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술 약하다고 하면 타직업들은 결국 뭐 트라이의 창술이니 유틸이 개좋다느니 뭐니 하는데 유틸 좋은거야 옛날 얘기고 트라이는 아크그리드 도입 직전까지만 좋았지 코어 나온 이래로 퍼클런에서 창술은 보이기나 하나요?
유틸? 하,, 사이클에 안들어가는 상시 카운터 + 절룡세(딜지분 0퍼 피면기)<< 이거 투툴입니다
그마저도 연가심공(4티어메인노드, 다음 스킬 딜증 75퍼) 켰는데 카운터 쳐야하면 아크패시브 4티어 메인노드 그냥 삭제되는데 그것 때문에 스트레스 엄청받고 Dp 그대로 나락갑니다 연격은 그 빈도가 매우 커지구요 그래서 구조가 구릴 수 밖에 없습니다. 이게 상시카운터라고 할 수 있는건가요?
주력기 피면? 1도 없어요 오히려 앞뒤로 왔다갔다(적필/적룡포/굉열파/선풍참혼/청룡출수) 선후딜도 길어서 쓰다가 피격되는 경우가 훨씬 많고 적룡포/굉열파는 하루종일 홀딩/차징하고 앉아있음
절룡세? 반격기 가진 기상 마주바람/워로드 카스 이 셋중에서 가장 구림 그리고 중요한 건 요즘 직업 별로 아덴까지 포함해서 피면 2개 이상인 애들도 좀 있는데 창술은 피면이 저거 딱 하나잖아요 주력기도 아니고 얘도 카운터랑 마찬가지로 심공 딜증 75퍼 메인노드 그대로 빨아갑니다
연격 기준으로는 짱쎈절룡세/ 짱쎈카운터빈도가 매우 높아져요..
피면기가 필요한 이유가 딜사이클 굴리면서 피격 당하지 않는게 정말 중요한건데 절룡세는 사용하는 만큼 프레임손실봐서 사이클 늘어지는데 요즘은 진짜 큰 의미 없다고 생각해요
파괴? 요즘으로 치면 그냥 평범해요
무력? 순간 무력 구립니다 연격만 사용하는 집중강화 코어 기준 누적 무력은 평균정도구요
이동기? 일섬각이랑 연환섬 습격트포인데 연환섬 후딜 스페로 캔슬하는거 아니면 그냥 후딜이 너무 길어서 걸어가는 것보다 느립니다 그리고 애초에 창술은 스탠스 변경 시 아덴 소모가 강제되어서 집중 사이클에서 난무 폼으로 마음대로 변환할 수가 없어요 일섬각을 그래서 필요한 때에 마음대로 쓸 수가 없는데전직업중에 스탠스 변경에 아덴 소모하는 직업이 있기나 한가요? 이건 왜 패치 안하는지 모르겠어요
그리고 집중 스탠스에서 스페이스바(이동기) 배마 패치되고 나서는 전직업 중 가장 짧은편에 속합니다 그래서 스페 후딜 피면 활용 시간도 비례해서 짧고요
치피가 350퍼 이상인데 딜지분의 70퍼센트 주딜기가 단타인 직업이라 노크리 리스크가 너무큰데,
트라이포드에 치명타확률 100퍼센트 증가라는 구시대적 트포가 개선이 안되서 강제로 뭉가를 채용하기때문에 불쾌감도 max예요
유틸이라함은 사용성과 편리함의 정도인데 이런데도 창술이 유틸이 매우 좋아서 너넨 강하면 안되는건가요?
연격기준으론 유틸도 구리고 에겐포/창식이 기준으로 해도 안좋다고는 못해도 요즘에는 좋다고 할 수준도 못됩니다
그런데도 창술 구리다고하면 아직도 무슨 트라이의 창술이니 유틸이 어쩌구 딜 바라지마라, 구조가 개좋다 진짜 이건 아니지 않나요 이게 사실이면 창술유저들 다 접는 이유가 뭔데요
청룡진의 공대장 리더십+실력 or 캡틴잭급의 스펙이 아니면 트라이의 창술이라는 말은 생기지도 않았을겁니다
그런 캡잭마저도 이젠 창술 놔주려고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