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리단특성 잠깐 썼다가 제대로 된 글 한번 다시 써보려합니다. [제목을 뭐로할까 고민하다 그냥 유치하게 바꿨네요]

 

북미섭에서 레벨 40까지 일리단만하다가 한국섭 당첨되서 한국섭에서도 일리단만 하는 유저입니다.

 

hotslogs에서 한국섭 현재 mmr은 3930이고

mmr이 변경되어 다시 이미지 수정했습니다 [솔직히 제가 올린게 아니라서 정확한지 아닌지도 몰라요]

 

 지금까지 제가 일리단을 하면서 느꼈던 점을 다 써보려합니다.

 

위에 아이디는 한국섭이고 아래 아이디는 북미에서 하던 아이디입니다.

간지나는 외모와 더불어 승률은 하위권을 기록중인 우리 일리단님

 

수많은 팬(충)들을 보유하시며 같은 팀에게 안 좋은 시선을 받고 만약에 일리단을 한다고 하면 트롤 취급받는

 

세상에서 꿋꿋히 우리충들은 일리단을 픽해봅니다! 언젠가 이미지가 좋아 질거라 굳게 믿고!!

 

 

일리단이 정신없이 활약하기 위해선 몇가지 조건이 필요합니다

 

1. 일리단의 어그로를 커버쳐줄 전용 힐스킬이 하나 있을 것 (실드말구요)

 

 일리단이 적진에서 날뛰면 당연히 일리단은 중간에 모든 스킬을 다 맞는 수밖에 없습니다. 그 때 피가 까질때 채워줄

일리단 전담 힐러분(스킬)이 필요해요. 적팀이 일리단에게 스킬을 다 퍼붓고 일리단은 힐 받고 살았다? 그때부터 전투는 끝난 겁니다. 일리단에게 제일 좋은건 레가르고, 나머지는 다 비슷비슷합니다. 리리만 아니면 되요 .

 

2. 상대방에 변수가 없을 시

 

  변수라고 말 한것은 일리단이 날뛰고 뒤에서 힐러가 우리편도 힐을 하면서 주대상 일리단을 힐해야 하는데 이 행동을 못하게 하는 행동을 변수라 했습니다. 대표적으로 누더기,제라툴을 들 수 있는데 누더기가 한타때 일리단을 먹거나 힐러가 먹힐시 힘들어지고 제라툴또은 일리단 혼자 날뛰고 있을때 뒷라인 힐러와 우리팀이 묶이면 일리단은 아무 것도 할 수 있는게 없고 또한 일리단이 묶이면 어그로가 다른이에게 가기에 많이 힘듭니다.

 

3. 조합

 

  일리단은 솔직히 약한편에 든다고 사람들이 생각하지만 팀의 조합으로 인하여 일리단은 충이 될수도 있고 캐리가 될 수

도있습니다. 일리단에 맞출 조합이 많이 없긴 하지만 그렇다고 아예 없는 것은 아닙니다. 일리단이 조합만 맞춰진다면 상대팀은 일리단에 대한 답이 없어질 겁니다. 

 

*추천조합

(일리단,레가르,타이커스,티리엘,테사다르 및 아바투르)

(일리단,레가르,원거리암살자,전사,전문가)

(일리단,힐러,지원가,전사,원거리암살자)

(일리단,힐러,힐러,원거리암살자,전문가[해머,자가라 제외)

손발만 맞다면 이 조합 네 개는 일리단이 종횡무진 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줍니다. 일명 일리단왕자조합!

