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벽 시야나 오브젝트 시야(광산골렘 쓰러져 있을때도 공유) 등은 공유 됩니다. 왠만하면 벽을 부셔놓는게 좋습니다.

 

2.   4레벨 - 승급 사용시에 기사단과 같이 밀 경우 궁수에 승급, 오우거와 밀 경우 돌격병에 승급을 하면 좀 더 효율적으로 밀수 있습니다.

3. 크리쳐, 소환수는 논타겟 스킬을 막을 수 있습니다. (예 자가라   맹독충 굴리기, 노바   저격.) 

4. 노바   10레벨 - 삼연발 사격은 크리쳐,소환수론 막을 수 없으나, 같은 팀 영웅, 벽, 타워, 성채등으로 흡수 할 수 있습니다.

5.태사다르   차원 이동은 길막도 무시하며 그 동안 무적이 되지만 투명체 감지 스킬을 상대가 쓸 경우(예  태사다르 계시, 티란데  10레벨 - 어둠의 장막 (R),   7레벨 - 투시 등) 모습은 보입니다.

 

6.자가라   점막 종양은 투명체 감지 외에 논타겟 스킬로도 제거 가능합니다.(예   일리단  휩쓸기, 아서스   서리 폭풍 등.)

7. 기술 중 일부는 두번 누를 경우 취소 가능 합니다. (예 부두술사   좀비 벽, 제라툴  10레벨 - 공허의 감옥 (R) 등)

8. 머키   알은 50%,   머키는 25%의 경험치를(알이 있을 경우) 제거 할때 마다 얻을 수 있습니다.

 

9. 아바투르의 위치는   식충 변종의 식충 체력 밑의 게이지를 보고 대략적인 위치를 파악 가능합니다.

 

10. 나지보  1레벨 - 죽음의 의식 (고유 능력)는 최소한의 데미지를 입혀야 스텍이 올라가지만,   1레벨 - 매수나   1레벨 - 노련한 명사수 경우는 굳이 데미지를 주지 않고 주위에서 경험치만 먹어도 스텍을 올릴 수 있습니다.

 

11. 일부 오브 젝트 (예 정원공포)에게는 직접적인 힐을 줄 수 없지만   4레벨 - 치유의 수호물 같은 광역힐에는 영향을 받습니다.

 

12. 특정 타겟팅 기술(예 티리엘   10레벨 - 심판 (R))은   20레벨 - 폭풍의 번개로 회피 가능 합니다.

 

13. 일부 특성은 탈것을 탄 상태로 사용 가능합니다. (예   7레벨 - 응급치료)

 

14. 자가라   10레벨 - 땅굴망 (R)은 시야만 확보 된다면 어디든지 소환 가능합니다. (예 핵 입구에서 소환하고, 가고싶은 장소에 소환 한개하면 바로 가고 싶은곳으로 이동가능.)

 

15. 노바    홀로그램 분신은 데미지를 줄수 없지만(특성을 찍을 경우 25%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오브젝트 취소는 시킬 수 있습니다. (예 블랙하트 항만 골드 넣기, 까마귀 군주 공물 수집 등.)

 

16. 타이커스   포화로 타겟 된 적의 대략적인 위치 파악이 가능합니다. (예 제라툴이   점멸로 부쉬 쪽이나 벽넘어로 포화를 맞다가 숨어 이동 했을경우 총구 방향이 그 쪽으로 돌아갑니다.그 쪽에 수류탄~!)

 

17. 티란데   엘룬의 빛은 자신 힐을 하던 다른 영웅 힐을 하던 자기가 차는 힐량은 같습니다. 주변에 아군 영웅이 없을 경우 주변 미니언이나 용병 에게 주는게 좋습니다.

 

18. 패치 이후 아즈모단   파멸의 구슬 이나,   좀비 벽이 생성 전에 미리 잔상이 보이도록 패치 됐습니다. 상대 아즈모단이나 나지보가 어디에서 스킬을 써도 피할수 있게 교정 됬습니다.

 

19. 아즈모단   지옥의 장군의 버프는 지속 유지가 아니고   지옥의 장군이 죽는 즉시 풀립니다.

 돌격병들을 정리 할때   지옥의 장군를 먼저 정리 하면 좀 더 라인을 밀리지 않고 오래 유지 할수 있습니다.

 

20. 제라툴   10레벨 - 공허의 감옥 (R)이 기존 패치 전에는 리리  10레벨 - 수룡 (R)을 막을 수 없었으나(수룡은 그대로 적에게 명중 하곤 했습니다.) 패치 이후 수룡 까지 멈춥니다.

