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히오스 알파 1차부터 지금까지 타이커스만 쭉 파온 유저입니다. 타커 렙은 10렙이구요 ㅎ

로테동안 타이커스 쓰시는 분들 많아서 제 모스트 1이기도 한 타이커스 공략을 올려볼까 합니다.

 

 

1.타이커스의 장/단점

 

장점

 

-스킬형 원거리 딜러

-지속딜 최상위권

-많은 유틸기와 딜링기, 생존기로 어떤 팀 조합에서도 활약가능

 

단점

 

-암살자에게 취약함(    )

-체젠이나 체력회복 효율이 높은 영웅 상대로 딜이 잘 안나옴(  첸  누더기  우서)

스킬형 딜러의 한계라고 볼수 있겠음.

 

 포화의 의존도가 매우 높음.

 

-자체 회복기의 부재.   (이런거)

 

2. 스킬

 

 

  미니건 (패시브)

 

1.5초의 정신집중 후 1초당 4번의 공격을 하는 패시브다. 때문에 타이커스는 평타 DPS가 초월할정도로 높지만,

미니건을 예열하는 (정신집중하는) 시간이 필요해서 말뚝딜을 하기 어려운 점이 단점이다.

평타 타이커스를 거의 볼 수 없는 이유가 이 때문. 추노하다말고 멈춰서서 위이잉 하고 충전할동안 적은 다 도망간다.

그래도 한번 예열이후에는 계속 무지막지한 평타를 퍼부을 수 있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선 유용하다.

 

  포화 (Q)

 

타이커스의 상징이자, 타이커스 인간형 딜링의 거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스킬.

포화는 몇 가지 특징이 있다.

 

1.처음에 대상을 지정하면 그 대상과 그 대상 주변의 적 모두에게 피해를 주며,

타이커스는 이동이 가능하다. 이동하면서도   ,  을 쓸 수 있다.

때문에 한타나 딜교에서 Q를 켜놓고 E와 W를 적절히 활용하면서 풀딜링을 넣는것이 타이커스의 기본이다.

 

2. 5초간의 채널링 스킬이다. 떄문에 슬로우를 제외한 모든 종류의 CC에 끊긴다.

이 때문에 포화가 칼같이 끊긴 타이커스의 딜량은 반토막나게 된다.

 

3. Q를 다시 눌러 대상을 재지정해줄 수 있다. 포커싱을 바꿔야 할 때 유용한 방법.

 

4. 다시 한번 강조하지만, 끊기는 순간 타이커스의 딜량은 반토막난다. Q를 켜는 순간부터 Q가 끝나는 시간까지 꼭 유지해야 한다는 마음으로 켜두자. W나 E로 적절히 회피하면서 Q를 풀로 꼬라박는게 타이커스의 기본 콤보.

 

 

  분쇄 수류탄 (W)

 

좁은 범위에 수류탄을 날려 영역 모두의 적을 밀치는 기술이다.

 

롤로 치면 미니 그라가스 궁. 적절하게만 사용하면 적을 배달할 수 있다.

 

1:1 교전에서는 주로 Q를 켜고 무빙하면서 W로 적을 배달하고, 도망치는 상대를 보고 E로 추격한다.

 

한타에서는 1명의 배달보다는 진영붕괴의 느낌으로 쓰면 된다. 들어오는 탱커나 브루져 라인을 밀쳐내는데도 좋고,

 

한타가 어느정도 종료될 시 추격하는데 사용해도 굉장히 쓸만하다.

 

Q에 묻혀 잘 조명되지는 않지만 타이커스 유틸성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기술.

 

정신 집중기술을 끊기 때문에   이런거나,   이런거 끊어주는데도 꼭 쓰자.

 

 

  접근 사격 (E)

 

AOS게임에 흔하게 있는 돌진기술이다. 논타겟팅 돌진기술이라 돌진하는데도, 추노하는데도 사용 가능하다.

 

사용즉시 미니건 예열을 시키므로 평타 몇방 더 치는데도 굉장히 유용하다. 생존기, 돌진기로 모두 우수한 스킬.

 

다만 한 가지 아쉬운 점은   점멸이나   도약이나   곡예 비행보다는 느리다.

 

그래도 W와 더불어 타이커스의 주력 생존기중 하나니까 꼭 적재적소에 사용하자.

 

  10레벨 - 오딘 출격 (R)

 

타이커스 딜링의 완성. 한타 종결자급 딜링.

 

레이저 천공기는 쓰레기 슈퍼 오브 갑이기 떄문에 쓰지 않겠다.

 

레이저 천공기 좋은데요? 하고 말하는 사람들을 위해 몇 자 적어보자면

 

1. 레이저 천공기는 설치물이며, 이동이 불가능하다. 스2 처럼 사정거리가 초월적으로 길지도 않다.