 

4. 일리단을 넘어서는 우리팀의 어그로꾼이 있을 시

 

 일리단말고 다른 이에게 어그로가 끌린다면 일리단은 무엇보다 편합니다. 종이몸이긴 하지만 자신은 관심밖이기에

차근차근 자신이 공략하기 쉬운 애부터 암살이 가능하거든요

 

 

특성

특성이름 굵은 것은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특성

 

1레벨

  1레벨 - 가차없는 공격 (W) 초반에만 유용하고 후반에 그렇게 매리트가 없는 특성

  1레벨 - 어둠 보호막 (E) 자신이 평타딜을 버리고 몸에 더 치중하겠다 할 때 가는 스킬이지만 비추하는 특성

                                                  솔직히말해서 찍지 말라고 하고 싶은 특성

  1레벨 - 재생 전문가  피통이 많으면 모를까 일리단 피통이 별로 없어 쓸모가 없는 특성

  1레벨 - 노련한 명사수  초반엔 별로지만 후반에 평타딜을 커버칠수 있어 무조건 추천하는 특성

 

4레벨

  4레벨 - 죽음의 표적 (Q) 노련한 명사수특성과 시너지를 받고 싶다 할때 찍는다 추노할 때 극대화된다..

  4레벨 - 사악한 접근 (W) 거리가 그닥 증가되는거 같지도 않고 거리가 안늘어도 일리단의 추노는 좋음

  4레벨 - 제물 (W) 4렙때 죽음의 표적과 제물 둘중하나가 갈리는데 제물같은 경우 라인 정리와 용병캠프가 좀

                                        더 수월하다는 장점과 습격을 아낌으로써 적 스킬을 피할 수 있는 강점이있다.

  4레벨 - 갈증의 칼날 (고유 능력) [그냥 패시브로도 충분] 안찍는걸 추천

 

7레벨

 

  7레벨 - 재빠른 추격 (Q)  습격후 이속증가가 되지 않아도 일리단은 추노가 가능함 비추

  7레벨 - 후속타  자신이 응급치료가 없어도 살 수 있다. 딜로 다씹어먹어버리겠다 할 때 찍는 특성

                                      레벨과 노련한 명사수가 스텍이 좀쌓이고 죽음의 습격을 찍었을시  q습격 크리티컬로  데

                                      미지 500이상 뽑을 수 있다. 하지만 생존이 부족하다는 게 단점.

  7레벨 - 전투의 전율 (고유 능력) 쿨도 짧고 좋긴 하지만 생존과 딜 사이클엔 그닥 영향을 끼치는 것 같지않

                                                             아 비추

  7레벨 - 반사적 방어 (E)   일리단은 일반공격 2초동안 회피로도 충분합니다

  7레벨 - 응급치료  일리단이 적진에서 끝없이 괴롭히고 끝까지 물어지게 하면서 딜을 안정적으로 넣게 도와

                                          주는 특성 7레벨 특성은 응급치료를 추천합니다

 

10레벨

  10레벨 - 탈태 (R) 소규모 한타가 벌어지거나 5:5한타가 많이 벌어질시

                                         , 조금더 안정적으로 딜 사이클을 원할시

  10레벨 - 사냥 (R) 자신이 짤라먹는 조합에 속해있을 때, 한명 사냥으로 물면 순삭이 가능한 조합일 시

 

 

13레벨

  13레벨 - 거인 사냥꾼  부족한 평타딜의 보충과 적 탱커들이 단단할시 무조건 가는 특성

  13레벨 - 달려들기 (Q)  비추합니다. 사거리 30%늘어 봤자 추노능력만 늘어나요

  13레벨 - 친구든 적이든 (Q) 찍었다가 가끔 적한테쓰려다가 아군미니언 한테 타지는 경우도 있고 미스가

                                                      많아져서 비추

  13레벨 - 해방 (W) 벽넘기는 습격으로도 충분합니다 비추

  13레벨 - 육감 (E) 솔직히 거인사냥꾼과 육감이 고민되긴하지만 상황에 따라 적절하게 선택하면 좋음

                                         힐러가 자신을 못살릴시 아니면 상대방이 폭딜이 강해 일리단이 순삭일 시.

 

16레벨

  16레벨 - 집행자  비추

  16레벨 - 사냥꾼의 맹습 (고유 능력) 비추

  16레벨 - 이중 휩쓸기 (W)  이게 원래 쿨타임에 2개가 충전된다면 쓸모가 있긴 할텐데 하나 채워지고 그 다

                                                     음 2개가 충전되니 막상 한타가 시작되면 어차피 한번씩 쓰게 되는 스킬이라

                                                     그렇게 일리단에게 엄청 도움이 되지 않는 특성

  16레벨 - 피에는 피  일리단의 생존에도 추노에서 딜의 보충에서도 좋은 스킬, 상황에따라 탱커 혹은 자신이

                                            물고 있는 이에게 쓰면 됩니다.

