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상 음슴체로 작성했습니다



먼저 전태로드

워로드를 본캐로 한 사람들 이유는 대부분 여기에 해당 된다고 봄
1. 탱커로 알고 시작
2. 건랜스 로망 (고기로드)
3. 브루져 딜러 


전태로드 하면 빡치는게
고기로드 없으니까 전태를 데려간다 라는거임
지금이야 전태 딜 오르고 방격 채용하면 고기딜에 비빌만큼 나오긴 하는데
그 전엔 처참했음 (취업률 말고 인식)
그리고 지금은 딜 꼴찌

전태 한 사람들이면 대부분
브루져딜러를 원했거나 방패기사를 원한사람
혹은 탱커(탱폿) 포지션을 하기 위해 시작 했을텐데

게임 막상 해보니 탱커라는 포지션은 없고
서폿 각인 1도 채용 안하는 100% 순수 딜러직업이였음
딜러각인 채용하면 딜 쎈것도 아님
신속 낮아서 시너지를 자주 주는것도 아님
기믹하려고 대어파(랜스스킬) 채용하면 딜 꼴찌
그렇다고 방격 채용하면 딜 하위권에 기믹 수행력 낮아짐 

그래서 전태들이 이럴꺼면 카운터 하나 더 주고 파괴 하나 더 달라고 하면
니들은 편하게 딜 하면서 딜 까지 바라냐 로 반박 들어옴

다른 직업들은 
지속딜 / 누커딜
기믹형 / 딜러형 
변신폼 / 일반폼 으로 나눠져 있는데

고기 전태는 
시너지 무력 부파 다 좋은 고기
고기 없으니 데려가는 전태
로 나눠져 있는 느낌임
(고기 전태 갈라치기 아님 이렇게 설계한 스마게에 말하는거임)

애초에 전태한테
기믹형딜러로 할꺼면 체술 처럼 기믹하게 특성비를 주던가
지속딜 / 누커딜 할꺼면 고기랑 전태 파괴비율를 맞춰 주던가 
(지딜이 보통 기믹 수행력이 더 좋음 하지만 전태는 지딜인데 기믹 수행력이 
신속 파괴 때문에 고기가 더 유리함)
이러면 고기로드의 특색이 반감되는 느낌 있으니 고기로드는 좀더 누커에 맞게
딜 더 올려주던지 하는게 맞지 않을까 함


고기로드 입장에서도 

건랜스 보고 입문한 사람 많은걸로 아는데
고기로드가 전형적인 누커형 딜러인데
사이클은 누커지만 딜은 사이클딜러임

스킬 한번 쓰는데 사전작업도 많고 쿨타임도 긴데
같은 포지션인 사이클딜러 분망에게 딜도 밀림

이러니 불만이 안생길수가 없음

그냥 방깍 백헤드시너지 헤드고정 카운터 무력 파괴 해주는
기믹싸개가 되어 버림

결국 워로드는 
남들이 해주면 편한캐릭이 되어 버려서 '워로드 전형' 이 생겨버림
이게 장점인거 같음? 

이 워로드 전형이 생김으로서
편하게 취직 + 스펙에 신경 많이 안씀 으로
대충 플레이 하는 배럭이 양산되고

게시판은 
기믹만 해주고 77보석 맞춰서 딜 대충 하면 1인분 하는데 뭐가 불만이냐 vs
우리가 기믹하려고 이 직업을 했냐 우리도 딜러다 
의 싸움 구도가 생겨버림

결국 애정갖고 게임하는 진성 워로드 유저들은 포기하고 보석 내리거나 타직업으로 갈아타고,
또는 그냥 자기 플레이 하면서 울며 겨자먹기로 남들 편하게 게임 하게 해주는 역할을 자체 하게 댐

이게 불만인거임

우리도 우리 재밌으려고 게임 켜서 내 캐릭 키우고 하는데
꿩대신 닭 이라고 하거나
기믹 잘하는 유사 누커딜러를 하는격이 되는거임



꼬우면 다른 직업 해라는 댓 달릴꺼 같아 미리 씀

나도 내 직업이 이럴줄 알았으면 딴 캐릭 진작에 했지
님들 인생 최대 업적이 1티어 캐릭 한 거임?

똑같이 연봉협상 테이들 앉았는데
연봉협상 해야지 
님들은 내가 내 동기보다 50 더 받으니까 이제 월급 더 요구 안해야지 이럼?
개선 해야 하는게 있으면 말 하는게 맞다 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