쩌라고!!!!

 

발키리 천창처럼, 소서 어칼 처럼 흑랑이 컨트럴 되면 어디가 덧나냐!!!!

지 멋데로 어디서 쳐맞고 오는지 1:1이 아니면 당췌가 흑랑 왜있는데!!!!

지 멋데로 노는거 불러왔으면 어그로 취소해야지, 왜 또 저멀리 그 넘 한테 달려가는데 똥개가!!!!!!!

하던거 취소시키고 오라는건 있는데, 어케 쓰라고!!! 연계하라며 흑랑이랑!!!!!!! 어???????? 

 

 

총 평가.

1. 주력 스킬들이 제자리 전방 공격이며 사거리 및 범위가 진짜 좁고 한방향. 욕나옴

   금수랑이 정적인 직업이 되는 이유.

 

2. 주 스킬들의 방어효과가 전방막기로 구성되어있음.

쓰다말고 좌우 후방에 피격시 잦은 스킬 취소를 당함.

2:2만 되어도 아군하고 보조를 맞추기가 힘듬.

 

3. 재사용대기시간 구성이 스킬 모션 종료 후 발생함. 실제 쿨타임은 스킬 시전만큼 길어짐.

자이 용뚤이 쓰고나서 몇초 남더라 3초?4초?

용뚤,뿌리치기,앞점프,뒷점프 등으로 멈춤없는 다양한 이동이 너무나도 부러움.

슉슉하며 쭉쭉 앞으로 나가는 직업 부러움.

 

카마실브거점에서 하이델까지 1시간동안 오기로 말박이 당해서 말 포기하고 자이를 피해 도망치려했지만,

 

둘다 서로의 근성에 박수치고 헤어짐.

(글쓴이는 방수랑 - 설마 공템없는 사람이라고 오해 마시길... 저도 먹고 살아야죠)

1시간동안 동부경계도 못감.

자이 잡아서 뒤로 끌고가고, 잡기 피하면 쪼차오고 (오히려 더 빨라서 앞잡음)

머리끄댕이좀 잡지마요 ㅜ,.ㅜ

유일한 거리벌리기는 구름타는건데...자이 로켓점프하니...걍...ㅜ,.ㅜ

서로 죽이지도 죽지도 못하는 상황이였다고 보면됨

 

상대 도망가는거 추격해서 따라잡고 죽이길 원하지 않아요. 상대가 피빠져서 만피체우려고 빠지면,

거리벌린 상태에서 근처 안전지대까지 도망이라도 가길 바래요. 미니맵에서 벗어나길 바래요.

안전지대 와리가리 시러요. 저기 우리 길드핑 저도 알아요. 어딧는지. 저도 눈 달렸어요.

근데요. 그 핑에 재때 도착한적이....ㅜ,.ㅜ 귀에는 핑에 모이라고 계속 하는데...

우리는 전투소강 상태가 아니면, 그 핑에 가고싶은맘은 있지만....힘들어요. 맘이 아파요.

몸이 작다고 날 발견하지 않기를 바라며 뛰는데...

자이횽은 날 가만두지 않아요.

 

저 지금 스킬 대미지 올려달라고 하는거 아니자나요. 저 위 어느글에 대미지 업시켜달라고 하나요.

 

4. 월광타를 맞추냐 아니냐로 모든것이 결정되며, 만월 쿨중엔 대미지 기대값이 확 떨어짐.

 

5. 딱히 적 뒤를 잡을 만한 유틸 스킬이 없음.

 적의 공격 및 잡기 등 스킬을 헛방치게할 무빙이 부족하거나 없음.

 낙옆은 좌우로만 움직이며, 그 마저도 재사용대기시간 사용불가.

 구름밝기 기술의 쿨은 9초이며, 구름타기는 15초 ㅜ,.ㅜ

 

6. 슈아기를 활용하여 역전을 비비기엔 스킬 들의 재사용대기시간이 너무 길어 딱히 쓸 기술이 없음.

 

7. 금수랑...테이머...똥개...

 도대체 우리가 소환사라고 불리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죽이기 딱 좋은 상황에서 옆에서 툭 쳐서 잠깐 멈칫하는 좀 거슬리긴 하는데 딱히 신경쓰진 않는 상황입니다.

 예전에는 이 흑랑 흡수해서 파티버프라도 주었는데...지금은 왜..왜..ㅜ,.ㅜ

 

 우리는 테이머 금수랑을 선택했지, 봉수랑을 선택한 적이 없어요.

 홀로서기 하던가, 흑랑과의 연계가 말만말고 가능하던가 해야죠.

 

 월광타 실패 후 8초간 우리는 무엇을 해야하는가

 다가가지도 못하겠고, 도망가지도 못하겠고,

 그렇다고 적이 화면을 돌리게 하지도 못하겠고,

 

 어쩌란 말인가요?

 

금수랑들이 가장 자주 하는 말이 

"멀 해야할지 모르겠어요."입니다.

방막하고 있는 적을 보면 멀 해야할지 모르겠어요.

 

커마 컨셉은 있는데 케릭 컨셉이 없어요.

진짜 하기 싫은 말인데, 쓰겠습니다.