  16레벨 - 돌가죽 그렇게 추천하진 않지만, 만약에 쓰게 될시 탈태를 적팀에게 최대한 많이 맞추고 그 다음 쓰

                                       는게 효율적으로 쓰는 방법입니다. 지금까지 자주 써보지 않아서 모르겠지만 돌가죽을 사용

                                       하기까지의 상황이 별로 나오지 않아 비추합니다.

 

20레벨

  20레벨 - 폭풍의 분노  안찍습니다

  20레벨 - 폭풍의 번개   사냥찍고 생존에 좀더 신경쓰겠다 할 때 찍는 스킬

  20레벨 - 악마의 형상 (R) 무력화감소 50%감소가 메리트가 크기에 탈태를 찍었을 시 무조건감

                                                   탈태를 적들에게 많이 맞추면 생명력이 늘어납니다. 20렙특성 설명을 읽었을시

                                         탈태가 무제한이 되어 탈태로 얻은 생명력이 유지될 거 같지만 원래 탈태시

                                         간이 끝난후 모습은 탈태 그대로 생명력은 다시 증가되기 전으로 돌아옴

  20레벨 - 극한의 추격 (R) 사냥찍었으시 상황봐서 찍습니다.

 

 

 

 

일리단에 대한 Tip

 

1. 티리엘 궁이 날라올 시 티리엘에게 습격을 사용하면 티리엘은 내가 있던자리에 나는 티리엘이 있던 자리로 바뀌고 스

   턴은 들어오지 않음. 딜은 들어올때도 있고 안들어올 때도 있어 버그인지는 불명확함, 상대방에 일리단 사냥이 날라온

  다면 사냥도 습격으로 막을 수 있음. 이걸 응용해서 모든 스턴기를 우연히 혹은 자신의 눈으로 보며 막을 수 있음

 관련 짧은 동영상 참고

 

 

 

2. 골렘도 마찬가지로 땅구를 때 습격을 사용하면 스턴이 안들어오고 딜이 들어올때도 안들어 올때도 있음

 

 

3. 습격은 적 정상 반대쪽으로 넘어가고 땅에 떨어지기 직전 일리단에게 스턴이 들어온다면 습격이 끝난 후 스턴이 들어

  옴 하지만 그 전이라면 모든스턴은 다 씹힘

 

4. 일리단의 사냥은 제라툴의 점멸이나 20렙 순간이동으로 피할 수 있음. 그럼 일리단의 딜도 안박히고 스턴도 안먹혀

  일리단 궁날림.

 

5. 일리단을 초반 로밍가라는데 초반에 일리단만큼 약한 캐릭이 없음. 되도록 힐러와 함께 라인먹으며 주변 용병먹는 것

   이 좋으며 로밍을 간다면 레벨7때부터 가는게 바람직함.

 

6. 가끔 사냥을 적캐릭에게 쓸 때 적캐릭이 시야에서 사라지면 사냥이 안나가고 일리단은 투명상태가 되는 버그가 있음

  이 투명상태는 적들이 클릭하면 클릭이 됨  하지만 다시 사냥 궁을 쓰면 일리단은 정상으로 돌아옴.

 

7. E스킬은 타워, 성채, 핵 공격을 회피 할 수 있고  가즈로 포탑, 자가라 히드라에겐 먹히지 않음.

 

8. 탈태를 배우고 우리팀에 레가르가 있을 시 탈태를 선진입 이니쉬용으로 쓰는 것도 좋음

         (적팀 여러명 궁 = 레가르궁)이득

 

9. 레벨1부터 회피를 이용한 적 타워 포탑의 포탄을 주기적으로 없애면 오브젝트를 챙길 때 라인전의 우위를 뺏기지 않음.