 

2. 한타가 반드시 한 자리에서 말뚝처럼 싸운다면 모를까, 대부분 이동하고 여기저기 움직이고 카이팅하는 한타가

일어나는 히오스 특성상 천공기 사거리 바깥에서만 싸워도 천공기의 존재는 없어진다. 타이커스를 아는 적이라면 당연히 천공기 근처에서 한타를 안 열게 뻔하기 때문이기도 하고.

 

3. 생존이 중요한 원딜 특성상 1UP을 시켜주는 오딘을 버리고 불안정 요소가 있는 천공기를 쓸 필요가 없다.

천공기를 쓸 상황은 크게 제한된다.

 

한타가 엄청 중요한 오브젝트를 두고 일어나거나(무덤골렘)

자신이 물리지 않고 극딜을 할 수 있을 때(뚜벅이나 브루져 없는 조합)

빽도나 공성.

 

오딘으로도 충분히 가능한 상황을(무덤골렘,극딜,빽도공성) 굳이 위험부담이 큰 천공기를 써야할 이유가 없다.

 

쓰지 말자.

 

오딘은 쓰면 잠시동안 오딘을 조립하는 시간이 들고(한 1초정도)

 

조립후에는 Q,W가 오딘의 고유한 무자원 기술로 바뀐다.

 

Q 는 몰살인데, 긴 사정거리(누더기 Q정도)에 범위 피해를 주는 기술이고

 

W는 미사일 탄막을 발사해 주변 근접한 적에게 피해를 주는 기술이다.

 

20렙 특성에 커다란 빨강색 버튼을 찍으면 핵을 발사할 수 있는데

 

E 고 핵은 데미지가 무척 세지만 3초의 지연시간이 있다.

 

 

자, 그럼 오딘의 운용은 어떻게 하느냐.

 

크게 두 가지다.

 

1. 자기가 물렸거나, 1:1 교전에서 피가 열세일때 사용한다.

 

순간적으로 23초간(특성찍으면 더 늘어남) 피가 가득 차고, 오딘 기술은 한방 한방이 졸라 강력해서

 

왠만한 맞다이는 걍 이긴다. 단 오딘이 로봇 되었다고 해서 최대체력이 느는 게 아니고 기본 타이커스 체력과

 

똑같기 때문에 점사당하면 죽는건 마찬가지니 주의할 것.

 

2. 한타 진입 시 먼저 사용하거나, 중요 오브젝트 극딜용으로 사용한다.

 

23초면 한타 끝나고도 남는 시간이다. Q의 포화 딜을 버리긴 아쉽지만, 그래도 타이커스 오딘형은 평타 한방도 엄청 세고(30렙 기준 682), Q와 W의 광역딜이 무시 못할 수준이기 때문에 꼭 한타가 열릴때는 오딘부터 써 주자.

 

추노때는 별로. 추노때는 써봣자 오딘 조립하는 시간이 있어서 그 사이에 다 도망간다.

 

만약 Q 한방으로 죽을 피면 도박을 해보는 것도 나쁘진 않다.

 

3. 공성용으로도 은근히 쓸만하다.

 

Q나 W의 광역딜도 그렇고, 오딘 상황에서는 평타 한방이 엄청 세지기 때문에 타워 깨는데도 좋다.

 

 

 

스킬 설명은 여기까지 하고,

 

제일 중요한 특성을 살펴보자.

 

다시 말하지만 타이커스는   레이너  악마사냥꾼 같은 평타형 원딜이 아니다.

 

스킬형 원딜이다. 오히려   얘랑 조금 비슷하다. 이 부분 숙지하고 다음 특성을 살펴보자.

 

 

타이커스 특성 찍기

 

레벨 1

 

  1레벨 - 철갑탄 (Q) 

 

웬만하면 이거 찍는다. 주 대상 피해 증가 20%. 안 그래도 쎈 Q의 딜을 20%나 늘려준다.

 

이 특성의 진가는 공성캠프 칠때 확연히 드러난다. 주 대상에게 호러급으로 박히는 데미지를 확인 할 수 있다.

 

레벨 4

 

  4레벨 - 흡혈 공격  4레벨 - 장거리 포화 (Q)

 

둘 중 하나 찍는다. 나는 웬만하면 장거리 포화를 선호하는 편인데, 장거리 포화를 쓸 때는 나를 무는 브루져나 탱커가 없이 순수 프리딜이 잘 나올 때 찍는다. 다시 말해 적이 Q를 잘 못끊는다면 찍어도 좋다. 흡혈 공격도 굉장히 좋다. 자체 회복기가 없는 타이커스 특성상 빠른 DPS와 맞물려 빠른 피회복이 가능하기 때문.

