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로테를 맞아 케리건을 처음 접하시는 분들께 약간이나마 팁을 드립니다.


- 케리건은 근접 암살 영웅으로 스킬샷과 들어가는 타이밍이 아주 중요합니다.

 기본적인 q w e 콤보로 갱킹 및 끊어먹기에 최적화 되어 있으며 패시브 덕에 스킬샷이 다 맞는다면 

 은근한 딜탱 역할도 맡을 수 있습니다.


- w e 를 잘 맞추려면 w를 케리건과 타겟 사이 적절한 위치에 깔고 곧바로 e로 끌어오는것이 중요합니다.

 (스마트키 옵션을 켜놓고 연속으로 누르시면 됩니다.)

 케리건은 q w e 콤보가 전부이기에 협동전이나 체험하기 모드에서 충분한 연습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 e 사거리가 충분히 손에 익으셨다면 q로 들어가지 않고 최대 사거리에서 we로 상황을 만드는 것도

 가능합니다. 주로 내 피가 적거나 들어가기 부담스러울 때 we 로 상황을 만들고 탱커 진입 후에 들어가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이를 위해 1레벨 특성을 휘몰아치는 손아귀로 찍습니다.)


- 케리건은 물몸이기 때문에 스킬 쿨이 빠졌을 때가 가장 취약합니다. 

 섣불리 들어가서 맞고 전장 이탈하는 것보다 마치 노바의 치고 빠지기 처럼 we가 있을 때 들어가고 

 빗나가면 아군 사이나 뒤에서 기회를 엿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궁을 찍고 난 후 부터는 어느정도 딜탱역할을 할 수 있지만 탱커 뒤로 후진입 하는것을 추천합니다. 


- 패시브 효과가 쏠쏠하기 때문에 맞딜하는 것이 생존에 더 좋습니다. 



 

◆ 1레벨

[ 흡수의 일격(Q) ]
- 강습이 적중하면 최대 생명력의 5%를 회복합니다.

[ 예리한 칼날(W) ]
- 칼날 관통의 공격력이 15% 증가합니다.

[ 휘몰아치는 손아귀(E) ]   <- e 사거리가 w사거리에 비해 짧습니다. 원활한 we 콤보를 위해 필수.       
- 원시 손아귀의 사거리가 20% 증가합니다.

[ 막기 ]
- 영웅의 일반 공격으로 받는 피해가 주기적으로 50% 감소합니다. 최대 2회 충전됩니다.

[ 노련한 명사수 ]
- 자신의 영웅 주위에서 적 돌격병 또는 용병을 6명 처치할 때마다 일반 공격력이 1 증가합니다. 영웅 처치는 돌격병 2명 처치로 간주합니다.



◆ 4레벨

[ 집중 공격 ]
- 10초마다 다음 일반 공격이 5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집중 공격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 군단의 분노 ]
- 일반 공격이 케리건의 주변에 50%의 광역 피해를 입힙니다.

[ 깔끔한 처치(Q)]
- 대상을 강습으로 처치하면 소모한 마나의 100%만큼을 돌려받습니다.

[ 사이오닉 파동(E) ]
- 원시 손아귀 시전 후, 주위 적들에게 5초에 걸쳐 30의 피해를 줍니다.

[ 독살(사용 효과) ]   <- 4렙 맞다이로 왠만하면 지지 않습니다. 가장 강한 타이밍이라고도 볼 수 있죠.
-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사용 시 적 영웅을 중독시켜 6초에 걸쳐 210의 피해를 줍니다.




◆ 7레벨

[ 전투 탄력 ]   <- 일반적으로 유리한 상황일 때 찍습니다. w쿨을 최대한 빨리 돌리기 위해 찍습니다.
-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 군단의 발톱(W) ]
- 칼날 관통이 대상 위치에 저글링 2마리를 생성합니다.

[ 적응(Q) ]  <- 뒤가 없는 케리건이기에 뒤를 만들기 위해 찍습니다. q로 적을 처치하면 쿨다운이 초기화 되서 바로 빠져                   나가는 것도 가능합니다.
- 강습을 아군에게 사용해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재사용 대기 시간은 절반이 됩니다.


[ 불타는 공격(사용 효과) ]
- 재사용 대기시간 25초, 사용 시 일반 공격력이 5초 동안 50% 증가합니다. 공격마다 15의 마나가 소모됩니다.



◆ 10레벨

[ 혼돈의 폭풍 ] - R    <- 폭풍 추천.
- 마나 100, 재사용 시간 120초
- 일정 시간 동안 자신의 주변에 있는 적 모두에게 지속적으로 피해를 입힙니다.


[ 울트라리스크 소환 ] - R
- 마나 100, 재사용 시간 80초
- 대상에게 달려들어 공격하는 울트라리스크를 소환합니다.



◆ 13레벨

[ 지속되는 정수(고유 능력) ]
- 동화 작용 보호막의 지속 시간이 12초로 증가합니다.

[ 절단(Q) ]
- 강습의 사거리가 25% 증가합니다.

[ 이중 타격 ]
- 일반 기술로 적에게 피해를 주면, 다음 일반 공격이 5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 되돌리기(사용 효과) ] <- qwe qwe가 됩니다. 스킬 빠진줄 알고 앞에서 얼쩡거리는 물몸들을 처단합니다.
- 재사용 대기 시간 60초, 사용 시 모든 일반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 감소합니다.

[ 전력 질주(사용 효과) ]
- 재사용 대기 시간 60초, 사용 시 이동 속도가 3초 동안 75% 증가합니다.



◆ 16레벨

[ 집행자 ]
- 감속, 이동 불가, 기절 상태인 대상에게 일반 공격 시 4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 공격적 방어(고유 능력) ]
- 일반 기술로 획득하는 동화 작용 보호막이 100% 증가합니다.

[ 칼날 지옥(W) ]
- 칼날 관통의 반경이 30% 증가합니다.

[ 피에는 피(사용 효과) ]   <- 생존과 탱커들을 잡기위해 찍습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사용 시 대상 적 최대 생명력의 15%를 흡수하고 대상의 이동 속도를 3초 동안 30% 감소시킵니다.


[ 과출력(사용 효과) ]
- 재사용 대기시간 25초, 사용 시 5초 동안 기술 위력이 25% 증가하고 마나 소모량이 40% 증가합니다.



◆ 20레벨

[ 폭풍의 분노 ]
- 일반 공격이 근처에 있는 2명의 다른 적에게 50%의 피해를 줍니다.

[ 폭풍의 번개 ]    <-  급 이니시와 생존이 가능한 만능스킬입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 40초, 사용하면 가까운 목표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 최후의 폭풍(R) ]
- 혼돈의 폭풍 범위가 25%만큼 증가합니다. 혼돈의 폭풍으로 생성되는 동화 작용 보호막의 양이 100%만큼 증가합니다.

[ 토라스크(R) ]
- 울트라리스크의 지속 시간과 생명력이 100%만큼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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