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차


헬스크림
전쟁의 군주
통치자의 자격
외경

※ 제목을 클릭하면 해당 위치로 바로 이동합니다.




■ 헬스크림 / 로버트 브룩스


제 1 부
가로쉬는 나그란드의 대지를 주의 깊게 살폈다.

전쟁노래 정찰병은 며칠째 눈에 띄지 않았다. 하긴, 그들이 왜 여기까지 나오겠는가? 이 언덕은 전쟁노래 부족의 영토 외곽에 있고, 전쟁 중이 아닐 때에는 굳이 여기까지 정찰을 할 이유가 없었다. 오우거 노략꾼들은 서쪽에서 접근할 것이다. 다른 오크 부족들은 동쪽에서 다가올 것이다.

이 계절에는 사냥감도 별 볼일 없다는 사실이 떠올랐다.

마지막으로 이 언덕에 올라 앉았던 것은 그가 매우 어릴 때였고...







■ 전쟁의 군주


□ 카르가스 블레이드피스트







□ 그롬마쉬 헬스크림







□ 듀로탄







□ 킬로그 데드아이







□ 구원자 마라아드







□ 개발 뒷이야기










■ 통치자의 자격 / 라이언 퀸


얼굴에 흉터가 진 오크 전령이, 높은망치의 성문을 향해 자기 키의 반은 되는 돌계단을 힘겹게 올라갔다.

높은망치 오우거들이 하던 일을 멈추고 오크 여자를 지켜보았다. 투사들은 정상으로 가는 길에 깔린 어둠 속에서 음흉한 웃음을 지었다. 부유한 고리안 오우거들은 적의 시체로 장식된 토굴 집에서 밖을 내다보았다.

전령이 다가오는 모습을 탑 위에서 지켜보던 또 한 명의 두 마음에 혐오감이 차올랐다. 바위산이 도시가 되고 궁전이 되고 요새가 되고 집이 될 때까지 오우거의 혈족이 평생을 바쳐 만들어 낸 이 땅을 오크 따위가 밟다니.







■ 외경 / 맷 번즈


루크마르의 신봉자들은 엄격한 종교적 열의로 하늘탑의 날개 달린 거주자들인 고위 아라코아를 지배합니다. 하지만 이들의 철저한 경계는 중요한 목적을 지니고 있습니다. 바로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테로크의 사악한 저주에 노출되어, 루크마르에 대한 신앙을 저버릴 가능성이 있는 아라코아를 찾아내는 것입니다.

신봉자들은 추방된 아라코아가 거대한 아라크 첨탑 아래에서 비참하게 살아가도록 선고합니다. 다시 날아 올라와 다른 아라코아에게 저주를 전염시키지 못하도록 날개를 제거한 채로 말입니다.

아주 어릴 때부터 짝이 된 하늘탑의 어린 두 태양현자는 테로크의 과거, 그리고 저주의 진정한 기원에 대한 외경이 담긴 문서를 발견합니다. 이들은 이들의 유대와 신앙을 시험에 들게 할 사실을 알게 됩니다. 하늘 높은 곳에, 첩탑의 그림자만큼이나 어두운 비밀이 숨겨져 있다는 사실을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