 

21. 아바투르   공생체가 패치 전과 다르게 용기사와 핵에도 쓰지 못하게 잠수 패치 되었습니다.

 

22. 제이나 한기 패시브는 광산골렘, 골렘,  캐리건  10레벨 - 울트라리스크 소환 (R) 등에는 적용 되지 않지만 용기사, 정원공포에게는 적용이 됩니다. (단   10레벨 - 울트라리스크 소환 (R) 같은 소환수일 경우엔 데미지는 그대로 적용 되고 슬로우만 적용이 안됍니다.)

 

23. 말퓨리온   10레벨 - 황혼의 꿈(R)은 모든 스킬을 그 즉시 사용 불가로 만들지만   10레벨 - 혼돈의 폭풍 (R)와 같은 지속 효과 스킬을 취소 시키진 못합니다.

 

24. 패치 이후 용병 점령시에 제라툴   10레벨 - 공허의 감옥 (R)을 쓸때 위치가 어디 위치던   를 맞은 영웅은 없는걸로 적용 됩니다. (상대가 용병 점령 할때에   를 쓰고 점령 후에 유유히 도망치기 가능.)

 

25. 아바투르   식충 변종이나 아즈모단   악마 전사 소환와 같은 모든 소환수들은 적 크리쳐에게 막타를 칠 경우에만 경험치가 들어옵니다.

 

26. 노바   10레벨 - 삼연발 사격이 날아가는 것보다 더 빠르게 벗어나면 맞지 않고 사라집니다. ( 삼연발 사격이 날아가는 와중에 폴스타트 z로 빠르게 이동하면 삼연발 사격이 도달하기전에 없어집니다.)

 

27. 아바투르 땅굴파기는 시야가 있어야 갈 수 있지만   독성 둥지를 이용해서 잠깐 동안 시야를 확보하고 땅굴파기로 이동 가능합니다.

 

28. 레가르   10레벨 - 선조의 치유는 레가르의 채널링 궁입니다. 제라툴  10레벨 - 공허의 감옥 (R)을 치유 대상 영웅이 아닌 레가르에게 걸어도 궁이 취소 됩니다.

 

29. 티리엘   대천사의 분노는 티리엘을 죽인후에 그 즉시 말을 타면 회피기가 없어도 회피 가능 합니다. (1대1 상황에서 죽인 후에 회피기가 없다면 바로 말을 탄뒤에 도망치면 됩니다.)

 

30, 레이너   10레벨 - 히페리온 (R)은 은신 감지를 못하지만, 티란데  10레벨 - 별똥별 (R)는 은신 감지 까지 해서 제라툴,노바 등의 은신을 풀고 공격을 합니다.

 

31. 머키  10레벨 - 멀록 대행진 (R)은 적 영웅과 건물에겐 들어가지만 우두머리 골렘,광산 골렘 등에는 피해를 주지 못합니다. 

 

32. 태사다르   차원 이동을 쓰기 전에 타겟팅이 돼 있는 상태라면  어디로 이동하는지 보입니다.

 

33. 가즈로   고물상은 궁극기 쿨도 감소 시킵니다. 집에 다녀올때 핵 입구에서   잘나가! 포탑!을 썻다가 해체를 해주면 쿨감소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34. 일리단   20레벨 - 악마의 형상 (R)은 전투 발동시에 이동 효과는 취소 되지만 일부오브젝트(항만맵 상자)를 공격하는 와중에는 유지됩니다.

 

35. 아바투르   공생체를 쓰는 중엔 오브젝트 점령이 불가능합니다. (예; 용기사 신단을 점령하는 와중에 공생체를 쓰면 점령이 취소됩니다.)

 

36. 아바투르  10레벨 - 최종 진화물 (R)은 영웅을 복제 할순 있지만 특정 패시브 스킬까지는 복제 하지 못합니다. (예: 우서   영원한 헌신, 머키   알 놓기 등은 사용하지 못합니다.)

 

37. 티리엘   엘드루인의 힘으로 해머상사의   거미 지뢰를 한번에 없앨 수 있습니다.

 

38. 티리엘    13레벨 - 격리 (E)는 모든 영웅에게 통용 되지만 정원공포에게는 적용 되지 않습니다.

 

39.자가라   10레벨 - 게걸 아귀 (R)는 적을 가두는 용도 외에 태사다르   10레벨 - 역장 (R)과 같이 길막용도로도 쓸 수 있습니다.

 

40. 누더기   16레벨 - 꼬치구이 (Q)를 쓰면 앞에서 맞은적은 끌려오기전까지 스턴에 걸려있다가 뒤에 맞은 적과 동시에 끌려옵니다.

 

 이 후 알게 된 팁은 수시로 추가 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