 

10. 자신이 누굴 물어야되는지 정 모르겠으면 적팀 중 회피기가 가장 낮은놈과 한타가 벌어질시 피가 낮은놈중 물고

   만 그 주변에 자신의 행동에 제약을 가할 수 있는 제라툴이나 우서 등이 있으면 우리팀 진형에서 제일 가까

  운부터 때려주는 것이 좋다.

 

11. 일리단이 적을 쫓아갈 때 서로 탈 것을 타고 있고 습격 거리가 애매하다면 w쓰는 즉시 q를 쓰면 따라잡을 수 있는 확

   률이  있음 추노 용이

 

12. 일리단유저의 가장 주의할 점은 돌진본능과 자만감. (문제는 이게 저도 힘들다는 점 ~.~)

추천특성트리

 

1. 탈태 [우리팀에 일리단 전담 힐러스킬이 있고 자신이 캐리하겠다 할시 그외에 평상시]

 

 

  1레벨 - 노련한 명사수

  4레벨 - 죽음의 표적 (Q)  4레벨 - 제물 (W)

  7레벨 - 응급치료 

 10레벨 - 탈태 (R)

  13레벨 - 거인 사냥꾼

  16레벨 - 피에는 피 

 20레벨 - 악마의 형상 (R)

 

 

2. 상태팀에 탱이없고 암살자 전문가 다 스킬딜이 세다.

[힐러 지원가 유무에 따라 응급치료 후속타 둘중 하나 선택]

  1레벨 - 노련한 명사수

  4레벨 - 죽음의 표적 (Q)

  7레벨 - 응급치료  7레벨 - 후속타

  10레벨 - 탈태 (R)

  13레벨 - 육감 (E)

  16레벨 - 피에는 피

  20레벨 - 악마의 형상 (R)

 

3. 자신은 평타딜로 킬을 노리는게 아닌 상대방의 행동을 방해하고 짜증나도록  상대를 괴롭히겠다. 또는 용병캠프와 라인정리는 나에게 맡겨달라

 

  1레벨 - 어둠 보호막 (E)  1레벨 - 노련한 명사수

  4레벨 - 제물 (W)

  7레벨 - 응급치료

  10레벨 - 탈태 (R)  10레벨 - 사냥 (R)

  13레벨 - 친구든 적이든 (Q)  13레벨 - 육감 (E)

  16레벨 - 이중 휩쓸기 (W)

  20레벨 - 악마의 형상 (R)  20레벨 - 극한의 추격 (R)

 

 

* 그 외의 몇가지 특성

 

 

1.

  1레벨 - 노련한 명사수

  4레벨 - 제물 (W)

  7레벨 - 전투의 전율 (고유 능력)

  10레벨 - 탈태 (R)

  13레벨 - 육감 (E)

  16레벨 - 피에는 피

  20레벨 - 악마의 형상 (R)

 

2.  

  1레벨 - 노련한 명사수

  4레벨 - 죽음의 표적 (Q)

  7레벨 - 후속타

  10레벨 - 사냥 (R)

  13레벨 - 거인 사냥꾼  13레벨 - 달려들기 (Q)

  16레벨 - 피에는 피

  20레벨 - 극한의 추격 (R)

 

3.

  1레벨 - 어둠 보호막 (E)

  4레벨 - 갈증의 칼날 (고유 능력)

  7레벨 - 응급치료

  10레벨 - 탈태 (R)

  13레벨 - 육감 (E)

  16레벨 - 돌가죽

  20레벨 - 악마의 형상 (R)

 

 일리단이랑 잘 맞는 캐릭

 

  레가르  일리단에  걸고 일리단의 딜 부족개선과 일리단의 순삭을 방지해줄 수 있음

  티리엘     ->  -> 우리팀 스킬딜 -> 한명 순삭

  아바투르  모든캐릭에 괜찮겠지만 일리단같이 계속 쫓아가서 추노하는 챔프에게 잘맞음. 생존력도 도움이 됨

 

그 외.       

