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의 경험과 주관을 바탕으로 내린 결과물이고

내가 플레이 해봤을 때 느껴지는 정도가 기준이라면

남들과 비교할 이유가 전혀 없다고 생각함.


결국 인기님도 버스트를 S에 뒀던 이유가

카제로스 더퍼 했을 때 느꼈던 버스트에서

이번에 진행된 밸패 이후에 느껴지는 체감이 그만큼 크니까

티어가 확 올라갈만한 근거가 충분히 된다고 봄.


그런데 그렇게 주관적인 의견이었다고 생각을 한다면

딜빵은 오히려 내걸지 않는 게 더 좋은 선택이지 않았을까 싶음.

논쟁이라는 게 결국 서로 간의 의견이 다른 부분이 있으니까

서로 맞춰가는 게 있어야 의미가 있는 행동이라고 생각하는데

어느 한 쪽은 잘 치는 기준으로 보고 판단하고 있고

어느 한 쪽은 내가 생각했을 때를 보고 이야기를 하면

시작부터 맞는 게 없는데 왜 해야 하는 건지 모르겠음.


적어도 가루님이랑 같이 진행한 티어표는

어느 한 쪽은 극한의 고점을 보는 입장,

어느 한 쪽은 대다수의 캐릭터를 육성해본 입장,

이렇게 두 사람의 의견 조율이 이뤄지면서 나온 결과물이라서

별다른 잡음이 나오지 않았던 티어표라 생각함.

물론 그 과정에서 몇몇 기공사가 찾아가서 행패 부리다가

딜빵으로 참교육 당한 건 보고 속 시원했음.


그런데 이번에 밸패 이후에 올린 티어표는 아직 이틀밖에 지나지도 않았고

티어표 작성을 인기님 혼자서 진행한 만큼 의견 조율이 어려울 수 밖에 없다고 생각해서

딜빵은 되레 무의미한 진흙탕 싸움이 되지 않았나 생각함.


개인적으로 인기님이란 사람을 다시 보게 된 게

비방으로 진행하던 카제 더퍼에서 2-1 카단 히든을 굳이 공개하지 않았어도 됐을텐데

캡틴잭님을 통해서 히든의 존재를 알려주려고 하셨을 때

인기님이 생각보다 그릇이 큰 사람이라고 생각했었음.

그런데 며칠 전에 얻어낸 딜빵의 승리가

오히려 뭐만 하면 딜빵 ㄱ? 캐삭빵 ㄱ? 이런 식으로

인기님에게 독이 되지 않았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