 

둘다 좋은 특성이니 자기에 취향에 맞게 고를 것.

 

레벨 7

 

  7레벨 - 어깨 근육 강화제 (W)

 

수류탄을 던지는 체감 사거리가 엄청나게 늘어나고, 배달도 용이해지기 때문에 7렙엔 이걸 찍는다.

 

  7레벨 - 속사 (고유 능력)  7레벨 - 응급치료  7레벨 - 불타는 공격

 

찍지마라. 타이커스는 누누히 말했듯이 스킬형 원거리 암살자다.

 

타이커스 픽하고 평타 타이커스 하겠다는 뜻은 남들보다 적은 사거리와 평타 충전이라는 패널티를 가지고 원거리 딜러를 하겠다는 뜻이다. 차라리 평타 타이커스 할거면 발라나 레이너를 해라.

 

레벨 10

  10레벨 - 오딘 출격 (R)

 

10렙 되면 오딘 찍어주시고

 

  10레벨 - 드라켄 레이저 천공기 (R)

 

쓰레기는 분리수거

 

레벨 13

 

  13레벨 - 납탄 세례 (Q)  13레벨 - 거인 사냥꾼

 

둘 중 하나를 찍는다. 보통은 전자를 찍는다. Q 사용하는 동안 이속이 느려져서 Q 풀딜 꽂기 좋다. 배달도 용이해지고.

 

30렙 기준 Q의 풀딜은 3842다.

 

거인 사냥꾼을 찍을 때는   누더기  말퓨리온  우서  첸 같은 이딴 보기만 해도 토나오는 체젠 괴물들이 2명이상 있을때 찍어준다. 사실 타이커스는 스킬형 원딜이라 대놓고 저딴 놈들 3명 이상 나오면 그 판은 거의 힘을 쓰지 못한다. 5초동안 Q 넣을 동안 쟤들은 스킬 다 돌리면서 회복하기 때문에...

 

레벨 16

 

  16레벨 - 충격파 수류탄 (W)

 

16렙 특성은 이걸로 고정이다. 나머지 세 특성도 안나쁜건 아닌데 진형 파괴용으로는 이게 갑이다.

 

미니 그라가스 궁이 핵폭탄급 한방딜이 나오는 준수한 진영 파괴기로 변한다.

 

오딘과 더불어 타이커스 한타의 존재감을 책임지는 특성이니 꼭 찍어주자.

 

뭐   이 썅뇬이 나오면   16레벨 - 돌가죽도 좋다. 노바 원콤을 버틸 수 있게 해주고, 역관광을 가능하게 해주기 때문.

 

레벨 20

 

  20레벨 - 커다란 빨간색 버튼 (R)

 

20렙 찍을 즈음에는 철거가 아무래도 많기 때문에 철거에 용이한 핵폭탄을 쓸 수 있는 이걸 찍자.

 

오딘 지속시간도 꽤 늘어 오랫동안 굴릴 수 있다.

 

타이커스는 생존기가 좋은 편이기 때문에       

 

굳이   는 안 써도 된다.  이것도 취향 차이긴 한데, 사실 롤만큼 점멸이 중요한 게임은 아니라서...

 

지금까지 타이커스 90여판 가까이 하면서 한번도 안써봤다.

 

 

카운터

 

  

 

 

무조건 겜 시작하자마자 이년 얼굴뜨면 욕부터 한다. 그 노바가 못하길 빈다.

 

그럴 정도로 존나게 빡치고, 존나게 답이 안나온다.

 

노바의 콤보는   마비의 탄환  저격  10레벨 - 삼연발 사격 이 기본콤보인데

 

 

여기에   13레벨 - 되돌리기를 쓰면 저 콤보를 궁빼고 다시 한번 쓸 수 있다.

 

살았다고? 도망가는 타이커스한테   4레벨 - 독살 꼽아주면 타커는 걍 죽는다.

 

그나마 타이커스는 오딘때문에 한번은 살기라도 하는데, 노바 콤보 한번 맞아주고 궁빼는게 너무 아쉬울 뿐더러,

 

집가는 시간동안의 이득을 노바 쪽에서 확실히 챙겨가기 떄문에 답이 없다.

 

또한 노바는 은신 때문에 선공권을 가지고 있어서(선빵을 칠 수 있는 권리)

 

피관리가 안된 타이커스라면 오딘 킬 새도 없이 죽을 수 있다.

 

그 노바가 충이길 빌어라. 동실력으로는 이기기 힘들다. 어찌어찌해서 은신없이 싸우면 노바도 물몸이라 해볼만한데

 

대부분의 노바는 은신후 저 콤보를 떄려부어서 안 된다. 그저 눙물

 

  누더기

 

블리크 크랭크처럼   로 변수를 만들어내는 새퀴인데다, 워낙 체력이 높고 체력 회복기가 좋아 타이커스가 잡기 힘들다. 어찌어찌해서 빠져나와도 누더기가    라도 쓰면....후새드.