 

영자님들 혹시 금수랑 의도적으로 가비지 케릭으로 쓰는 겁니까?

 

다 이동좋고 다 댐지 좋으면, 대포조는 누가하고~ 신기전은 누가타고~ 수리는 누가하고~

가정이 파괴되고, 나라가 파탄나고 응???

금수랑을 정책적으로 가비지 케릭으로 쓰는 거냐고 물었습니다.

 

전투하지말고 대포 찾으러 다니라는 오더말에 자신이 짜증나십니까?

적 성체 찾아다니면서 위치 확인하고 맵에 보이도록 자살러쉬 하라는 말이 짜증나십니까?

템귀 못지않게 템업글했는데 ????????????

저희 금수랑들은 그 역할 마저 부럽습니다.

저희 각성 금수랑이라구요.

 

우와 우리 성체에 워리어 10넘이나 쳐들어왔다~~ 우아

우와 우리 성체에 레인져 10넘이나 쳐들어왔다~~ 우아

우와 우리 성체에 소서러 10넘이나 쳐들어왔다~~ 우아

우와 우리 성체에 자이언트 10넘이나 쳐들어왔다~~ 우아

우와 우리 성체에 무사 10넘이나 쳐들어왔다~~ 우아

우와 우리 성체에 매화 10넘이나 쳐들어왔다~~ 우아

우와 우리 성체에 발키리 10넘이나 쳐들어왔다~~ 우아

우와 우리 성체에 금수랑 10넘이나 쳐들어왔다~~ 우아? 푸훗!

 

 

좀 오바스런 멘트지만요. 본인이 수비하는 입장에서 어떻게 다가올지 보이십니까?

 

금수랑이 최하다 쓰레기다라고 언급하기전에

이렇게 생각해봅시다.

 

분명하게 각성 직업 간에는 눈에 갈리는 효율 차이가 발생하고 있으며,

상황에 따라, 위치에 따라, 조건에 따라, 당연히 효율 발생도 다양해질 것입니다.

 

하지만요. 분명하게도

 

이 기술만큼은 그래도 쓸만하다는 기술이 각 직업마다 있을겁니다.

그래도 이 상황에서 만큼은 이 기술이 쓸만하지라고 할 것이 있을겁니다.

 

검은사막에는 상위 컨텐츠와 최종 컨텐츠가 존재합니다.

각 각성 직업의 효율을 표현하는 무대는 한정적 입니다.

 

[ 결론 ]

 

1. ww를 돌려주세요.

 

ww를 봉상태와 소검상태에서 모두 사용 가능하게 해주십시요.

지금의 ww말고 사이 간격에 후모션 넣기 전으로 수정해서 주십시요.

저희도 진입기가 있기를 바랍니다.

봉접고 쫄래쫄래 뛰어가게 나두지 말아주세요.

기력쓰는 기술이라 무제한 물약러쉬로 사용하지도 못하자나요.

 

2. 신수걸음을 스왑이 되도록 각성기술칸에 옮겨주십시요.

재사용대기시간에 사용 가능하지 않아도 좋습니다.

신수걸음 사용시 소검상태에서 봉으로 스왑되도록 해주세요.

숫자1~10에 넣으면 비전투자세에서 사용 가능하도록 해주세요.

ww와 신수걸음이 자연스럽게 이어지도록 해주세요.

 

3. 흑랑 흡수시 아군버프 주던거 돌려 주세요.

쟁할때 똥개 필요없으니까, 없는 상태로 싸울게요.

단지 흑랑이란게 있긴하구나.

그래도 존재 이유가 흡수로 아군버프를 줘서 없애기 위해서라도 소용있는 존재가 되게요.

솔직히 흑랑과의 연계로 강력해지는 금수랑 자신없자나요.

포기하세요. 재발.

 

4. 봉 끝잡고 찌르고, 때리고, 휘두르면 안되나요?

저희도 이동과 딜링과 관통이 가능한 스킬이 있기를 바랍니다만!

좌로 믹서기 갈던 위아래 수직으로 믹서기 갈던!!!

어떻게 줄만합니까? 각 직업간의 개성과 밸런스가 고민되십니까?

제가 계속 말했던건 가진 스킬들이 너무나도 정적이고, 타격범위가 "곤"봉만해서 답답하다는 겁니다.

케릭이 어쩌면 이렇게 정적이고 액티브한 맛이 없을까요.

적들은 간보기로 cc원거리 타격을 날리거나

무빙딜링관통연타스킬을 통해서 보다 유리한 자리를 차지하고 백어택을 노립니다.

주실수 없으면, 사거리, 넓은 타격범위 라도 가지게 해주세요.

똥개보고 저거 물어!! 라도 하게 해주세요.

 

저글링, 벌쳐, 히드라, 골리앗, 발키리, 굼뱅이, 시즈탱크!!!!! 가디언!, 디바우로!!!   재발!!!!

 

빠르면 가볍고, 느리면 무겁고

빨리치던 느리게치던 dps는 같도록 해야 할거 아닙니까

 

전 지금 금수랑 대미지만을 올려달라고 말하는게 아닙니다.

한방에 다 죽이게 해주세요라고 말하지 않아요.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