 

 

일리단이랑 맞지 않는 캐릭

       

자가라 해머 같은 경우 한자리에서 싸우고 추노에 유리하지 못한 반면 일리단은 특성상 물면서 쫓아가는 경우가 많기에 잘 맞지 않아요. 또한 리리 같은 경우 자기가 주고싶은 대상의 힐을 주지 못하고 캐리건이랑 같이 팀되면 누가누가 많이 죽나 할 수 있습니다. 서로 종이짝이고 적진 어지럽히는 사람 한명이면 족합니다.

 

일리단 조합의 하드카운터

   가즈로  초반라인전도 만약에 가즈로랑 붙는다면 힘들고 우리팀이 일리단에게 조합을 맞췄다면 용병도는게

                              많이 딸릴 수 밖에없음 적팀의 가즈로 조합은 초반용병을 먹으면서 우위를 점할 수 있어

                               일리단 조합에게 힘듬 하지만 후반에 한타는 일리단 조합이 한타로 우위를 점 할 수있어 

                               이기지 못하지는 않음. 초반 스노우볼 조심해야함.

                                [ 가즈로     이 두개의 스킬은 터지기 직전에 일리단 습격을 쓰면 씹힘 ]

  노바★~★10   보통 노바들은 상관 없지만 잘하는 노바들은 무서울정도로 딜을 잘 넣어 힐러가 힐 넣기전에

                                    일리단이 순삭당하는 경우가 있음.

  누더기  끄는 것 자체와 먹는게 변수. 한타때 이놈이 우리팀 누굴먹냐에 한타가 갈림

  우서★7      우서 고정 스턴과 궁스턴이 카운터일 수 밖에없음 일리단 같은경우 어그로가 장난이 아닌데

                             그 휘저을 타이밍에 우서 스턴과 우서 궁스턴은 일리단에겐 사형선고와 같음.

  아바투르   일리단은 적 돌격병에 아바투르만 붙어도 피가 많이 빠짐 그 돌격병 잘 죽이지도 못함. 아바투르

                                  가 있으면 일리단은 스타일이 조금은 소극적으로 변할 수 밖에 없음

  타이커스★6   타이커스에게 일리단 q로 뒤로 넘어가면서 때리던 w로  피하면서 계속 때리던

                                   뭔 짓을 하든 타이커스의 q는 못피함 곧이 곧대로 다 맞아줄 수 밖에 없음

                                    초반엔 일리단의 극혐카운터. 후반엔 그나마 할만해짐 하지만 오딘 배웠을시 1:1로

                                    섣불리 덤비지 말 것

  일리단  ★~★10 상대팀의 일리단. 이건 뭐 말안하셔도 조금은 파악하실듯.. 이 일리단과

                             나의 실력이 얼마나 차이나냐 따라 승패가 갈림, 정말 일리단 끼리만나면 서로 짜증나요 

  제라툴★10카운터

                             공허의 감옥이라는 스킬 자체가 누굴 묶고 누굴 짜르냐에 따라 힘들어짐 이 공감이 일리단을 묶게

                              해도 우리팀이 힘들고 힐러를 묶게되도 일리단 잉여되니 일리단조합이면 무조건 카운터[ 나중에

                             벤나오면 다 벤해버릴거임.ㅜㅜ)

 

 일리단이 한타를 열어 한타하는 동영상입니다 [일리단 전담힐러가 있고 일리단이 어그로 담당]

 

 

 

 

 

 

 

일리단이 그 한판에 딜량1위먹기란 쉽지않습니다. 가끔 일리단 딜량보고 뭐라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일리단 자체가 하는게 많아도 딜량이 그렇게 쉽게 나오지 않아요. 일리단 유저분들도 딜량보고 한숨쉬지마시고

자신만의 스타일을 찾아가시면서 플레이하시기 바랍니다.

일리단 화이팅입니다! 지금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궁금하신점 있으면 질문달아주세요~ 공감도 되신다면 추천꾹~乃

 

p.s 글 조금씩 수정해나가며 정보도 계속 더해가도록 하겠습니다~