 

 

  제라툴

 

얘도    특이점 폭발   점멸  가르기  10레벨 - 그림자 습격 콤보나

 

  특이점 폭발  가르기  점멸  10레벨 - 공허의 감옥 으로 타이커스를 자를 수 있어서

 

엥간히 빡시다. 게다가 노바처럼   영구 은폐라 선공권도 제라툴이 쥐고 있다.

 

다만 궁빠졌을 시 1:1 맞다이 자체는 타이커스가 안 꿀려서, 오딘찍으면 한번 싸워볼만은 하다.

 

노바와는 달리 은신캐중에 그나마 상대할만함.

 

 

  첸

 

이름만 들어도 혈압이 오른다.

 

  1레벨 - 재생 전문가  7레벨 - 독주 (고유 능력)  16레벨 - 전투 태세 (고유 능력)  13레벨 - 마지막 한 방울 (고유 능력)

 

이 새끼는 술을 얼마나 쳐 마셔대는지 술만 쳐 마셔도 타이커스 딜링이 거의 박히지 않는다.

 

강화주 관련 특성을 몰빵하고 패시브 재생전문가로 꾸준히 스택을 쌓은 첸이면 타이커스의 딜링으로 잡을 수 없다.

 

게다가 궁을   20레벨 - 술통 사고 (R)로 찍으면 진형붕괴는 물론 우리편에게 배달도 되서 여러모로 빡친다.

 

탱커중에 제일 잡기 힘든 놈중 하나.

 

 

 

  우서  빛나래  말퓨리온  리 리

 

요런 놈들은 지원 특화라 타이커스가 Q를 퍼부어도 무지막지한 힐로 커버하고 달아난다.

 

어찌어찌 붙어도 자체 CC기를 걸고 도망가기 때문에 여간 잡기가 까다롭다.

 

카운터 까진 아니고 그냥 짜증나는 놈들.

 

 

각 영웅별 대처법

 

  가즈로

 

알파 초창기에만 잠시 보이던 가즈로다. 타이커스 기본 콤보(QEW)만 넣어줘도 가즈로는 몸이 약해서 금방 죽는다.

다만   죽이는 레이저가 맞으면 상당히 아프다. 피할 것.

 

 

   디아블로

 

기본적으로 돌진기의 거리가 짧고 뚜벅이라서 타이커스가 상대하기 어렵지 않다.

다만 접근을 허용하게 되면   암흑의 돌진  압도  화염 발구르기  10레벨 - 번개 숨결 풀콤을 맞고 파랑색 화면을 보게 될 수 있으니 주의.

 

거리만 두고 포화만 돌려줘도 상대하기 편함.

 

  레가르

 

자힐이 엄청나서 잡기가 까다롭다. 여차하면   10레벨 - 선조의 치유 같은걸 써서 힐로 탱킹하는 레가르를 보면 욕이 안나올수가... 1:1로 잡기는 굉장히 어렵기 때문에 한타에선 얘 포커싱 하지 말자.

 

  레이너

 

쉽다. 타이커스 콤보만 적절하게 꽂아줘도 레이너는 파랑색 화면을 보게 된다.

 

  천공 탄환으로 들어오는 타이커스를 밀쳐낼텐데, 그때   접근 사격으로 붙으면 된다.

 

다만   아드레날린 촉진으로 딸피에서 피가 차오르기 때문에 딜계산을 잘 해야 한다.

 

  리 리

 

얘도 힐량이 엄청나서 잡기가 좀 힘든데,   10레벨 - 1,000잔 돌리기 이건 채널링이라 끊을 수 있다.

 

한타를 좌지우지 하는 스킬이니만큼 꼭 끊어주자.

 

 

 

 

모두 남자의 캐릭터 타이커스를 파보러 떠나보자!

 

 

 PS: 천공기가 좋다 좋다 하는 분들 계시는데 제 생각엔 진짜 별로입니다.

 

천공기로 얻을 수 있는 이득을 오딘으로 충분히 얻을 수 있는데 굳이 천공기를 쓸 필요가 없다고 느끼네요.

 

정글링이나 뭐 한타의 극딜 이런거 말씀하시는데 제가 누누이 말씀드리지만 공성 타이커스 정글링 타이커스

 

평타 타이커스 할바에야   가즈로  레이너  악마사냥꾼 이런거 하세요.

 

타이커스 좋은 점을 다 버리고 천공기를 찍을 이유가 없어요.

 

머 특성이야 개인취향이라 찍겠다면 말리지 않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